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파트값 9개월 만에 상승세 멈췄다
올해 3월 시작된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가 9개월 만에 멈춘 것으로 나타났다. 대출 규제로 주택 구매 자금을 빌리기 어려워진 데다 탄핵 정국 여파가 더해지면서 주택 매수 심리가 얼어붙은 영향이다. 2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다섯째 주(3…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올해 3월 시작된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가 9개월 만에 멈춘 것으로 나타났다. 대출 규제로 주택 구매 자금을 빌리기 어려워진 데다 탄핵 정국 여파가 더해지면서 주택 매수 심리가 얼어붙은 영향이다. 2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다섯째 주(3…
뮤지컬 ‘알라딘’ 한국 초연이 뮤지컬·연극 예매 순위 1위로 집계됐다.2일 예스24에 따르면 오리지널 스케일을 그대로 구현한 무대로 화제를 모은 ‘알라딘’이 3개월 연속 예스24 뮤지컬·연극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예수의 마지막 7일을 완성도 높은 음악과 파격적 연출로 재해석한 성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2심 재판이 오는 23일 시작한다. 지난해 11월 15일 1심 선고가 이뤄진 지 약 2달 만이다.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6-2부(부장판사 최은정 이예슬 정재오)는 이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2심 첫 공판 기일을 오는 23…
수학교사 10명 중 9명 가까이 AI디지털교과서의 교과서 지위 부여에 반대한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사)좋은교사운동과 (사)전국수학교사모임은 지난해 12월28일부터 31일까지 전국 중·고등 수학 교사 및 초등교사 62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2일 발표했다.조사 결과…
전국에서 가장 많은 전세 보증금을 떼어먹은 ‘악성 임대인’이 울산에 주소를 두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2일 안심전세포털의 ‘상습 채무불이행 조회’에 따르면 울산 남구에 사는 51세 A씨의 임차보증금 반환 채무액이 무려 862억원인 것으로 확인됐다.이날까지 이름과 신상이 공개된 ‘상습 …
물고기의 담낭이 시력과 정력에 좋다는 말을 들은 중국의 한 30대 남성이 잉어의 담즙을 먹었다가 응급실에 실려갔다. 27일(현지시각) 베트남 매체 자딘 닷 베트남에 따르면, 중국 구이저우(貴州)에 사는 30세 남성 A 씨는 친구들과 함께 낚시 여행을 떠났다.A 씨는 잉어의 담즙이 남성…
휴가 복귀 중이던 군인이 30대 남성의 도움 요청에 흔쾌히 응했다가 사기당한 사연이 전해졌다.지난 1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군인인데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A 씨는 휴가 복귀 날이었던 전날 오후 7시쯤 부산에서 출발해 수원역에 내렸다. 이때…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SPC그룹이 미국 텍사스 주(州)에 제빵공장을 세운다고 2일 밝혔다.SPC그룹은 텍사스 주 존슨 카운티에 속한 벌리슨 시를 공장 후보지로 정하고 지방 정부와 투자 계획을 조율하고 있다. 존슨 카운티와 벌리슨 시 지방 정부는 이번 공장 투자 유치를 위해 파리바게뜨에…
출연자에 무례하게 굴어 구설에 오른 ‘오늘N’이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2일 MBC 교양 프로그램 ‘오늘N’ 제작진은 공식 누리집(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게재하고 “시청자분들께 심려를 끼친 점 사과드린다”라고 말했다.제작진은 “지난 1일 ‘오늘N-좋지 아니한가’ 코너에서 산골로 귀촌한 할…
전 야구선수 추신수의 아내 하원미가 미국 텍사스 집을 자랑했다. 지난 1일 유튜브 채널 ‘하원미’에는 ‘하원미가 미국 텍사스에서 하루를 보내는 방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하원미는 드라이브를 즐기며 텍사스 동네 한 바퀴를 돌았다. 하원미는 “우리 집에 도착했다. 우…
아르헨티나에서 한 남성이 산책 중에 갑자기 쓰러졌으나 옆에 있던 맹견 때문에 주변인의 도움을 받지 못해 결국 숨졌다. 파히나12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달 30일(현지시각) 아르헨티나 코르도바주에서 핏불 반려견과 산책하던 46세 남성이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거리를 지나던 30대 …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사고 현장에서 불이 나는 소동이 빚어졌다.2일 전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55분쯤 무안국제공항 내 사고 기체 주변에서 불이 났다.불은 현장에서 사고 조사 원인을 조사하던 소방대원들에 의해 1분 만에 진화됐다.현장 수습을 위해 사용되던 용접 기기에서 불꽃…
새해 벽두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최소 15명이 숨진 차량 테러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이 사건 용의자는 이슬람 극단주의 단체 IS(이슬람국가) 사상에 심취해 있던 것으로 드러났다.미국 뉴욕타임스(NYT)는 1일(현지시각) 익명의 사법 당국 관계자를 인용, 이번 사건 용의자인 미국 국적 …
충남 강경에 왔다. 목적은 아주 강경하고 명백한 단 한 가지. 젓갈백반정식을 맛보기 위해서다. 한국 사람들은 입맛이 없을 때 흰밥을 물에 말아 짭조름한 젓갈을 올려 먹곤 한다. 그런데 참 신기하게도 딱히 영양소랄 것도 없을 그 단출한 조합이 잃었던 입맛을 돌아오게 하고 원기를 불어넣어…
유치장에 들어가고 싶다는 이유로 “제가 아내를 어떻게 한 것 같다”고 허위 신고한 6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구리경찰서는 경범죄처벌법 위반 혐의로 A 씨를 즉결심판에 회부했다고 2일 밝혔다.A 씨는 전날 오전 10시 30분쯤 구리시 교문동 구리서에 방문해 “가정폭력으로 자수하…
지난해 12월 마지막주 서울의 아파트 매매가격이 0.0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충북도 전주보다 0.02% 올랐으며 다른 15개 시·도의 집값이 모두 하락했다.2일 KB부동산의 주간 아파트 시장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12월30일 기준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은 전주 대비 0.03%, …
가수 겸 화가 조영남이 뇌경색 투병 후 술을 끊게 됐다고 밝혔다.1일 유튜브 채널 ‘화개장톡’에 공개된 3회 영상에선 게스트이자 인터뷰어로 등장했던 손정은 아나운서가 재등장해 조영남의 신간 ‘쇼펜하우어 플러스’에 대한 대화를 나눴다.영상에서 조영남은 쇼펜하우어를 알게 된 후 삶이 달라…
한동훈 국민의힘 전 대표가 1월 중에 활동을 재개할 것이라는 관측이 2일 친한(친한동훈)계 내부에서 나왔다. 한 전 대표가 이르면 1월 중순쯤에는 정치권 인사들과 만나거나 강연을 하는 등 공개 행보를 할 것이라는 전망이다.친한계인 김종혁 전 최고위원은 이날 “한 전 대표가 죄짓고 도망…
토트넘의 손흥민(33)이 잔류와 이적의 갈림길에 서 있다.손흥민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과의 계약이 올해 6월에 끝난다. 손흥민은 2015년 토트넘에 입단한 뒤 두 차례 재계약(2018, 2021년)을 통해 계약 기간을 2025년 6월까지 연장했다. 손흥민은 두 번째 …
“한국, 일본 등 모든 동맹국은 (트럼프 행정부) 미국에 있어서 비용 요소로 여겨지고 있다. 한일 양국이 트럼프 행정부에 대응하기 위해 협력할 수 있는 관계를 만들어 가야 한다.”일본의 미일 관계 전문가인 진보 겐(神保謙·50) 게이오대 교수(국제정치학)는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