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E 매지캠 S71이 해외 유명 카메라 전문 리뷰싸이트 ‘ezvid’(www.ezvid.com)가 선정한 2015년 4K 캠코더 분야 톱10으로 선정됐다.
무선 디스플레이 전문기업 ㈜모두시스(공동대표 김기용, 조남현)를 통해 국내에 독점 공급되고 있는 AEE 매지캠 S71은 화질, WiFi 성능, 가격, 방수성능, 마운팅 편의성, 배터리용량에 따른 사용시간 등 액션캠을 평가하는 주요 항목에서 별점 4개를 받아 Best 4K 액션캠으로 선정 됐다.
모두시스는 “핸디캠을 포함한 전체 캠코더 분야에서는 4위이며, 제품 크기 항목을 제외하면 액션캠 분야 1위인 셈”이라며 “가격과 성능은 물론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제품 평가를 중시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도 고성능 액션캠을 선택하는 중요 지표가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모두시스를 통해 국내에 출시된 ‘2015년형 Magicam S71 Touch’는 아웃도어 용품 세계 최대 컨벤션인 ISPO 2014 액션캠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액션캠으로 AEE사가 16년간 축적해 온 500 여 개의 초정밀 카메라 기술 관련 특허 기술들이 고스란히 집약된 제품이다.
모두시스 관계자는 “AEE사의 제품들은 작년까지 유럽에서만 30%이상의 글로벌 시장을 점유하고 있으며, 가파르게 상승하는 추세에 있다”며 “해외에서는 까다로운 전문 아웃도어 스포츠 선수들에게 협찬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조만간 익스트림 스포츠 선수 및 전문 인스트럭터들에게 제공돼 다시 한번 제품의 성능을 평가 받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가격은 30만원대에 불과하지만 △1600만 화소 고퀄리티 화질 △감광성이 2배 이상 향상된 엑스모어 R CMOS센서 △ 전문가용 4K UHD 화질 △ 2인치 컬러 터치 스크린 △ 100미터 방수 하우징 제공 등 최상위 플래그십 모델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돋보이는 성능을 자랑한다.
액션캠 ‘2015년형 Magicam S71 Touch’의 1600만 화소(4508x3456) 선명한 화질을 책임지는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는 어두운 곳이든, 밝은 곳이든 언제 어디서나 고감도 영상을 잡아준다.
여기에 고감도 전자식 손떨림 방지 기능을 탑재하여 영상 노이즈를 최소화하고, 초광각 렌즈가 넓은 화각의 스펙터클한 영상을 잡아낸다. 2개의 고감도 마이크가 내장돼 작은 소리도 놓치지 않는 고품질의 오디오 녹음 기능도 제공된다.
촬영한 영상, 사진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2인치 터치스크린 백팩을 통해 미리보기로 확인할 수 있고 카메라 세팅도 손쉽게 할 수 있다. 카메라 동작 상태는 카메라 전방위에 장착된 상태표시등으로도 확인 가능하다.
이 밖에 블랙박스에 장착되는 G센서가 내장돼 있어 이벤트 녹화도 지원하며, 180도 롤오버 녹화기능을 사용하면 거꾸로 촬영된 영상을 정상 화면으로 재생되는 기능도 제공한다.
최대 64GB용량의 마이크로 SD 메모리 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1500 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제공함으로써 최대 2시간 30분 연속 녹화가 가능하다는 점도, 1시간 남짓 사용에 불과한 타사 제품 대비 큰 특징이다. 메모리 용량이 다 차면 10분 간격으로 녹화가 가능한 연속 무한 녹화(Video Loop) 모드를 사용해 이전에 녹화된 파일을 지우면서 연속 녹화를 할 수 있다.
Wi-Fi가 내장돼 최대 100미터의 거리 안에서 안드로이드폰이나 iPhone 앱으로 카메라 본체를 제어할 수 있으며 H.264 비디오코덱을 사용해 MP4 형식으로 녹화된 동영상을 SNS나 유튜브 등에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다.
한편, 모두시스는 2015년형 AEE 매지캠 S71 Touch 출시와 더불어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한 런칭 이벤트, 정품등록 이벤트, “2015년형 AEE 액션캠! 만나서 반가워!” 이벤트 등 풍성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모두시스 홈페이지(www.modoosis.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