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부터 인천 시내버스 노선 바뀝니다”
인천시는 새로운 대중교통 수요와 교통 여건 변화를 반영해 관내 15개 버스 노선의 조정안을 확정하고 9일부터 차례대로 시행한다. 이번 노선 조정은 지난달 30, 31일 이틀간 시민단체, 시의원, 교통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버스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됐다. 5일 시에 따르면 서구 검단…
- 2024-11-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인천시는 새로운 대중교통 수요와 교통 여건 변화를 반영해 관내 15개 버스 노선의 조정안을 확정하고 9일부터 차례대로 시행한다. 이번 노선 조정은 지난달 30, 31일 이틀간 시민단체, 시의원, 교통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버스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됐다. 5일 시에 따르면 서구 검단…
“이미 다양한 분야에서 인공지능(AI)이 인간의 수준을 넘어섰고 앞으로 노동 시장과 AI를 이용한 해킹, 슈퍼 인텔리전스(지성)가 (우리 삶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AI 딥러닝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요슈아 벤지오 캐나다 몬트리올대 교수는 4일 ‘삼성 AI 포럼 2024…
2일 오후 인천 계양구 계양대교 남단 ‘계양 아라온 빛의 거리’를 찾은 여성들이 나무에 설치된 조명을 감상하고 있다. 지난해 계양대교 북단에 계양 아라온 빛의 거리 1단계 구간을 조성한 계양구는 지난달 29일 남단에 2단계 구간을 조성하고 점등식을 가졌다.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상주기관 직원으로 꾸려진 39명의 글로벌 봉사단원이 네팔 수도 카트만두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인천공항 명예 홍보대사로 임명된 산악인 엄홍길 대장이 인솔을 맡았다. 봉사단은 2023년 10월 발생한 대지진으로 기반시설이 파괴된 카트만두에서 차량으로 5시간 거리인 다딩…
메이저 수입차 브랜드의 지표로 꼽히는 ‘1만 대 클럽’에 이름을 올리는 업체가 5, 6곳 수준에 그칠 가능성이 높아졌다. 올해가 두 달 남은 가운데 연간 판매 1만 대를 돌파한 곳은 5곳뿐이고 나머지 업체들은 이에 한참 못 미치는 성적을 거두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8곳이었던 수입차…
한국기술교육대는 재학생들로 이뤄진 자율주행차연구회(K-ROAD) 소속 2개 팀이 경기 화성시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열린 2024 대학생 창작 모빌리티 경진대회 무인 모빌리티 부문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대회는 무인 모빌리티와 자작자율차 등 두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은 가족들이 은행나무 아래를 거닐며 단풍을 즐기고 있다. 5일 대전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7.4도를 기록했다.
포스코중타이에어솔루션이 5일 전남 광양 동호안 부지에 반도체, 디스플레이, 인공위성 추진 연료 등 첨단 산업에 활용되는 고순도 희귀가스 공장 착공에 들어갔다. 포스코중타이에어솔루션은 포스코홀딩스와 중국 가스 설비 제작 및 엔지니어링 업체인 중타이 크라이오제닉 테크놀로지가 각각 75.1…
충남 공주시는 공주∼세종 광역 간선급행버스체계(BRT) 구축 사업이 이달 중 착공에 들어가 2026년부터 운행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BRT 구축은 공주종합버스터미널에서 한별동까지 약 18.5km 구간에 전용도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공주시와 세종시가 사업시행자로 218억3…
현대건설이 총사업비 약 20조 원 규모의 불가리아 코즐로두이 대형원전 2기 신규 건설공사 설계 계약을 마쳤다. 2009년 아랍에미리트(UAE) 바라카 원전(약 20조 원) 수주 이후 15년 만에 원전 수출 본계약을 목전에 두게 됐다. 현대건설은 바라카 원전 이후 해외 원전 건설 재개를…
충북도가 ‘막걸리 빚기’와 ‘제천 엽연초 재배 건조 기술’ 등 7개 종목을 미래 무형유산으로 육성한다. 5일 도에 따르면 국가유산청의 무형유산 공모 사업인 ‘전승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에 막걸리 빚기와 활쏘기 등 2개 종목이 선정됐다. 프로그램 내용은 △충북의 가양주, 청년과 함께하…
지난해 112년 만에 강원 원주로 귀향한 국보 제101호 ‘법천사지 지광국사탑’이 복원 공사를 마치고 완전체의 모습을 드러낸다. 원주시와 국립문화유산연구원은 7월 시작한 지광국사탑의 복원 공사를 4개월 만에 완료하고 12일 복원기념식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날부터 일반인들도 지광…
가맹점주들이 제기한 소송에서 패소해 수백억 원의 배상금을 지불하게 된 한국피자헛이 법원에 기업회생을 신청했다. 5일 법조계와 피자업계 등에 따르면 한국피자헛은 전날 서울회생법원에 회생 절차 개시를 신청했다. 사건을 배당받은 서울회생법원 회생12부는 이날 보전처분과 포괄적 금지명령을 내…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앞줄 가운데)이 5일 한화자산운용 본사인 서울 여의도 63빌딩을 방문했다. 김 회장은 한화자산운용이 업계에서 최초로 도입한 근무 시스템인 ‘드림워크 스마트오피스’ 현장을 둘러봤다. 이 자리에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금융사업을 이끌고 있는 김동원 한화생명 최고글로벌책임…
KT가 인터넷TV(IPTV) 업계 최초로 8K 화질을 지원하는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셋톱박스를 공개했다. KT는 5일 서울 중구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AI 기술을 적용한 ‘지니 TV 셋톱박스 4’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세계 최초로 IPTV 셋톱박스에…
SK텔레콤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인공지능(AI) 비서 서비스 ‘에스터’를 공개했다. 올해 시범 서비스를 거쳐 내년 북미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에스터는 ‘사람들의 일상을 안내하는 동반자’ ‘중요한 일을 체크할 때 사용하는 별표’ 등의 의미를 담았다. 질문에 답하거나 검색을 대신하는…
대우건설이 5일 신임 대표이사에 김보현 총괄부사장(58·사진)을 내정했다. 김 내정자는 정창선 중흥그룹 회장의 사위로, 대한민국 공군 준장으로 예편한 뒤 2021년 대우건설 인수단장을 맡아 중흥그룹의 대우건설 인수 과정을 총괄했다. 지난해부터 대우건설 총괄부사장을 맡았다.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블랙록이 이윤표 한국대표(59·사진)를 선임했다. 이 대표는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에서 운용전략실장, 해외대체실장을 지냈으며, 앞서 모건스탠리 투자운용사업부문의 한국대표를 맡아 자산운용사업부문을 이끌기도 했다.
■ 정관장, 혈당 케어 제품 출시 5일만 3100세트 판매정관장은 지난달 31일 판매를 시작한 혈당 케어 제품 ‘GLPro(지엘프로) 코어’와 ‘GLPro 더블컷’이 출시 5일 만에 3100세트 판매됐다고 5일 밝혔다. 정관장 홍삼을 주원료로 하는 지엘프로 시리즈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