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점차 추워지면서 전국 곳곳에서 훈훈한 봉사소식들이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사회적 창의성을 향상하고 문화적 공동체와 스포츠가 생활화 된 분위기를 만드는데 기여하는 ‘문화체육자원봉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문화체육자원봉사는 문화공간(도서관, 박물관, 공연장, 축제/행사, 미술관 등)과 체육공간(종합운동장, 국민체육센터, 체육공원, 경기장 등)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것이다. 현재 한국문화원연합회에서는 문화자원봉사자와 활동처 매칭을 지원하는 문화체육자원봉사 매칭시스템(http://csv.culture.go.kr)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문화원연합회에서는 “문화/체육 분야 시설이나 단체에서 필요한 봉사자를 쉽게 모집하고, 봉사자 역시 원하는 봉사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지난해 12월 홈페이지를 오픈 했다”며 “현재까지 전국에서 2,600개 이상의 문화체육봉사 활동이 등록되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문화원연합회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문화체육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오는 12월 13일까지 ‘내친봉(내 친구를 문화체육자원봉사에 소개합니다)’ 이벤트를 실시한다.
친구에게 문화체육자원봉사를 소개하여 홈페이지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하면 되는 내용으로, 가입 시 추천인 아이디를 적고 이벤트 페이지에 응원 메시지를 적으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맥북에어 13인치 ▲아이패드 미니4 ▲외식상품권 ▲보조배터리 등의 경품을 총 38명에게 증정한다.
문화체육자원봉사 및 내친봉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