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은 협력업체와 소통을 강화하고 상생하기 위해 매해 우수 협력업체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해왔다. 호반그룹 건설계열인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은 지난해 공사를 수행한 협력업체 중 공정한 평가를 통해 우수 협력업체를 선정했다. 건축과 토목, 안전부문에서 총 48개 우수 협력업체에 감사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우수 협력업체 대표사로는 해정건설이 선정됐다. 심춘석 해정건설 대표는 “새해에도 건설업계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다”며 “선도적으로 협력업체를 지원하는 호반그룹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은 “올해 내실경영을 통해 위기를 도약의 기회로 만들 것”이라며 “호반 성장에 함께해 준 협력사와 파트너들이 어려움을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상생협력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지난 5년간 총 740억 원 규모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해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실천하고 있다. 긴급 경영안정 자금 전달과 명절 공사대금 조기 지급 등이 대표적이다. 이와 함께 협력사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돕기 위해 건설업계 최초로 동반성장위와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