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생활]말라서 걱정이면 ‘건강체중 프로그램’으로 살찌우세요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2월 8일 03시 00분


코멘트

㈜푸른친구들

마른 사람들이 건강하게 살을 찌우기 위해서는 영양분 많은 음식을 무작정 많이 먹기보다는 단백질 식품 위주로 자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근육의 원료인 단백질을 많이 보충해줌으로써 물렁살이 아닌 건강한 근육 살을 붙게 하는 것. 단백질을 기본 재료로 살찌우는 비법 4가지를 소개한다.

첫째, 하루 5, 6번 식사하라. 마른 사람들은 식사를 걸러서는 안 된다. 오히려 식사 횟수를 늘려서 끊임없이 체내 단백질과 칼로리를 공급해야 한다. 아침, 점심, 저녁 세 번의 식사는 기본적으로 챙겨 먹으면서 두세 번은 간단한 간식을 섭취한다.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되 때마다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좋다.

둘째, 탄탄한 살을 찌우기 위해 중요한 것은 섭취율보다 흡수율이다. 마른 사람은 소화기관이 약한 경우가 많아 단백질 흡수에 어려움을 겪는다. 좋은 단백질을 먹더라도 흡수가 안 되면 살을 찌울 수 없다. 따라서 섭취하는 단백질을 제대로 흡수시킬 수 있어야 한다. 체내 소화 흡수율이 높은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다.

셋째, 발효한 콩을 먹어라. 체내 흡수가 잘되는 식물성 단백질엔 콩이 있다. 콩에는 인간의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고 반드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 8종이 들어있다. 콩을 발효시키면 이들 필수 아미노산이 더욱 풍부해진다. 발효 전보다 필수 아미노산 8종 함유량이 평균 10.5배 높아진다. 특히 류신은 32.5배까지 높다. 류신은 세포 내 단백질 공장에서 단백질로 합성된 뒤 몸의 근육을 만들어 살 붙이는 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이다.

넷째, 체내 효소를 생각하라. 살찌우는 데 효소를 빼놓을 수 없다. 체내 근육의 합성은 효소에 의해 이뤄지기 때문이다. 효소를 보조 섭취한다면 단백질 합성률과 흡수율을 동시에 높일 수 있다. 효소가 소화기관의 소화 능력과 영양 흡수 기능을 더욱 강화시킨다. 효소를 섭취함으로써 아미노산의 흡수뿐 아니라 다른 영양분도 잘 흡수시킬 수 있다. 근육 생성에 도움을 주는 필수 아미노산과 근육 합성을 일으키는 효소가 서로 힘을 합치면 탄탄한 근육 붙이는 데 시너지 효과를 낸다.

발효식품 전문기업 ㈜푸른친구들(대표 양윤형)은 마른 사람 살찌우는 ‘건강체중 프로그램’ 을 판매 중이다.

‘건강체중 프로그램’은 특허 받은 저분자 발효공법으로 콩을 발효한 ‘하루콩력’과 고강도 곡물 효소 ‘효소력’으로 구성됐다. 필수 아미노산이 높게 함유된 ‘하루콩력’의 발효콩 단백질이 살을 찌우고, ‘효소력’의 고강도 곡물 효소가 영양을 채운다. 단백질뿐 아니라 다양한 영양분의 분해·흡수를 더 강화시킨다. 발효콩 단백질과 함께 효소 식품을 섭취하면 약했던 소화흡수 기능을 점차 회복시키면서 필수 아미노산 흡수율을 높여 건강하게 살이 붙도록 도움을 준다.

발효콩 단백질과 효소의 시너지 효과가 담긴 ‘건강체중 프로그램’은 현재 2세트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주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또는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