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북 오물 풍선 비용 개당 10만원…겨울에도 지속 살포할 것”
우리 군은 북한이 다가오는 겨울에도 북서풍의 이점을 이용해 오물풍선을 지속 살포할 것으로 내다봤다.8일 국방부가 국회 국방위원회에 제출한 2024 국정감사 업무보고에 따르면 북한은 지난 5월 28일 1차 오물풍선을 살포한 이후 9월 23일까지 총 22차례 풍선을 부양했다. 22차에 달…
- 2024-10-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우리 군은 북한이 다가오는 겨울에도 북서풍의 이점을 이용해 오물풍선을 지속 살포할 것으로 내다봤다.8일 국방부가 국회 국방위원회에 제출한 2024 국정감사 업무보고에 따르면 북한은 지난 5월 28일 1차 오물풍선을 살포한 이후 9월 23일까지 총 22차례 풍선을 부양했다. 22차에 달…
[IT동아 x SBA] IT동아는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2024년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서울창업허브 오픈이노베이션 참여기업 중 유망한 스타트업을 선정, 인터뷰로 발전사와 성과를 소개합니다. 나아가 이들이 다음 단계로 도약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반프(BAN…
제주에서 길을 걷던 관광객이 전봇대에서 떨어진 전선에 맞아 감전되는 사고를 당했다.8일 제주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 46분경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리의 인도에서 관광객 A 씨(남·42)가 감전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발가락에 2도 화상을 입은 A 씨는 전신에 통증을 호소…
LG유플러스 가입자 60만 명 가운데 일부가 K3910 유심(USIM)칩 제품 불량으로 스마트폰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벽돌폰’ 현상을 겪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부터 일부 기기에 문제가 발생했고 올해 하반기부터 빈번해지는 상황이다. 불량 유심칩을 탑재한 스마트폰이 언제 벽…
SK실트론과 HD현대, 롯데건설이 나란히 회사채를 발행한다.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SK실트론은 2년물 300억 원, 3년물 300억 원으로 총 600억 원 규모의 회사채 발행을 준비하고 있다. 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최대 1000억 원의 증액발행 가능성도 있다.대표 주간사는…
풀무원식품이 400억 원 규모의 신종자본증권을 발행한다.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풀무원식품은 30년 만기 3년 콜옵션(조기상환권)을 조건으로 400억 원 규모의 신종자본증권을 발행한다.증액발행은 없으며, 대표 주간사는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다.풀무원식품은 6.0~6.2…
현대해상이 최대 4000억 원의 규모의 후순위채를, 하나증권이 최대 3000억 원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한다.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현대해상은 10년 만기 5년 콜옵션(조기상환권)을 조건으로 2500억 원 규모의 후순위채를 발행한다.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최대 4000억 원의…
매일유업이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맞아 국내 최초 자연임신으로 탄생한 김준영·사공혜란 부부의 다섯 쌍둥이의 분유를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동두천시에 거주하는 김준영·사공혜란 부부는 지난달 20일 남자아이 3명과 여자아이 2명을 출산했다. 매일유업은 출산을 축하하며 ‘앱솔루트 프…
“한국 시장의 디자인 트렌드 영향력을 높게 평가합니다. 한국 소비자들의 독창성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이탈리아 고급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알칸타라 S.p.A가 20년 만에 새로운 수장을 맞이했다. 지난 2004년부터 알칸타라를 이끌어온 안드레 보라뇨 전임 회장 뒤를…
복잡한 첨단 기능을 결합한 자동차에 결함과 오작동이 발생하면, 원인을 특정하기 어렵습니다. 급발진 사고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자동차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사고 유형도 천차만별입니다. 전기차 전환을 맞아 새로 도입되는 자동차 관련 법안도 다양합니다. 이에 IT동아는 법무법인 엘앤엘 정경일…
팔의 위치에 따라 혈압 측정값이 크게 달라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측정할 때 팔의 위치가 잘못되면 자칫 고혈압으로 오진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국내 고혈압 환자 수는 2019년 654만2792명에서 2023년 746만6596명으로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수축기 혈압 120㎜Hg …
사상 첫 9월 폭염과 열대야가 나타났던 올해 9월은 월평균기온과 폭염일수, 열대야일수가 모두 관련 통계 집계 이래 가장 많은 ‘더운 9월’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8일 기상청이 발표한 9월 기후특성 분석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평균기온은 24.7도(평년 20.5도)로 1973년 관련 통…
근로자 23명이 사망하고 8명이 다친 화성 아리셀 공장 화재 사고 관련 책임자들의 첫 재판이 21일 열린다.8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법 형사14부(부장판사 고권홍)는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박순관 아리셀 대표와 산업안전보건법위반 등 혐의를 받는 박중언 총괄본부장 등…
경찰이 낙상사고를 당한 80대 여성을 순찰 과정에서 발견해 신속히 구조했다.8일 경기 분당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5일 오후 5시 30분경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 머내공원사거리 부근 인도를 걷던 A 씨가 발을 헛디뎌 넘어졌다.이 과정에서 A 씨는 머리를 다쳐 피를 흘리는 상태로 인도에 걸터…
#[청첩장] 모바일 청첩장: 저의 결혼식에 초대합니다. 결혼식 일시 : 4/08(토) 많이 와주세요.#[부고장] 아버님께서 금일 아침에 별세하셨기에 삼가 알려드립니다.최근 모바일 청첩장·부고장을 사칭한 스미싱(문자 피싱)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보안 업계가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상사맨으로 일하다 캐나다로 이민 가 24년간 살며 느낀 단상과 애환을 담은 ‘내가 사는 캐나다 트렌튼에서는’(김병년 지음·김현정 그림·열린북스)이 8일 출간됐다.저자 김병년 씨(69)가 사는 트렌튼은 토론토에서 동쪽으로 두 시간 정도 떨어진 작은 마을이다. 캐나다에서 자영업을 하는 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의 중도해지 문제와 관련한 소비자 상담 문의가 잇따르는 것으로 드러났다.8일 한국소비자원과 더불어민주당 민병덕 의원실은 국내 이용률 상위 6개 OTT 사업자(유튜브·넷플릭스·티빙·쿠팡플레이·웨이브·디즈니플러스)의 서비스 실태를 조사해 발표했다.최근 3년간 …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8일 한동훈 대표가 최근 당내 친한(친한동훈)계 의원 20여명과 만찬을 한 데 이어 원외 당협위원장 140여명과 오찬한 것 관련 “특정인을 위한 계파가 만들어지는 것처럼 오해하거나 너무 (해석을) 나갈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추 원내대표는 이날 오…
축구 국가대표 공격수 황희찬에게 인종차별적 발언을 했던 마르코 쿠르토(이탈리아)가 국제축구연맹(FIFA)으로부터 10경기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다.영국 매체 ‘BBC’는 8일(한국시각) “코모(이탈리아 세리에A) 소속 쿠르토는 울버햄튼(EPL)과의 프리시즌 경기 중 황희찬에게 인종차별…
배우 임수정이 프로듀서로 데뷔했다. 영화사 달리기는 임수정이 제작을 맡은 영화 ‘두 번째 아이’가 출연진을 완성하고 최근 촬영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이 영화는 혼수 상태에서 3년만에 깨어난 둘쨰 아이 수안, 첫째 아이 수란이 자살했다고 믿는 엄마 금옥 앞에 죽은 딸의 똑같이 닮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