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중공업은 이달 경기 안양시에 업무복합시설 ‘두산 명학 아너비즈타워’(사진)를 분양한다. 지식산업센터와 섹션오피스, 기숙사 등이 함께 조성되는 직주결합형 복합시설이다. 안양시가 이 일대를 벤처기업 육성 촉진지구로 지정해 분양받으면 각종 세제 혜택과 정책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명학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지식산업센터는 한 건물에 생산시설과 지원시설이 함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공동 활용 공간을 통해 기업 간 교류도 가능하다. 기존 오피스 대비 임대료는 저렴한 편이다. 주택법을 적용받지 않아 대출 규제에서 자유롭다.
■ ‘구로 오네뜨 시티’ 오피스텔 등 442채
남해종합건설은 서울 구로구 구로동에서 ‘구로 오네뜨 시티’(사진)를 분양하고 있다. 지하 4층∼지상 20층에 전용면적 21∼29m² 오피스텔 234실과 전용면적 16∼25m² 도시형생활주택 208채 등 총 442채 규모다. 구로동에 마련된 홍보관에서 청약을 받는다. 수도권 지하철 2호선과 7호선이 지나는 대림역이 단지와 가까워 강남권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지하철 1호선 구로역과 1, 2호선 환승역인 신도림역도 걸어서 갈 수 있다. 인근에 구로구청, 고려대 구로병원, AK플라자, 현대백화점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진 편이다. 계약금(10%)은 2번에 나눠 분납할 수 있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 ‘신진주 코아루 웰가’ 오피스텔 222실
한국토지신탁과 흥한주택종합건설은 이달 경남 진주시 가좌동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에서 ‘신진주 코아루 웰가’(사진) 오피스텔을 분양한다. 지하 5층∼지상 11층에 전용면적 20∼25m² 222실 규모다. 신진주역세권은 KTX 진주역 주변의 96만4693m² 용지를 주거지, 상업지, 공원 등으로 복합 개발하는 사업이다. 단지 주변으로 항공산업단지, 뿌리산업단지 등이 조성되고 경상대 등 대학과 공공기관이 많아 배후 수요도 풍부한 편이다. KTX 진주역, 남해고속도로, 사천공항 등을 통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도 편리하다. 근처에 근린공원과 초중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본보기집은 진주시 주약동에 마련된다. 2021년 7월 입주 예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