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모델에 탁구선수 신유빈 발탁
빙그레가 국내 가공유 대표 브랜드 바나나맛우유의 모델로 탁구 신유빈 선수를 발탁했다고 16일 밝혔다.신유빈 선수는 어린 시절부터 ‘탁구 신동’으로 불리며 두각을 나타냈고 국내 탁구 사상 최연소 국가 대표팀 발탁, 아시안 게임 금메달 획득 등 최고의 활약을 보여왔다.이번 파리 올림픽에 …
- 2024-08-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빙그레가 국내 가공유 대표 브랜드 바나나맛우유의 모델로 탁구 신유빈 선수를 발탁했다고 16일 밝혔다.신유빈 선수는 어린 시절부터 ‘탁구 신동’으로 불리며 두각을 나타냈고 국내 탁구 사상 최연소 국가 대표팀 발탁, 아시안 게임 금메달 획득 등 최고의 활약을 보여왔다.이번 파리 올림픽에 …
정부는 16일 의사 수 부족 등 지역 의료 격차 문제에 대해 “격차와 쏠림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수가 인상 등 작업을 해야 여기에서 나온 인원들이 지역 필수의료에 종사하게 된다”고 밝혔다. 각 지역별 의대 증원 배정을 재조정해야 한다는 주장에는 거리를 뒀다. 장상윤 대통령실 사회수석은…
‘문재인 전 대통령의 옛 사위 특혜채용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문 전 대통령 부부의 계좌거래 내역을 조사 중이다. 16일 법조계에 따르면 전주지검 형사3부(부장검사 한연규)는 최근 문 전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에 대한 계좌 압수수색 영장을 법원으로 발부받아 계좌 흐름을 살펴보고 있…
KBS 박민 사장이 광복절 기미가요 논란 등을 재차 사과했다. 박 사장은 16일 임원 회의에서 “지난해 11월 취임하면서 제일 강조한 부분이 있다. KBS 주인은 국민이고, 국민들께 사회적 이슈에 관해 제대로 판단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지식을 전달, 방송을 통해 위안을 얻게 해야…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16일 “필수의료 의료진 부족은 의료개혁이 지연됨에 따라 누적됐다”고 밝혔다. 조규홍 장관은 이날 국회 ‘의대 증원’ 연석 청문회에서 “의대 정원 확대로 (특정)과 기피 문제는 더 심각해지고 있고, 의사를 늘린다고 부족한 분야에 활동하는 의사를 확보할 수 있…
부산신항에 입항한 외국 국적 선사의 화물선에서 코카인이 발견돼 검찰이 수사에 나섰다. 16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부산지검은 지난 13일 부산 강서구 부산항 신항에 입항한 파나마 국적 화물선에서 코카인이 발견됐다. 당시 냉동 컨테이너를 수리하던 업체 직원이 코카인을 처음 발견해 신고…
티몬과 위메프의 판매대금 미정산 사태 관련 고소·고발 건 중 해피머니 상품권과 관련된 피해 사례는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가 수사한다.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는 지난 14일 서울 강남경찰서로부터 해피머니 상품권 관련 고소·고발 사건 54건을 이관받아 수사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
공항 승객들에게 플래시를 비추거나 항공권을 검사를 하는 등 배우 변우석 씨를 과잉 경호해 논란을 빚은 사설 경호업체 대표 등 4명이 경찰에 형사 입건됐다. 인천국제공항경찰단은 경비업법 위반 등 혐의로 40대 사설 경비업체 대표 A 씨 등 4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16일 밝혔다. A …
경찰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최근 출국한 배우 변우석(33)씨의 사설 경호원들을 정식 형사 입건했다. 인천공항경찰단은 변씨의 사설 경비업체 대표 A(40대)씨와 경호원 3명을 경비업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16일 밝혔다. A씨 등은 지난달 12일 홍콩에서 열리는 아시아 …
빛나는 시민의식이 3분 만에 엉망이 된 도로를 정리했다.16일 오전 10시 51분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 앞 사거리에서 탄산음료를 배송하던 트럭이 사직단 방향으로 좌회전을 하다가 수백 개의 음료캔을 바닥에 쏟았다. 차량의 뒷문이 열려 있어 원심력으로 약 400개의 캔이 도로로 떨어졌다…
㈜모나용평(이하 모나 용평)은 16일 개최한 '2024 발왕산 축제'가 성황리에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여름철 열대야로 인해 잠 못 이루는 이들이 많지만, 모나 용평은 해발 700m 청정고원에 위치해 열대야 없는 시원한 밤을 선사한다. 특히 발왕산은 그 고도와 기후 덕분에 대한민국에…
한국프로농구 부산KCC 소속 농구선수 허웅에게 금전을 요구하며 협박한 혐의를 받는 전 여자친구가 검찰에 넘겨졌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전날 허씨의 전 여자친구 전모씨를 공갈, 공갈미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전씨는 사생활 폭로를 빌미로 허씨에게 금전을 요구한 혐의를…
온몸의 근육이 퇴화해 현재는 눈동자만 움직일 수 있는 선천적 척수성 근위축증 환자가 7년 동안 모은 3000만 원을 중증 호흡 질환자들에게 기부해 감동을 주고 있다. 16일 강남세브란스병원에 따르면 척수성 근위축증으로 태어날 때부터 몸을 제대로 움직이지 못한 신형진씨가 지난 14일…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환자가 급증함에 따라 전국적으로 마스크 착용을 권고할 방침인 것으로 16일 알려졌다.대통령실 고위관계자는 16일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정진석 대통령비서실장이 관련 부처들의 보고를 토대로 ‘이제는 마스크 착용을 권고할 시점에 이…
‘신림동 지인 살해’ 피의자 30대 여성이 오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는다. 서울중앙지법 김석범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16일 오후 3시 살인 혐의를 받는 엄 모 씨에 대한 영장 심사를 진행한다. 엄 씨는 지난 14일 오후 2시10분쯤 관악구 신림동 소재 건물 1층 …
교육부가 지난 3월 2000명이 늘어난 2025학년도 의과대학 학생 정원의 대학별 배분을 심사한 위원회 회의록의 원본을 파기해 현재는 갖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오석환 교육부 차관은 16일 오전 국회 교육위·복지위원회가 연 의과대학 교육 점검 연석 청문회에 출석, ‘의과대학 학생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