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서 아들이 아버지 살해 후 도주…영광서 검거
40대 아들이 70대 아버지를 살해한 후 도주해 경찰이 추적하고 있다. 4일 전북경찰청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께 고창군 공음면의 한 주택에서 A(40)씨가 흉기로 아버지 B(76)씨를 살해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를 받은 경찰은 곧바로 출동했으나 A씨는 이미 도주한 상태였…
- 2022-11-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40대 아들이 70대 아버지를 살해한 후 도주해 경찰이 추적하고 있다. 4일 전북경찰청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께 고창군 공음면의 한 주택에서 A(40)씨가 흉기로 아버지 B(76)씨를 살해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를 받은 경찰은 곧바로 출동했으나 A씨는 이미 도주한 상태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오는 6일 일본에서 열리는 국제 관함식 행사에 참여하는 13개국(한국, 일본 제외) 해군 측에 욱일기가 전범기임을 알리는 메일을 보냈다고 4일 밝혔다. 서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번 메일에서는 현재 일본의 ‘자위함기’는 과거 제국주의와 군국주의를 상…
한국 축구의 간판 손흥민(30·토트넘)이 경기 중 안와골절 부상을 입었다. 보도에 따르면, 네 군데 골절상을 입었고, 영국 현지 시간으로 4일 수술대에 오를 예정이다. 영국 ‘텔레그래프’는 4일(한국시간) “손흥민이 좌측 안와 부위에 네 군데 골절상을 입었다. 당초 주말에 수술할 예…
이태원 참사 당일 대통령 사저가 있는 서초에 집회가 열리지 않는데도 경찰 기동대 2개 부대가 오전부터 대기한 것으로 확인됐다. 기동대 1개 부대는 용산 사고 현장 인근에서 야간 대기 중이었음에도 사고 현장으로 향하지 않았다. 3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이형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4일 금요일은 중부지방 곳곳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며 올 가을 들어 가장 출근길 날씨를 보이고 있다. 낮 최고기온도 서울이 10도에 머무는 등 쌀쌀하겠다. 기상청은 이날 “모레인 6일까지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어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어제보다 5~10도 …
미국이 3일(현지시간) 이란혁명수비대(IRGC)와 연계된 해외활동 조직 쿠드스군과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를 지원하는 국제 석유밀수조직과 개인을 제재 했다. 미국 재무부 해외자산통제실(OFAC)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석유 거래를 통한 수익으로 쿠드스군과 헤즈볼라를 지원한 국제 석유…
KBS 아나운서 이현주(38)가 결혼한다. 이현주는 4일 서울 모처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예비신랑은 2세 연하 변호사다. 지인 소개로 만났으며, 1년 여간 교제 끝에 결실을 맺는다. 이현주는 2009년 KBS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4년만인 2012년 ‘KBS 뉴스9’ 앵커를 맡았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발전소를 집중 겨냥한 러시아의 공격으로 인해 키이우 등에서 우크라이나 주민 약 450만 명이 단전을 겪고 있다고 3일(현지시간) 밝혔다. AFP·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화상 연설에서 “오늘 밤 약 450만 명이 일시적으…
정부가 민간의 풍부한 자금이 벤처 시장으로 유입돼 투자 역동성이 제고될 수 있도록 정책 역할을 강화하기로 했다. 투자 손실 발생에 따른 모태펀드 우선 손실 충당 비율을 상향하고, 민간 벤처 모펀드에 투자하는 법인과 개인에게 세액공제 혜택을 부여하는 방안이다.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
SPC그룹과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이하 화섬노조)이 지난 3일 노사 합의를 통해 시위 천막을 철거하기로 하면서 집회 소음으로 심각한 피해를 호소했던 서울 양재동 SPC 파리바게뜨 본사 인근 주민들과 상인들의 걱정이 줄어들 전망이다. 집회 소음 피해를 입어온 인근 아파트 주민들은…
“갈 길이 멀다.” 제롬 파월 미 연준(Fed) 의장의 말에 뉴욕증시가 추풍낙엽입니다. 3일(현지시간) 다우지수는 0.46%, S&P500지수는 1.06%, 나스닥 지수는 1.73% 하락했는데요. 3대 지수는 이번주 들어 내내, 4거래일 연속 하락했습니다. 애초에 시장에서 파월 의장에…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연간 8조원대의 벤처펀드를 조성한다. 국내 민간자본 유입 확대를 위한 민간 벤처모펀드도 만든다. 이를 위해 세액공제 등 각종 세제 지원이 제공된다. 신속한 투자를 집행한 벤처펀드 운용사는 인센티브를 받는다. 중기부는 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비상경제장…
미국이 다음 주 뉴욕에서 대만과 직접 무역 협상에 나선다. 중국의 반발은 불가피할 전망이다. 4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미국 무역대표부는 성명을 통해 ‘21세기 무역에 관한 미국-대만 이니셔티브(US-Taiwan Initiative on 21st Century Trade)에 대한 …
미국의 생산활동이 올 10월들어 2년 반만에 최저 속도로 저하했으며 기업의 투자대비 생산가격도 7개월 연속 저하되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이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공격적으로 금리를 인상하면서 상품에 대한 수요 역시 냉각되었기 때문으로 통신은 분석했다…
트위터를 인수한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직원들의 휴무일을 없애고 원격근무 제도를 폐지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3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은 소식통을 인용해 “머스크가 트위터 직원들의 달력에서 휴무일을 삭제했다”고 전했다. 블룸버그 통신은 머스크가 …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 주요국 정상들의 방문이 잇따르고 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에 이어 현재 방한 중인 프랑크 발터 슈타인마이어 독일 대통령도 평택캠퍼스를 찾을 것으로 보인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는 5일까지 한국에 머무는 슈타인마이어 대통령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찾을…
미국 연방의회 의원들이 3일(현지시간) 북한의 잇따른 탄도미사일 발사를 규탄했다.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미 하원 외교위원회 간사인 마이클 맥컬 의원은 논평을 통해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시험 발사에 대해 “조 바이든 대통령이 힘을 보여주지 않으면 북한의 공격은…
J가자지구의 무장 세력들이 3일(현지시간) 이스라엘 남부 국내로 로켓포를 발사했다고 이스라엘군이 이 날 공식 발표했다. 군 성명은 “ 이스라엘 방위군의 공군지원부대가 이 포격을 막기 위해 방위 시스템을 가동했으며 로켓탄은 이로 인해 격추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가자지구…
지난달 29일 발생한 이태원 참사에 정부와 지자체의 책임이 크다는 여론이 70%를 넘겼다.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물러나야 한다는 여론도 절반 이상을 기록했다. 4일 ‘뉴스토마토’가 여론조사 전문기관 ‘미디어토마토’에 의뢰해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
영화 ‘자백’(감독 윤종석)이 8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4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자백’은 지난 3일 하루동안 2만5514명의 관객을 동원하면서 박스오피스 정상의 자리를 차지했다. 누적관객수는 36만3738명이다. 지난달 26일 개봉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