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make 1 두부는 데쳐서 물기를 빼고 1cm 두께로 편썬다. 마늘은 얇게 편으로 썰고, 쪽파는 송송 썬다. 2 팬에 올리브오일을 넉넉히 두르고 마늘을 노릇하게 굽는다. 3 ②의 팬에 명란을 넣어 통으로 완전히 굽는다. 4 두부 위에 구운 명란과 마늘을 함께 올린 뒤 쪽파와 참기름을 뿌린다.
How to make 1 두부는 보코치니치즈 모양으로 동그랗게 파낸 뒤 데쳐 물기를 뺀다. 2 대추토마토는 데쳐 껍질을 벗긴다. 3 바질잎과 안초비는 굵게 다지고, 올리브오일, 소금과 함께 믹서에 넣어 부드럽게 갈아 바질드레싱을 만든다. 4 ①, ②에 바질드레싱을 적당량 버무린 뒤 그릇에 담는다. 5 ④에 루콜라와 프로슈토 햄을 올리고 바질드레싱을 뿌린다.
How to make 1 두부는 끓는 물에 한 번 데쳐 물기를 없애고 나머지 재료와 함께 믹서에 넣어 곱게 갈아 두부마요네즈를 만든다. 2 양배추와 당근은 곱게 채썰어 머스터드소스, 소금, 후춧가루, 두부마요네즈 2큰술을 넣어 버무린다. 3 베이글은 반으로 갈라 팬에 굽는다. 4 베이글 위에 로메인상추, 햄, 체다치즈, ②의 양배추샐러드를 올려 샌드위치를 만든다.
How to make 1 통밀크래커를 지퍼백에 넣어 곱게 으깬 뒤 상온에 둔 버터를 넣어 고루 섞어 반죽한다. 케이크틀 안에 버터를 충분히 바르고, 반죽을 꾹꾹 누르며 평평하게 만든다. 2 두부는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3 두부와 설탕, 메이플시럽, 레몬즙을 섞어 부드러운 크림 상태가 될 때까지 핸드블렌더로 곱게 간 뒤, 밀가루를 넣고 가볍게 섞어 두부반죽을 만든다. 4 ① 위에 딸기 분량의 절반을 올린 뒤 ③의 반죽을 모두 붓고 윗면을 평평하게 만든다. 5 ④를 180℃로 예열한 오븐에서 15분간 구운 뒤 온도를 160℃로 내려 20~25분간 더 굽는다. 실온에서 2시간 정도 식힌 뒤 틀에서 빼낸다. 6 딸기는 모양을 살려 얇게 편으로 썬 뒤 케이크 주변에 세워서 붙이고 남은 딸기는 위에 장식한다
How to make 1 연두부는 핸드믹서로 곱게 간다. 2 우유에 ①의 두부와 설탕을 넣고 중간 불에서 설탕이 녹을 때까지 저으며 데운다. 3 설탕이 녹으면 불을 끄고 식힌 후 생강즙을 넣는다. 4 달걀흰자를 곱게 푼 뒤 ③의 두부우유를 부어 섞는다. 5 용기에 ④를 붓고 쿠킹포일을 덮은 후 김 오른 찜통에 넣어 15~18분간 쪄내어 식힌다. 6 레몬즙과 꿀을 섞어 중불에서 10분간 끓여 졸인 뒤 ⑤의 푸딩 위에 1큰술 정도 뿌리고 레몬, 라임껍질필을 조금씩 얹는다.
How to make 1 두부는 한입 크기로 썰어 물기를 제거한 뒤 소금으로 밑간한다. 2 ①의 두부에 찹쌀가루를 고루 묻혀 160℃의 식용유에 노릇하게 튀긴다. 3 팬에 고추기름을 두르고 파, 마늘, 생강을 넣어 볶다가 소고기와 청주를 넣어 볶는다.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치킨스톡과 굴소스, 두반장, 후춧가루를 넣어 고루 볶다가 녹말물을 넣어 섞은 뒤 불을 끈다. 4 그릇에 ③의 소스를 담고 튀긴 두부를 올린 뒤 송송 썬 쪽파를 뿌린다.
기획 · 강현숙 기자 | 사진 · 지호영 기자 | 디자인 · 유내경 요리 · 김상영 최지현(noda+쿠킹스튜디오 02-3444-9634) | 어시스트 · 이빛나리(noda+쿠킹스튜디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