“골칫거리 떠안느니”…美 CEO들 주식 팔고 줄사퇴
올해 주식 활황과 내년 사업 환경에 대한 불안감으로 미국 상장기업 최고경영자(CEO) 퇴직이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는 24일(현지시각) 컨설팅업체 챌린저 그레이 자료를 인용, 올해 1~11월 미국 상장기업 CEO 327명이 퇴직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기존 최다…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올해 주식 활황과 내년 사업 환경에 대한 불안감으로 미국 상장기업 최고경영자(CEO) 퇴직이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는 24일(현지시각) 컨설팅업체 챌린저 그레이 자료를 인용, 올해 1~11월 미국 상장기업 CEO 327명이 퇴직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기존 최다…
배우 김일우가 ‘신랑수업’에서 로맨틱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며 연애 세포를 깨웠다.김일우는 지난 25일 오후 방송된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요즘 남자 라이프 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에서 배우 박선영과 크리스마스 데이트를 함께했다.이날 김일우는 박선영과의 사이에 대해 솔직한 생각을 밝…
한국 역도의 기대주 유혜빈(신성대)과 이하은(경남체고)이 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 각각 3관왕에 올랐다.유혜빈은 25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아시아선수권 2024 아시아주니어·유소년역도선수권대회 여자 87㎏에서 인상 101㎏, 용상 130㎏, 합계 231㎏을 기록했다.이번 대회는…
배우 한예슬이 남편과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냈다.25일 한예슬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에서 한예슬과 남편 류성재는 한 레스토랑에 앉아 포즈를 취하고 있다. 다정한 두 사람의 모습과 따뜻한 분위기가 눈길을 사로잡는다.한편 한…
26일 목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강풍이 불겠으며 강원남부내륙·산지와 제주도 등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강원남부내륙·산지와 제주도 산지의 예상 적설량은 각각 1㎝ 미만, 1㎝ 내외다. 강수량은 1㎜ 미만, 5㎜ 미만일 거로 관측됐다.또 오전 6시부터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흰머리수리( bald eagle)를 미국 국조(國鳥)로 지정하는 법안에 서명했다고 CNN 등이 25일(현지시각)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의회가 보낸 이런 내용의 법안에 서명했다.흰머리수리는 오랫동안 미국의 상징으로 인식됐지만, 법을 통해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에 내정된 권영세 의원이 25일 김세의 가로세로연구소 대표가 자신과 재벌 3세와 있었던 일을 폭로하겠다고 하자 “사실무근”이라며 법적 대응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권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가로세로연구소 김세의 대표가 전혀 사실무근인 내용을 의도적으로 …
홍준표 대구시장은 자신을 ‘레밍’이라고 직격한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을 향해 “사욕과 분풀이 정치를 하는 사람”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서는 ’배신자’라고 언급했다.홍 시장은 25일 페이스북에 “그간 내가 한동훈의 실체를 공격해 왔기 때문에 최근 이를 반…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25일 조기 대선 출마를 시사했다. 또한 국민의힘 후보와의 단일화 가능성에 대해선 “불가능하다”고 밝혔다.이 의원은 이날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탄핵 인용 결정을 내려 조기 대선이 치러질 경우 출마할 것인지에 관한…
전 세계인이 기다려온 ‘오징어 게임’ 시즌2가 드디어 공개된다.26일 오후 5시(한국시각)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가 7회 전편 공개된다. ‘오징어 게임’ 시즌2는 복수를 다짐하고 다시 돌아와 게임에 참가하는 기훈(이정재 분)과 그를 맞이하는 프론트맨(이병헌 분…
기업들이 예상한 2025년 1월 경기 전망이 기준치를 밑돌면서 34개월 연속 부정적 수치를 보였다.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는 26일 매출액 기준 600대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경기실사지수(BSI)를 조사한 결과, 내달 BSI 전망치는 84.6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이 수치가 기준선 100보…
독감 환자 급증으로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보건 당국이 소아, 65세 이상 어르신, 면역저하자 등 감염취약자에 대한 예방접종을 강화하고 나섰다. 모임이 많은 연말연시에는 특히 손 씻기와 기침 예절 등 기본적인 호흡기 감염병 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26일 질병…
서울 시내 산후조리원 2주 이용요금이 다른 지역 대비 최대 50% 이상 비싼 것으로 파악됐다.서울시는 서울 시내 전체 민간 산후조리원 110개소 대상으로 실시한 제공서비스·요금 실태조사 결과를 26일 발표했다. 서울 내 민간 산후조리원 2주 이용요금은 일반실 평균 478만원, 특실 평…
반도체 기업에 대한 보조금 등 재정지원과 연구개발(R&D) 종사자의 주 52시간제 예외(화이트칼라 이그젬션)를 핵심으로 한 ‘반도체산업 경쟁력 강화 및 혁신성장을 위한 특별법’(반도체특별법)‘의 연내 처리 가능성에 관심이 쏠린다.12·3 비상계엄 이후 탄핵 정국에 빠져들면서 주요 민생…
‘논술 문제 유출’ 논란으로 소송 사태까지 갔던 연세대가 2025학년도 수시 자연계열 논술전형 2차 시험 합격자를 26일 발표한다. 2차 시험 합격자는 처음 뽑기로 한 인원(261명)과 같은 인원을 발표한다. 초과 합격 규모에 따라 현 고1이 치르는 2027학년도 모집정원이 줄어들 수…
중국의 결혼율 감소와 더불어 저렴한 합성석 다이아몬드의 대량 생산이 천연 다이아몬드 시세 폭락의 원인으로 분석됐다.23일(현지 시각)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지난 2년간 다이아몬드 도매가격이 약 40% 하락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다이아몬드의 가치가 급락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12·3 비상계엄 선포로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를 받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이 공조수사본부(공조본)의 2차 출석 통보에 대해서도 무대응으로 일관한 채 최종 불출석했다. 공조본은 통상 절차에 따라 윤 대통령에 대한 3차 출석 통보를 할지, 곧장 체포영장을 청구할지 검토에 나섰다. 25…
더불어민주당은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의 ‘2차 탄핵 데드라인’으로 제시한 26일을 하루 앞두고 “이날 본회의에서 국회 몫 헌법재판관 3인의 임명동의안이 통과되는 즉시 한 권한대행이 이들을 임명하지 않을 경우 탄핵안을 발의하겠다”고 못 박았다. 국민의힘은 “국회에서 임명동의안이 통과되면…
이상 기후가 잦아진 데다 장기간 계속된 고물가로 4인 가구의 월평균 식비가 130만 원을 넘어서며 사상 최대치를 다시 썼다. ‘12·3 비상계엄’과 탄핵 정국으로 수입 물가에 영향을 미치는 원-달러 환율마저 치솟고 있다. 내년에도 먹거리 물가 급등세가 계속되면 가계 살림살이는 더욱 팍…
우크라이나 군인들이 크리스마스이브인 24일(현지 시간) 러시아와 전쟁을 벌이는 최전선의 벙커로 보이는 공간에서 촛불과 전구를 켜놓고 크리스마스를 축하하고 있다. 2022년 2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시작된 전쟁은 25일 발발 뒤 세 번째 크리스마스를 맞았다. 러시아는 이날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