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취업자가 10개월 만에 최대 폭으로 늘어났다. 12일 통계청이 발표한 ‘11월 고용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취업자 수는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16만5000명이 증가했다.
이에 각 기업체의 다채로운 인재 채용 방식에 대한 취업 준비생들의 대비 열기가 뜨겁다. 특히 최근 공기업들의 경우 역대 최대 규모의 인재 채용 공고를 내며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앞장서고 있기도 하다.
이들 기업이 선보이는 ‘NCS 채용’이나 ‘블라인드 채용’ 등의 경우 지원자의 스펙을 따지기보다는 실제 직무 능력이나 업무 적응력 등을 기준으로 적합한 인재를 선출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최근 시행되는 다양한 기업별 채용을 눈여겨보고 있다면 나만의 ‘시사상식’을 먼저 갖추는 것이 우선이다. 평소 준비된 시사상식을 통해 자신의 의견을 밝히는 것만으로도 인사담당자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매달 핫한 최신 이슈를 모은 ‘시사상식’을 발간 중이다. 연말을 맞아 발행한 12월 호에는 ‘비리 사립유치원 공개 파장’, ‘당정 박용진 3법 추진’, ‘대법원, 양심적 병역 거부 무죄 선고 후폭풍’ 등의 내용을 담은 HOT 시사와 정치·경제·국제·문화 등 분야별 최신 상식을 수록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