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현장 인터뷰 오늘] 유통마진 일부를 포인트로 100% 돌려주는 획기적인 쇼핑시스템 ‘백프로이노베이션 온라인쇼핑몰’

  • 입력 2015년 12월 28일 16시 37분





중국의 알리바바는 16년 만에 세계 3번째 기업으로 성장할 만큼 온라인 쇼핑몰은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고 있고, 16조5천억 원의 매출을 하루 만에 올리기도 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온라인 쇼핑몰 시장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해 이제는 포화상태에 이르고 있다.

그 중에서도 획기적인 시스템으로 고객들을 사로잡는 쇼핑몰이 있는데 바로 100% 돌려받는 쇼핑몰, ㈜플랫폼해피의 ‘백프로이노베이션’ 온라인 쇼핑몰이다. 유통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백프로이노베이션 온라인쇼핑몰이 오픈되었다.

백프로이노베이션의 박정운 대표이사는 “그동안 가수로서 받은 많은 사랑을 이제 사업가로서 여러분에게 돌려드리고자 한다”면서, “쇼핑몰을 통해 구매한 제품의 금액을 포인트로 100% 돌려드리는 백프로이노베이션의 시스템은 국내외에서 최초”라고 강조했다.

포인트 지급의 새로운 패러다임, 백프로이노베이션 온라인 쇼핑몰


일반적인 쇼핑몰의 경우 대부분 할인 판매를 하면서 쇼핑몰 회사들 간에 저렴하게 팔려고 하는 경쟁 속에서 시장질서가 무너지기도 하고, 제조사의 신제품도 쇼핑몰에서 인기가 없으면 여기저기서 서로 다른 가격으로 판매하다가 결국 온라인 노숙 상품으로 전락하게 마련이다.

따라서 고객에게 구매금액을 포인트로 100% 돌려준다는 것은 온라인 쇼핑몰 사상 처음으로 시도되는 획기적인 일이다. 백프로이노베이션의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박상자 운영자는 “㈜플랫폼해피는 자체 서버를 구축하고 있고 1만 개의 쇼핑몰과 1만 개의 쇼핑몰운영자 개인사진 앱을 개발하였다”면서, “이를 토대로 만들어진 백프로이노베이션 쇼핑몰은 스마트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쇼핑몰 운영자의 이름만 검색하여 앱을 설치한 후 앱을 통해 방문하여 쇼핑을 하면 구매금액의 100%를 돌려준다”고 설명한다.

이제까지 포인트로 유통마진을 돌려준다는 온라인 쇼핑몰은 많았지만 백프로이노베이션처럼 실천한 쇼핑몰이나 매장은 없었다. 따라서 백프로이노베이션은 이와 같은 좋은 점을 모바일과 SNS를 통해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단계별로 100% 돌려주는 시스템,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국내와 국제PCT 특허출원


백프로이노베이션 온라인 쇼핑몰은 정상적인 소비자 가격을 준수하고 유통마진 일부를 포인트화시켜 1차~4차까지 단계별로 100%를 구매자에게 돌려주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최초 구매금액의 50%가 1차 포인트, 1차 포인트의 50%가 2차 포인트, 2차 포인트의 50%가 3차 포인트, 3차 포인트의 100%가 4차 포인트가 되어 최초 구매 금액의 100%가 포인트로 발생하는 수식이다.

또한, 백프로이노베이션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구매고객은 마이페이지에서 구매정보와 적립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고,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경우 관리자사이트를 통하여 가입고객과 매출정보를 실시간 확인할 수가 있다.

이러한 시스템은 이미 국내특허출원과 국제PCT 특허출원을 마친 상태이다. 아울러 1만 명의 쇼핑몰 중 10%인 1000개의 몰을 하반신 장애인에게 무료로 제공하여 장애인과 여성일자리 창출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제조자와 생산자를 소비자와 직접 연결… 체험관 오픈

백프로이노베이션 쇼핑몰에 체형교정 속옷인 코르셋과 침향비누, 침향치약, 음이온스카프, 판타롱을 납품하고 있는 권영술 대표는 “백프로이노베이션 쇼핑몰은 시대의 트렌드를 잘 읽어낸 최고의 쇼핑문화를 창조한 것”이라면서, “기업이 이윤을 고객에게 되돌려 줄 수 있다면 정말 좋은 일이라고 생각되어 좋은 제품을 생산, 공급할 것”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천연방자유기를 납품하고 있는 정강섭 대표는 “천연 방자유기란 구리가 78%, 주석이 22%로 이뤄진 한국 밥상을 책임지는 빛난 놋그릇으로, 앞으로 백프로이노베이션에서 이 제품을 서양화된 디자인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플랫폼해피는 백프로이노베이션 온라인 쇼핑몰의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을 전국에 365개를 오픈하여 쇼핑몰의 1% 부족을 체험관을 통하여 제품을 체험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충북 청주에 위치한 제1호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는 남지현 운영자는 “그 어떤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포인트를 100% 지급하는 곳이 없기 때문에 체험관을 찾은 소비자들의 반응은 뜨겁다”면서, “게다가 판매되고 있는 상품들도 고품질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강조했다. 앞으로도 대구, 부산, 경주 등의 전국에서 체험관이 오픈 운영될 예정에 있다.


유통시스템의 해외 진출로 온라인 시장의 새 역사 기대 모아

쇼핑몰의 분양 및 홍보, 그리고 쇼핑몰입점 제품을 런칭하고 심사평가 업무를 진행하면서 개인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권현수 해피플랫폼통신 대표는 “과거에는 제조를 통한 외국수출이 주된 국제 교역이었다면, 앞으로는 IT시스템 수출과 해외시장을 개척해야 경쟁력이 있고 유통시스템의 해외진출만이 한국의 경제적 미래가 있다”고 강조한다.

이어 권현수 해피플랫폼통신 대표는 “이에 백프로이노베이션 온라인 쇼핑몰 운영시스템을 국제 PCT특허출원을 하였고, 앞으로 1만여 쇼핑몰 운영자를 통해 대한민국 6000만 스마트폰의 20%이상 1000만대 스마트폰에 백프로이노베이션 개인 쇼핑몰 앱을 설치하여 온라인 시장의 새 역사를 열 것”이라고 설명했다.

백프로이노베이션의 제품을 구입한바 있는 김다영 고객은 “이제까지 더 저렴한 제품을 찾아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해왔는데 백프로이노베이션 쇼핑몰이 제품도 좋고 포인트로 100% 돌려준다고 하니까 다음에 다른 제품도 구입하게 되더라”며 이용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할인판매에만 경쟁 중인 온라인 쇼핑몰들 속에서 구매 금액의 100%를 돌려준다는 백프로이노베이션 온라인 쇼핑몰의 획기적인 시스템은 온라인 쇼핑의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것은 시스템 자체에서 주는 유익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있다는 점이다.

향후 비전에 대해 박정운 대표이사는 “월간매출 1조원 이상 연간 20조와 해외시장 100개국 쇼핑몰 시스템 진출을 목표로 전 세계 백프로이노베이션 쇼핑몰 100만개 운영자가 탄생되는 날까지 쉼 없이 달려 나갈 것”이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전했다.

세계를 무대로 펼쳐질 백프로이노베이션 온라인 쇼핑몰의 앞으로의 행보를 통해 우리나라의 온라인 강국으로서의 위상을 전 세계에 보여주게 되길 기대해본다.

도움말: ㈜플랫폼해피 백프로이노베이션, platformhappy.com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