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과 소방청은 1월 한달 간 ‘세이프 마이 라이프 &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차량용 소화기 의무 설치 대상이 7인승 이상 대형 자동차에서 5인승 이상의 모든 자동차로 확대됐다. 12월 1월 이후 제작·수입·판매되는 자동차와 중고 매매로 소유권이 변동된 자동차부터 적용되고 있다.
이에 엔카닷컴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소방청과 함께 해당 정책 변화를 알리고, 자동차 화재 시 초기 진압과 큰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차량용 소화기 비치의 중요성을 전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세이프 마이 라이프 &카 캠페인은 엔카 앱에서 내 차 팔기 서비스 ‘엔카 비교견적’을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엔카 비교견적’에서 내 차 시세 조회 후 캡쳐 화면을 행사 참여 양식에 올리면 된다.
엔카 비교견적은 차량 구매 예정자가 차를 팔 때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내 차 팔기 서비스다. 간단한 차량 정보를 입력하기만 하면 우수 제휴 딜러들의 경쟁 입찰을 통해 최고가 견적을 받아 손쉽게 차를 판매할 수 있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0명에게는 엔카에서 제작한 차량용 소화기가 제공된다. 이번 행사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 및 경품 발송은 내달 중 안내될 예정이다. 캠페인을 통해 증정되는 차량용 소화기는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에서 자동차 겸용을 인증 받은 제품이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닷컴은 연간 120만대가 거래되는 국내 최대 중고차 거래 플랫폼이자,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차량 안전 문화와 중고차 신뢰 정착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소방청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운전자와 탑승자의 안전과 직결되는 차량용 소화기 비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