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당지구-아산탕정2 연결… 새롭게 떠오르는 천안의 중심
GS건설이 충남 아산시 탕정면 아산신도시센트럴시티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조성하는 ‘아산탕정자이 퍼스트시티’가 최고 137.67대1의 1순위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23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20일 아산탕정자이 퍼스트시티 1순위 청약을 받은 결과 417가구(특별공급 제외)…
- 17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GS건설이 충남 아산시 탕정면 아산신도시센트럴시티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조성하는 ‘아산탕정자이 퍼스트시티’가 최고 137.67대1의 1순위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23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20일 아산탕정자이 퍼스트시티 1순위 청약을 받은 결과 417가구(특별공급 제외)…
미국에서 복권 당첨자 배출이 연일 불발돼 1등 당첨금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가운데 성탄절 전야에도 1등 당첨자가 나오지 않아 누적 당첨금이 11억 5000만 달러(약 1조 6800억원)까지 치솟은 것으로 나타났다. 24일(현지시각) CNN, 미 ABC 뉴스 등 외신은 성탄절 전야였…
벨기에 상공을 비행하고 있던 비행기가 벼락을 맞는 아찔한 순간이 포착돼 화제다. 26일 영국 데일리메일, 벨기에 매체 브뤼셀타임스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각) 오후 1시35분께 벨기에 브뤼셀발 이집트 후르가다행 TUI(투이)항공 소속 비행기가 이륙 직후 상공에서 벼락…
이스라엘군(IDF)은 26일 최근 몇 주 동안 예멘 후티 반군의 미사일과 드론 공격에 대한 대응으로 대대적인 공습을 개시했다고 타임스어브이스라엘(TOI)가 보도했다. IDF는 성명을 통해 공군 전투기가 예멘 서부 해안과 내륙의 후티 반군 목표물을 공습했다고 밝혔다. 공격 대상에는 수도…
김상식호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동남아 월드컵’으로 불리는 2024 아세안 미쓰비시일렉트릭컵(이하 미쓰비시컵) 준결승 첫판에서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김상식 감독이 지휘하는 베트남은 26일(한국시각) 싱가포르 잘란브사르 스타디움에서 열린 싱가포르와의 대회 4강 원정 1차전에서 2-0 승리…
25일(현지 시간) 추락해 탑승객 67명 중 38명이 사망한 아제르바이잔 항공 소속 여객기(J2-8243편)가 러시아의 방공미사일에 격추됐다는 분석에 힘이 실리고 있다. 처음 이 여객기가 추락했을 땐 새 떼와의 충돌(버드 스트라이크·Bird Strike)이 추락 원인으로 여겨졌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이 26일 조한창 정계선 마은혁 등 국회 몫 헌법재판관 후보자 3인에 대해 “여야가 합의해 안을 제출할 때까지 임명을 보류하겠다”고 밝혔다. 야당의 탄핵 경고에도 불구하고 헌법재판소 9인 체제 복원을 위한 재판관 임명을 거부한 것이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은…
12·3 비상계엄의 내란 혐의를 수사 중인 검찰과 경찰이 서로에게 칼날을 겨누고 있다. 검찰은 우종수 경찰국가수사본부장의 내란 관여 가능성에 대해 수사 중이고, 경찰은 계엄군의 선관위 침입과 조사에 검찰이 연루됐을 가능성을 수사 중이다. 계엄 선포 이후 경찰은 군 방첩사령부의 체포조 …
10월 출생아 수가 2만1398명으로 넉 달 연속 2만 명을 넘어섰다. 전년 동월 대비 13.4% 늘어 그 증가율로 보면 14년 만에 최고를 기록했다. 전국 17개 시도 모두 빠짐없이 출생아 수가 늘어난 것도 고무적이다. 올해 9년 만에 출생아 수가 증가세로 돌아설 것이란 전망이 나온…
“저 감옥 가나요?” 명태균 사태가 본격화하기 직전인 올 초가을, 유명 역술인 A 씨에게 모녀가 찾아왔다.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과 장모였다. “모녀가 와서 ‘나 감옥 가냐’고 묻더군요.” “미쳤네요. 선생님 것(역술)이 어떻다는 게 아니라, 자기 남편이 평생 검사였으니 정답은 자기 남…
첫 검찰총장 출신 대통령이어서 그런지 윤석열 정부 안팎에는 유난히 법조인이 많았다. 검사 옷을 벗고 대통령실과 정부 부처로 옮긴 사례가 많아 검사 정권이란 꼬리표가 따라다녔다. 취임 초에는 윤 대통령과 술자리를 했다며 사적 인연을 은근히 과시하는 법조인들을 흔히 볼 수 있었다. 형사사…
지구 평면설, 한국전쟁 북침설, 달 착륙 조작설, 기후 위기 허구론…. 세상엔 참 많은 음모론이 있다. 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세월호 참사 같은 충격적 사건엔 어김없이 음모론이 뒤따랐다. 음모론(conspiracy theory)이란 용어가 존 F 케네디 암살 사건 음모론자를 낙인찍기…
“계엄령 선포 및 해제 이후 사흘간 약 120통의 항의 전화가 학교로 왔다. ‘학교 이름을 계엄고로 바꿔라’ ‘학교를 폭파해라’ 등의 내용이었다. 스쿨버스 운행을 방해하는 시민도 있었다.” 윤석열 대통령의 모교인 충암고 이윤찬 교장이 이달 9일 국회 교육위원회 현안질의에 출석해 한 말…
“우리나라 말기콩팥병(말기신부전) 환자는 복막투석이란 쉬운 방법을 두고 왜 병원에서 힘들게 혈액투석을 받는지….” 최근 만난 대한신장학회 소속 의사들은 신장이 고장 나 제대로 기능을 못할 때 받는 투석 치료 중 환자 대부분이 혈액투석을 선택하는 독특한 국내 상황에 대해 안타까움을 토로…
얼음나무 얼음땡 놀이에선 땡! 하면 얼음이 풀리는데 진짜 언 나무들은 어떻게 구할 수 있을까요? 날씨야, 도와줘∼ ―경기 정부과천청사 앞에서
2010년대 들어 소셜미디어 마케팅이 각광을 받으면서 많은 기업이 마케팅 예산을 소셜미디어에 집중했다. CMO 서베이 리포트에 따르면 2022년 소셜미디어 지출이 전체 마케팅 예산의 23%에 달하기도 했다. 그러나 최근 들어 이 같은 추세에 변화가 일고 있다. 올 봄 미국 기업의 최고…
서역인이 부는 옥피리 소리, 그중 절반은 중원 땅 가락일세.시월 남녘 산속의 새벽, 경정산(敬亭山)에 흐르는 ‘매화락’ 가락.근심스레 ‘출새곡(出塞曲)’ 듣노라니, 쫓겨난 신하의 갓끈에는 눈물이 가득.장안으로 가는 길 되돌아보며, 부질없이 품어보는 임금 향한 마음.(胡人吹玉笛, 一半是…
연말이면 불행해진다. 겨울이 되면서 맥없이 꺾여버린 잡초처럼 투지도, 즐거움도 없이 가만 침체되는 기분을 느낀다. 불행의 핵심은 불안이다. 내 일과 내년에 대한 불확실성과 아득함. 한 해를 열심히 달려온 것만으로 메리 크리스마스 & 해피 뉴이어를 외칠 수 있어야 하는데 그게 잘 안 된…
세계의 전통음식 발달을 연구하기란 어려울 거라 생각하는데, 접근법이 과학적이면 사실은 그리 어렵지 않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이런 연구가 한자 문헌에 전적으로 의지하다 보니 한자를 아는 사람들만이 하는 것으로 생각돼 더욱 어렵게 느껴졌던 것 같다. 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그 민족의 …
비상계엄 사태가 대통령 탄핵 정국으로 이어지면서 경제 전반에 큰 충격을 주고 있다. 각국의 보호무역주의가 거센 상황에서 정치 리더십마저 실종된 내우외환(內憂外患)의 형국이다. 자칫 치열한 글로벌 경쟁에서 도태될지 모른다는 위기감이 점점 확산하고 있다. 특히 포스코를 비롯한 철강산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