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날 아름답다는 칭찬을 듣고 싶은 건 모든 신부들의 바람이다. 본판불변의 법칙을 깨고 신부의 아름다움을 한껏 끌어올리는 방법은 무엇일까? 다름아닌 신체와 이목구비의 단점을 가리고 장점을 극대화하는 헤어&메이크업이다. 신부를 더욱 빛나게 연출하는 헤어&메이크업으로 누구나 연예인 못지 않게 아름다워질 수 있다.
오는 2월 4일~5일 웨딩박람회를 개최하는 듀오웨드(www.duowed.com)가 유명 스타들의 뷰티를 책임지는 아티스트들을 통해 ‘2012년 S/S시즌 헤어&메이크업’ 트렌드를 알아보았다.
라뷰티코아 ‘동화 속 공주처럼 자연스러운 헤어와 러블리한 메이크업’
Hair - 올 봄 웨딩 헤어는 기존보다 더 자연스러운 헤어 스타일을 선호할 것으로 예상된다. 요즘 신부들은 웨딩 촬영을 일생의 딱 한번뿐인 나만의 화보라는 인식이 강하다. 따라서 동화 속 공주처럼 굵은 웨이브 헤어에 땋은 느낌을 가미한 스타일이나 영화 속 여주인공처럼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스타일이 대세를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본식 헤어는 더욱 클래식하고 단아한 느낌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라뷰티코아 강혁 이사는 “차분하고 우아하게 업스타일로 볼륨감을 주고 귀를 살짝 가리는 헤어 연출로 중세 귀족의 느낌을 살리는 헤어가 주목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Make-up - 2012년 역시 신부들에게 사랑 받는 스타일은 러블리한 동안 메이크업이다. 스킨톤은 피부 속부터 촉촉해 보이게 맑고 화사하게 연출하되 결점을 완벽하게 커버해 무결점 스킨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에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아이브로우는 약간 두껍고 일자로 표현해 어려 보이는 효과를 더해주고, 섀도우의 컬러감을 피치, 핑크빛 등으로 약하게 표현한다. 대신 아이라인과 풍성한 속눈썹으로 원래 커 보이는 듯한 눈매를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다. 더불어 눈에 컬러감이 거의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블러셔를 더욱 화사하게 표현하고, 립을 핑크, 피치 등으로 그라데이션으로 표현해 인위적이지 않고 사랑스럽게 표현하는 것이 대세이다. 라뷰티코아 김규리 원장은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세련된 느낌이지만 블러셔와 립으로 사랑스럽고 어려 보이게 연출하는 것이 트렌드다”고 말했다.
도움말: 라뷰티코아
끌로에 ‘어려 보이면서 클래식한 분위기 연출’
Hair -2012년 S/S시즌의 포인트는 러블리함과 어려 보이는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다. 헤어 컬러 역시 화이트 드레스에 잘 어울리게 자연스러운 내추럴컬러가 선호된다. 내추럴컬러는 러블리한 텍스쳐의 느낌을 극대화 시키고 화사함을 더해 주기 때문이다. 끌로에 김선진 원장은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살리고 탱글탱글하게 큰 웨이브로 사랑스러운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본식 헤어는 디테일을 최소화해 하객들의 시선이 신부의 얼굴로 확실하게 집중될 수 있는 심플하고 클래식한 스타일링이 대세를 이룰 것으로 전망했다.
Make-up - 메이크업 역시 헤어와 발맞춰 사랑스럽고 어려 보이는 표현이 꾸준히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어려 보이는 메이크업의 기본인 피부표현은 잡티와 결점을 가리되 최대한 가볍고 깨끗하게 표현한다. 아이 메이크업은 눈의 라인을 강조하고 자연스럽게 눈의 크기를 확장하는 해 원래의 눈이 크게 연출해야 한다. 대신 발그스름한 볼터치와 핑크 립컬러로 소녀의 느낌을 표현해 어려 보이는 효과는 만드는 것이 추세다. 끌로에 김선진 원장은 “어려 보이는 효과를 확실하게 살리려면 컬러감의 강약을 확실하게 조절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도움말: 끌로에
아름다운규니영 ‘내추럴과 로맨틱의 결정체’
Hair - 2012년 웨딩 헤어 트렌드는 내추럴함과 로맨틱한 분위기의 조화라고 할 수 있다. 자연스러운 업스타일과 화려하지 않은 반올림 스타일로 신부의 청순함을 더해주는 스타일이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아름다운규니영 권선영 원장은 “자연스럽게 페이스라인을 따라 흘러내리는 컬 느낌의 옆라인으로 신부를 한 층 어려 보이고 순수하게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Make-up - 올 상반기에도 여전히 ‘10년 어려 보이기 동안 메이크업’이 핫 트렌드로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동안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맑고 투명한 피부 표현이다. 깨끗하고 광채 나는 피부표현에 전체적인 색감을 거의 생략하고 아이라인으로 눈매만 강조하는 내추럴 메이크업과 스모키 메이크업의 콜라보레이션이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대신 딸기 우유빛 볼터치와 립틴트로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름다운규니영 권선영 원장은 “눈매의 컬러감을 없앤 대신 어려 보이고 발랄한 분위기를 볼과 립 컬러로 확실하게 연출해 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움말: 아름다운규니영
듀오웨드는 흑룡해를 맞아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의 만족도 높은 결혼준비를 돕기 위해2월 4일~ 5일 양일간 광장동에 위치한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제14회 듀오웨딩페어를 개최한다.
듀오웨딩페어는 4000쌍 사전예약제를 통한 쾌적한 관람보장, 웨딩플래너와의 1:1 맞춤컨설팅 무료 제공은 물론 호객행위와 계약강요가 일체 없어 예비부부들 사이에서 명품박람회로 자리잡았다. 이번 웨딩페어에서는 유명 연예인들의 뷰티 스타일링을 담당하는 브랜드 ‘라뷰티코아’, ‘끌로에’, ‘아름다운규니영’을 포함해 인기 높은 브랜드의 뷰티 서비스를 특별한 가격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무료참가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듀오웨드 홈페이지(www.duowed.com)나 전화 1577-222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