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 특산지’서 NCAA 미식축구… 축하도 장미로
오하이오주립대 선수들이 1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패서디나의 로즈볼 경기장에서 열린 2024∼2025 미국대학체육협회(NCAA) 미식축구 1부 결승 토너먼트 8강전에서 오리건대를 41-21로 물리친 뒤 라이언 데이 감독(앞줄 왼쪽에서 두 번째)에게 장미 꽃잎을 덮어씌우고 있다…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오하이오주립대 선수들이 1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패서디나의 로즈볼 경기장에서 열린 2024∼2025 미국대학체육협회(NCAA) 미식축구 1부 결승 토너먼트 8강전에서 오리건대를 41-21로 물리친 뒤 라이언 데이 감독(앞줄 왼쪽에서 두 번째)에게 장미 꽃잎을 덮어씌우고 있다…
다시 바람이 분다. 국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팬들이 2025시즌 개막을 기다리는 이유 중 하나는 ‘바람의 손자’ 이정후(27)의 복귀다. MLB.com은 1일 새 시즌 각 구단에서 주목해야 할 선수를 한 명씩 뽑으면서 샌프란시스코의 이정후를 거론했다. 야구 성적 예측 시스…
서울시가 시민의 경제 활동을 제약하고 불편을 끼치는 규제를 찾는다. 시는 이달 3일부터 4월 12일까지 100일간 서울시정 전 분야에 걸쳐 불합리하거나 불필요한 규제를 신고할 수 있는 집중신고제를 가동한다고 2일 밝혔다.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신고할 수 있다. 신고 대상은 경제·민생, …
25개 자치구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광역 서울사랑상품권이 이달 8일부터 판매된다. 서울시는 광역 서울사랑상품권 750억 원을 8일부터 판매하기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예정액 1500억 원 가운데 절반을 연초부터 발행한다.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
지난해 12월 31일 서울 마포구 월드컵공원 평화의공원 유니세프광장에 억새로 만들어진 뱀 모양 조형물 앞을 시민들이 지나고 있다. 서울시는 2025년 을사년을 맞이해 지난해 12월 14일부터 올해 3월 말까지 ‘제7회 억새풀 자연미술 전시’를 열고 조형물과 포토존, 조명 등으로 공원을…
강남구가 새해를 맞아 월별 제철 채소와 영양 정보를 담은 ‘강남 제철 채소 달력’을 2일 공개했다. 구는 2023년 ‘제철 식재료 달력’과 2024년 ‘제철 음식 달력’에 이어 올해는 제철 채소를 주제로 한 달력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달력은 월별 제철 채소와 해조류를 선정하고 영…
20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을 앞둔 미국 사회가 새해 첫날부터 잇달아 발생한 두 건의 테러 추정 사건으로 안보 불안에 휩싸였다. 1일 남부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에서는 퇴역 군인 샴수드딘 자바르(42·사진)가 자행한 차량 및 총기 테러로 최소 15명이 숨지고 35명이 부…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테러 차량에서 이슬람국가(IS) 깃발과 폭발물이 발견되면서 ‘차량 테러’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고 있다. 일상생활에 빈번하게 쓰이는 차량이 치명적인 테러 무기로 사용되면서 공포감이 확산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실제로 최근 차량 테러는 계속 늘어나는 추세다…
벨기에 브뤼셀에 본부를 둔 국제분쟁 전문 싱크탱크 국제위기그룹(ICG)이 1일 발표한 ‘2025년 주목해야 할 10대 분쟁 지역’에 ‘한반도’를 포함시켰다. ICG는 “많은 것이 유동적인 가운데 한반도는 긴장감이 감도는 2025년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ICG가 한반도를 주…
우크라이나를 통해 유럽 국가들로 공급돼 온 러시아산 천연가스가 새해 첫날부터 끊기며 우크라이나 접경 국가인 몰도바에선 ‘난방 대란’이 확산되고 있다. 특히 몰도바 내 일부 지역에서는 난방과 온수 공급이 중단돼 주민들이 나무 땔감을 구하고, 가족들이 한 방에 모여 지내는 등 비상이 걸렸…
과학자들이 노화로 뇌가 손상되는 양상을 세포 수준에서 확인했다. 동물 실험을 통해 노화가 일어난 뇌에서 집중적으로 변화가 일어나는 세포 유형을 확인해 이러한 변화가 이들 세포에 구체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밝혀냈다. 노화한 뇌 세포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자세하게 확인한 이번 연구는 …
국제학술지 ‘사이언스’가 1일(현지 시간) 2025년 과학계 주요 화두로 변종 조류인플루엔자의 위협, 인류의 탄소배출량 정점 도달 등을 꼽았다. 올해부터 시작되는 미국 ‘트럼프 2기 정부’도 전 세계 과학계의 큰 변수로 꼽혔다.● 변종 조류인플루엔자 H5N1 ‘넥스트 팬데믹’ 경계 2…
◇채널A 김진 앵커가 2일 통일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 앵커는 채널A ‘이제 만나러 갑니다’ ‘김진의 돌직구쇼’ 등에서 북한 인권의 실상을 알린 공을 인정받았다.
김윤철 서울 관악구원로회장과 김대기 고려대 경영대 교수는 지난해 12월 31일 동아꿈나무재단에 저소득층 학생을 위한 장학금으로 각각 200만 원과 100만 원을 전달했다. 김 회장은 지금까지 278회에 걸쳐 총 5억4430만 원을, 김 교수는 110회에 걸쳐 총 1억1000만 원을 기…
프란치스코 교황(사진)이 새해 첫 미사에서 신자들에게 생명 존중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교황은 1일(현지 시간)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전에서 주례한 천주의 성모 마리아 대축일 미사에서 “모든 사람이 태어난 모든 아이를 돌보는 법을 배울 수 있기를 기도한다”며 “태아의 생명, 아이…
국내 연구진이 폐플라스틱을 생물학적으로 분해해 재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김경진 경북대 교수, CJ제일제당 공동연구팀이 산업 조건에서 PET 플라스틱을 분해하는 바이오촉매를 개발했다고 2일 밝혔다. 해당 기술은 국제학술지 ‘사이언스’ 3일자에 게재됐다. …
국가보훈부가 국가유공자에게 온라인 기부를 할 수 있는 ‘모두의 보훈 드림’ 누리집을 2일 정식 개통했다고 밝혔다. ‘모두의 보훈 드림’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유공자의 복지 증진을 위해 국민 누구나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온라인 플랫폼이다. 지난해 6월부터 시범…
◇김진란 씨 별세·최기주 아주대 총장 모친상·원영 윤영 씨 조모상·이미혜 씨 시모상=1일 경기 수원시 아주대병원, 발인 4일 오전 7시 031-219-6654 ◇김동찬 전 대구 수성구청 동장 별세·태운 경북대 행정학부 교수 태옥 씨 부친상·구우경 인피니언로지스코리아 상무 장인상·권주희…
◇기획재정부 〈전보〉 ▽과장급 △지속가능경제과 전보람 ◇근로복지공단 ▽본부장 △부산지역본부장 정충식 △대구〃 우길제 △대전〃 오장근 ▽1급 △울산남부지사장 홍태범 △대구업무상질병판정위원회 위원장 이상진 △파주지사장 송호암 △목포〃 나경숙 △인재개발원장 송진용 △ESG경영국장 고혁진 △…
올 상반기(1∼6월) 중 출고된 자동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는 최대 ‘100만 원+α’의 세금을 아낄 수 있게 된다. 취약계층은 가전 구매비를 최대 30%까지 환급받을 수 있고, 정부와 회사로부터 20만 원의 휴가비를 지원받는 대상도 전보다 대폭 늘어난다. 맞벌이 주말부부 모두에게 월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