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절에 경남 사천서 10대 흉기난동…또래 여성 숨져
경남 사천에서 성탄절에 10대 남성의 흉기 난동으로 또래 10대 여성이 목숨을 잃는 사건이 발생했다.경남 사천경찰서는 10대 여성을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살인)로 A 군(17)을 긴급체포했다고 26일 밝혔다.A 군은 전날(25일) 오후 8시 30분경 경남 사천시 사천읍의 한 아…
- 2024-12-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경남 사천에서 성탄절에 10대 남성의 흉기 난동으로 또래 10대 여성이 목숨을 잃는 사건이 발생했다.경남 사천경찰서는 10대 여성을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살인)로 A 군(17)을 긴급체포했다고 26일 밝혔다.A 군은 전날(25일) 오후 8시 30분경 경남 사천시 사천읍의 한 아…
[서울=뉴시스] 파나마 운하 운영권 반환을 요구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이 25일(현지시각) 플로리다주 마이애매-데이드 카운티 의원(郡의원)을 파나마 대사로 지명했다. 파나마 대사로 지명된 케빈 마리노 카브레라는 2020년 트럼프 대선을 도왔고 지난 1월 플로리다주 공화당 …
㈜시즈포(SEES4)가 주최한 아트페어 브랜드 언노운바이브(UNKNOWN VIBES)의 프리뷰 전시 ‘언노운바이브-프레젠트’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양 일간 개최됐다. 언노운바이브는 주목받지 못한 작가부터 유명 작가까지 모두를 아우르며 예술가와 대중을 연결하는 플랫폼이 되고자 하…
연극 ‘세일즈맨의 죽음’이 새해 1월 돌아온다. 아서 밀러의 희곡으로 현대인의 꿈과 좌절, 가족의 의미를 성찰하게 하는 작품이다. 2023년 서울 국립극장 달오름극장 공연 당시 연일 매진되며 큰 사랑을 받았다. 2025년에는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1월 7일부터 3월 3…
인체에 유해한 원료로 만들어진 가습기 살균제를 유통·판매해 인명 피해를 입힌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SK케미칼과 애경산업 전 대표들에 대해 금고형을 선고한 원심 판단을 대법원이 뒤집었다.대법원 1부(주심 서경환 대법관)는 26일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기소된 홍지호 전 SK케미칼 대표와…
그룹 드림캐쳐(DREAMCATCHER)가 팬들과 뜻깊은 크리스마스 추억을 완성했다. 드림캐쳐(지유·수아·시연·한동·유현·다미·가현)는 지난 24일과 25일 양일간 서울 예스24라이브홀에서 ‘세븐 도어스 오브 크리스마스: 어 럭키 앙코르’(7 Doors of Christmas: A Lu…
충남 아산경찰서는 남편과 시어머니에게 흉기를 휘두른 A 씨(50대)를 긴급체포했다고 26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이날 0시께 아산시 용화동 자택에서 남편(50대 후반)과 시어머니(70대)를 흉기로 찌른 혐의다.피해자들은 각각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았고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한국자동차연구원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소재부품장비(이하 소부장) 관련 중소기업 지원사업인 ‘신뢰성기반활용지원사업(기계자동차분야)’ 2025년도 참가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뢰성기반활용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의 신뢰성(제품이 기대수명 동안 얼마나 고장이 나지 않는지를 평가하…
일본항공(JAL)의 내부 시스템이 사이버 공격을 받아 국내선 뿐만 아니라 국제선까지 운항에 차질을 빚고 있다. 26일 NHK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24분부터 네트워크 장비가 사이버 공격을 받아 탑승객의 수하물을 담당하는 시스템에서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일본항공 측은 이번 오류로 인해…
동해중부먼바다를 중심으로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26일 울릉 인근 해상에서 조업 중인 어선에서 선원 1명이 추락한 뒤 실종돼 해경이 수색 중이다.동해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 11분쯤 경북 울릉군 북동쪽 98㎞ 해상에서 조업 중이던 53톤급 속초선적 근해통발 어선 A 호에서 …
‘12·3 비상계엄’ 핵심 피의자인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측이 26일 “국회를 이용한 정치 패악질에 대해 경종을 울리고 대한민국 선거에 대한 국민적 의혹을 해소·규명하며 종북 주사파·반국가 세력을 정리하기 위해 계엄을 선포했다”고 말했다. 김 전 장관은 계엄 선포를 윤석열 대통령에게…
인체에 해로운 가습기살균제를 제조·판매한 혐의로 2심에서 유죄 선고를 받은 SK케미칼과 애경산업 전직 대표가 다시 재판받게 됐다.대법원 1부(주심 서경환 대법관)는 26일 오전 업무상 과실치사 등 혐의로 기소된 홍지호 전 SK케미칼 대표와 안용찬 전 애경산업 대표의 상고심 선고기일을 …
박나래와 장도연이 과거 MBC 예능 ‘세바퀴’에 출연하며 겪었던 설움을 털어놨다. 25일 공개된 웹 예능 ‘나래식 EP.15’에서 박나래는 “며칠 전에 ‘구해줘! 홈즈’ 촬영하는데 김나영 언니가 나왔다. 거기서 세바퀴 얘기가 나왔다. 우리의 제일 아픈 손가락”이라며 세바퀴를 언급했다.…
내년부터 모든 여군 예비역이 동원훈련 대상이 된다.26일 병무청에 따르면 그동안 여군 예비역은 희망자만 동원 지정 대상이 됐지만, 내년부턴 희망 여부와 관계없이 모두 동원 지정 대상이 된다.여군은 전역할 때 예비역 또는 퇴역을 본인이 선택할 수 있는데, 퇴역을 선택한 사람은 동원훈련 …
(서울=뉴스1) 정부가 북한의 핵·미사일 개발 자금을 조달해 온 북한 IT 조직원 15명과 관련 기관 1곳을 대북 독자제재 대상으로 지정했다고 26일 밝혔다.외교부에 따르면 이번에 제재 대상으로 지정된 북한 IT 조직원 15명은 박흥룡, 윤정식, 리일진, 김경일, 강현철, 김철민, 리…
전두환 신군부에 의해 계엄법 위반 혐의로 징역형을 선고받은 전태일 열사의 어머니 고(故) 이소선 여사와 남동생 전태삼씨가 44년 만에 무죄를 확정받았다.2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동부지법 형사합의11부(부장판사 강민호)는 계엄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 여사의 재심에서 지난 6일 무죄를…
‘12·3 비상계엄’ 사태 핵심 피의자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측은 26일 윤석열 대통령이 포고령 등 계엄 당시 문건에서 국민 통행금지 내용을 삭제하라고 지시했다고 밝혔다.김 전 장관 측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한국컨퍼런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계엄은 일반적으로 국민들에 대한 통…
배우 이민정이 늠름한 아들의 뒷모습을 공개했다.25일 이민정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든든하구나,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에는 이민정과 이병헌의 아들로 보이는 남자아이가 창밖을 바라보고 있다. 올해 만 9세인 준후 군은 몰라보게 성장…
더불어민주당은 26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를 향해 “역사의 반역자 을사오적의 길을 걷지 말라”며 헌법재판관 후보자 3명을 신속하게 임명하라고 압박했다.박찬대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정책조정회의를 열고 “오늘까지가 인내할 수 있는 마지막 시한”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
전기, 전자 제품 인덕터 중요 부품 제조·생산 기업 ㈜명진테크놀로지는 지난 17일 사우디 아라비아 현지에서 신개념·신기술 발전기(MLG-1)를 가지고 사우디 아라비아의 친환경 솔루션 기업 압둘아지즈 사우드 아부나이언스(Abdulaziz Saud Abunayyan trd Co.)로부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