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한 그릇, 사회를 잇는 희망의 한 끼”
전북 전주시에는 특별한 라면이 있다. 몇 개를 먹든 돈을 내지 않아도 된다. 먹을 수 있는 자격 제한도 없다. 배가 고픈 사람이라면 누구나 언제든 먹을 수 있다. 라면을 먹는 장소도 특별하다. 일반적으로 라면을 파는 음식점이 아니라 사회복지관에 가면 먹을 수 있다. 전주시가 지난해 전…
- 2025-01-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북 전주시에는 특별한 라면이 있다. 몇 개를 먹든 돈을 내지 않아도 된다. 먹을 수 있는 자격 제한도 없다. 배가 고픈 사람이라면 누구나 언제든 먹을 수 있다. 라면을 먹는 장소도 특별하다. 일반적으로 라면을 파는 음식점이 아니라 사회복지관에 가면 먹을 수 있다. 전주시가 지난해 전…
〈모집〉 인천 □별자리 교실=초등학교 1학년 이상 ‘별 헤는 금요일 밤’ 참가자 25명. 3일 오후 7시 반∼8시 반 선학별빛도서관 실외테라스. □그림책 교실=5, 6세 대상 ‘그림책과 함께하는 창의 융합 책놀이’ 참가자 15명. 9∼23일 매주 목요일 오후 4시∼5시 반 미추홀도서관…
지난해 12월 28일 인천 중구 영종도 영종역사관 어린이 특별기획전을 찾은 관람객이 ‘거꾸로 시간의 영종!’ 체험 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올해 5월 말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선사시대 영종의 모습을 비롯해 ‘빗살무늬토기 만들기’ 등 12가지 다양한 체험 활동을 …
인천시 산하 인천대공원사업소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HPAI)의 전국 확산에 따라 7일부터 인천대공원 내 ‘어린이동물원’ 운영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2일 인천대공원사업소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20일과 22일 경기 김포시와 화성시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 사례가 잇달아 발생하…
인천시는 지속 가능한 글로벌 도시로의 비전을 제시하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는 ‘2040년 인천 도시기본계획 변경’을 확정해 공고했다고 2일 밝혔다. 변경안은 상위 계획인 ‘2040년 수도권 광역도시계획’과 최근 제정된 ‘노후 계획도시 정비법’, ‘철도 지하화 특별법’ 등 관련 법률을…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지난해 제2여객터미널 확장을 포함한 4단계 건설공사를 마무리한 데 이어 올해에는 1터미널에 대한 종합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싱가포르 창이공항을 비롯해 경쟁 공항들은 최근 시설과 운영 시스템 개선사업에 나서고 있다. 2일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2001년 3월 인천공항이…
전 세계 정보기술(IT) 기업들이 올해를 인공지능(AI) 수익화의 원년으로 삼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빅테크들은 챗GPT가 2022년 11월 등장한 이후 2년여간 생성형 AI 선점을 위해 원천 기술 개발과 인프라 확충 등 투자 우선 기조를 이어 왔다. 하지만 지난해 하반기(7∼1…
강원 평창송어축제가 3일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에서 개막해 다음 달 2일까지 열린다. 도내 주요 겨울축제 가운데 가장 빠르다. 평창송어축제위원회는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겨울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송어 낚시를 중심으로 다양한 레저와 먹을거리, 공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
대전시는 2억 원을 들여 청사 지하주차장에 있던 전기차 충전시설을 철거하고 지상 동편에 총 16기(급속 7기, 완속 9기) 전기차 충전시설 이전을 끝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전국 지하주차장에서 전기차 화재 사고가 발생하자 주요 지방자치단체들은 충전시설 지상 이전을 추진해 왔다.
조달청은 정부 보유 물품의 내용연수를 3년 만에 개정해 올해부터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내용연수는 최소의 수리비로 계속 사용할 수 있는 물품의 경제적 사용기간을 뜻한다. 물품관리법에 따라 각 기관의 공통 사용 물품 가운데 필요한 물품에 대해 조달청장이 정해 고시하고 있다. 조달청은 …
2025년 을사년 새해를 맞아 충청권 지방자치단체들은 지역민들의 복지와 경제 활성화 등을 위한 다양한 변화를 예고했다. 미리 알면 도움이 되는 ‘2025 달라지는 제도·시책’을 잇달아 발표하며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고 있다.● 대전시 새해 지역사회 최대 화두는 베이스볼 드림파크 개장과 …
LG생활건강과 미샤·어퓨·에뛰드 등 로드숍 화장품 브랜드들이 가격 인상을 예고하거나 인상한 가운데 2일 서울 시내 화장품 매장이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건설 투자 5조 원이 늘면 일자리 5만4000개가 창출된다는 분석이 나왔다. 산업연구원은 2일 ‘건설 활동이 제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 분석’ 보고서를 통해 건설 투자를 5조 원 늘리면 건설 산업 고용이 3만1575명, 연관 산업 고용 2만2441명 등 5만4000여 명의 고용 효과가 …
상습적으로 세입자의 전세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아 명단이 공개된 ‘악성 임대인’이 떼먹은 보증금은 1인당 평균 16억1069만 원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2일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31일 기준 명단이 공개된 악성 임대인은 1177명이었다. 이 가운데 11…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임시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통해 김범석 대표(43·사진)를 신규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미국 조지워싱턴대에서 국제관계학 및 경제학을 전공한 김 신임 대표는 글로벌 차량공유 플랫폼 우버의 튀르키예 법인 설립에 참여한 바 있다.
포스코DX가 신임 사장으로 심민석 전 포스코 디지털혁신실장(57·사진)을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심 신임 사장은 1992년 포스코 EIC기술부를 시작으로 디지털혁신실장 등을 맡아 포스코그룹의 디지털 혁신전략 실행을 담당했다. 포스코DX에서는 2021년부터 2년간 포항 EIC사업실장을…
풀무원은 2일 이우봉 총괄 CEO(63·사진)가 취임해 2기 전문경영인 체제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국내와 해외 전체 사업을 총괄하는 이 CEO는 1988년 풀무원식품에 입사해 37년간 풀무원에 몸담았다. 이효율 전 총괄 CEO는 이사회 의장을 맡는다.
◇셀트리온 △임상개발본부장 송수은 △바이오메트릭스〃 장일성 △생명공학연구〃 조종문 △엔지니어링〃 류성훈 △SCM〃 강성환 △글로벌사업지원〃 박정호 △의학본부담당 백경민 △DS생산 2본부장 이응성 △관리운영담당장 윤석민 △유럽본부장 하태훈 ◇빙그레 〈승진〉 ▽본부장 △생산담당 박병구 ▽…
“2017년 10월 한국에 처음 시장조사를 위해 왔을 때 강남 종로 등 시내 한복판의 고층 빌딩들을 봤다. 저 대형 빌딩들이 영어학원이라고 알려줬던 순간을 잊을 수 없다.” 코너 즈윅 ‘스픽’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지난해 12월 21일 동아일보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
2일 오전 부산 서구 부산공동어시장에서 중도매인들이 초매식(初賣式)을 열고 새해 첫 수산물 경매를 진행하고 있다. 매년 새해를 여는 전통 행사인 초매식은 어업인들에게 중요한 행사이지만 올해는 여객기 참사 애도 기간을 고려해 외부인 초청이나 풍물패의 풍악 없이 축소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