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 불운 시달린 세일, 보스턴 잔류…2년 785억 계약 유지
최근 2년 동안 단 11경기 등판에 그친 크리스 세일(33)이 프리에이전트(FA) 자격으로 시장에 나서는 대신 보스턴 레드삭스에 남는다. NBC 스포츠는 3일(한국시간) 세일이 옵트아웃(계약기간 중 잔여 계약을 파기하고 FA가 될 수 있는 권리)을 포기하고 보스턴에 2년 더 머물 …
- 2022-11-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근 2년 동안 단 11경기 등판에 그친 크리스 세일(33)이 프리에이전트(FA) 자격으로 시장에 나서는 대신 보스턴 레드삭스에 남는다. NBC 스포츠는 3일(한국시간) 세일이 옵트아웃(계약기간 중 잔여 계약을 파기하고 FA가 될 수 있는 권리)을 포기하고 보스턴에 2년 더 머물 …
“박OO씨 박△△씨, 불빛이 보이면 소리 질러주세요.” 경북 봉화군 아연광산에서 토사 매몰로 9일째 지하에 갇혀 있는 광부 2명의 생존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시추작업이 성공했으나 2시간 넘게 고립광부들로부터 생존반응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3일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벤피카(포르투갈)가 6골을 폭발시키며 파리 생제르맹(프랑스)을 제치고 조 1위로 2022~23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에 진출했다. 파리 생제르맹도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이겼지만 타이 브레이크 규정에서 2위로 밀렸다. 벤피카는 3일(한국시간) 이스라엘 하이파의 …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3일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위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조속히 제출하겠다”고 밝혔다.박 원내대표는 이날 정책조정회의에서 “이제 국민이 국회에 부여한 책무를 다할 때가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박 원내대표는 “조사대상인 정부에게 셀프조사를 맡기기…
이태원 참사 현장 인근에서 혼잡한 거리를 통제하기 위해 고군분투한 경찰관이 3일 “많은 분이 돌아가신 점에 대해 너무나도 비참하고 유족께 다시 한 번 죄송하다”고 했다. 이 경찰관은 “사람이 죽고 있다” “도와주세요 제발” 등 당시 사고 현장에서 인파를 해산시키고자 소리치는 모습이 유…
일본 엔화 환율은 3일 4연속 0.75% 기준금리를 올린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연준)가 앞으로 인상폭을 축소한다는 관측에 1달러=147엔대 후반으로 올라 시작했다. 도쿄 외환시장에서 엔화 환율은 이날 오전 9시14분 시점에 1달러=147.84~147.85엔으로 전일 오후 5시 대…
세계 아이폰 제조의 허브(중심)인 중국 허난성 정저우 폭스콘 공장에서 노동자들이 대거 이탈하는 것은 물론 노동자 사망설까지 나오고 있어 과연 이 곳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2일 중국 당국은 폭스콘 공장에도 전격 전면봉쇄를 명령했다. 미국의 블룸버그통…
북한이 연이틀 탄도미사일 발사 등 무력도발을 벌이면서도 한반도 정세 긴장의 책임을 거듭 한미 양국에 돌리고 있다. 북한 선전매체들은 3일에도 현재 진행 중인 한미연합 공중훈련 ‘비질런트 스톰’을 비난하고 나섰다. 우리민족끼리는 이날 ‘비질런트 스톰’에 대해 “미제와 남조선(남한) …
경찰이 지난달 29일 이태원에서 참사가 발생할 당시 서울경찰청 상황관리관이었던 류미진 인사교육과장(총경)을 대기발령 조처했다.경찰청은 3일 “류 총경이 정상적인 업무를 수행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이 같이 조처했다”고 밝혔다. 후임으로는 백남익 서울경찰청 기동본부 제1기동대장을 임명했다.…
박진 외교부 장관이 3일 한국을 방문 중인 아소 다로 전 일본 총리와 조찬 회동을 갖고 한일관계 발전 방안 등을 논의했다. 박 장관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한 호텔에 도착해 기자들을 만나 “한일협력위원회 요청으로 일본 정계 원로인 아소 전 총리를 만나 한일관계 발전에 대한 좋은 이야…
인기 배우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가 약 157억원 에 달하는 대규모 저택의 주인이 됐다. 지난 2일 미국 언론매체 더트(Dirt)에 따르면, 모델 케이트 업튼(Kate Upton)과 야구선수 저스틴 벌랜더(Justin Verlander) 부부가 그들이 거주했…
이태원 참사 대응 책임을 이유로 정치권을 중심으로 경질론이 불거진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3일 사퇴 의사 질문에 침묵했다. 이 장관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 출근길 기자들과 만나 “사고 수습에 전념할 때”라고 말했다. 그는 ‘보고 시간이 늦어진 원인을 무엇으로 보는가’라는 질…
경찰이 지난달 29일 이태원에서 참사가 발생할 당시 서울경찰청 상황관리관이었던 류미진 인사교육과장(총경)을 대기발령 조처했다.경찰청은 3일 “류 총경이 정상적인 업무를 수행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이 같이 조처했다”고 말했다. 후임으로는 백남익 서울경찰청 기동본부 제1기동대장을 임명했다.…
정부 부처와 배우 이영애 씨가 이태원 참사 러시아인 유가족의 사정을 듣고 돕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영애 씨는 3일 한국장애인복지재단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으로 고국에 돌아가지 못하고 있는 율리아나 씨와 가족을 지원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용산구청과 외교부 또한 관…
4일은 ‘제 96돌 한글 점자의 날’이다. 송암 박두성 선생이 시각장애인이 한글 표기를 점자로 쓰고 읽을 수 있도록 고안한 6점식 점자 ‘훈맹정음’을 발표한 1926년 11월4일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함께 이날 오후 2시 서울 종로 HW컨…
박진 외교부 장관이 3일 북한이 동해상으로 중장거리 탄도미사일을 재차 발사한 것과 관련해 “북한이 이렇게 위협을 고조시키고 있는 것은 절대 용납할 수 없다”고 했다. 박 장관은 이날 오전 아소 다로(麻生太郞) 전 일본 총리와의 조찬 회동을 위해 찾은 서울 시내 호텔에서 취재진을 만나…
홍은택 카카오 대표가 지난달 발생한 카카오 먹통 사태 재발 방지 노력을 통해 IT업계의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홍은택 대표는 3일 진행된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카카오는 이번 사고와 관련된 기술적 상황과 개선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해 IT업계의 기술 발전에 기여…
북한이 이틀 연속 미사일 동·서해상으로 미사일을 발사하는 등 도발을 이어가는 가운데 북한의 이번 도발에는 최소 1070억원의 돈이 사용됐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자유아시아방송(RFA)는 미국의 군사전문가 브루스 베넷 랜드연구소 선임연구원이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에 대해 “한 발에 200만…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3일 0시 기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4만6896명 발생했다고 밝혔다. 누적 확진자는 2571만7277명이다. 전날(2일) 5만4766명보다 7870명(14%) 줄었으나 1주일 전(27일) 3만4978명보다는 1만1…
연내 수도권에서 6만3000여 가구의 아파트가 분양될 예정이다. 작년보다 두 배가 넘는 물량이지만 서울은 고작 8%의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3일 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올해 연말까지 수도권에 총 6만3873가구의 아파트가 분양될 예정이다. 작년 동기간 2만2838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