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 선도기업을 넘어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도약
50년 의약품용 캡슐 제조와 건강기능식품 외주제조 외길을 걸어온 ㈜서흥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서흥은 순수 자체 기술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하드캡슐을 생산하는 회사다. 의약품 내용물 보관에 쓰이는 하드캡슐 외에 소프트캡슐, 정제, 액제, 젤리, 분말·과립, 구미 등 다양한 형태의 …
- 2022-11-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50년 의약품용 캡슐 제조와 건강기능식품 외주제조 외길을 걸어온 ㈜서흥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서흥은 순수 자체 기술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하드캡슐을 생산하는 회사다. 의약품 내용물 보관에 쓰이는 하드캡슐 외에 소프트캡슐, 정제, 액제, 젤리, 분말·과립, 구미 등 다양한 형태의 …
그룹 라잇썸 출신 지안이 팀 탈퇴 후 심경을 밝혔다. 지안은 지난달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자필 손편지를 게재하고 “라잇썸이라는 그룹으로 중학교 3학년 때 데뷔해서 어느덧 시간이 흘러 고등학생이 되었는데, 이렇게 짧은 시간 동안 많은 경험을 통해 성장하고, 큰 사랑을 …
치과의사 겸 인플루언서 이수진이 이른바 ‘공구 논란’에 대해 머리를 숙였다.이수진은 1일 자신의 SNS를 통해 “안녕하세요. 어제 다들 잘 주무셨나요? 저는 어제 많은 생각들로 잠을 설쳤어요”라고 입을 열었다.이수진은 “갑자기 다가온 상황에 마음이 너무 무거워진다”며 “제가 이런 표현…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의 신곡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5000만뷰를 넘어섰다.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안티프래자일’(ANTIFRAGILE) 뮤직비디오가 1일 오후 2시40분께 유튜브 조회 수 5000만건을 돌파했다. 지난달 17일 하…
미국 재무부가 1일(현지시간) 지난달 친러시아 성향 해커 집단의 분산서비스거부(DDoS·디도스) 공격을 받았으나 강력한 사이버안보 체계 덕분에 전혀 지장을 받지 않았다고 밝혔다. 로이터·AFP통신에 따르면 터드 콘클린 미 재무부 사이버안보 고문은 이날 사이버안보 관련 금융서비스 산업…
세계보건기구(WHO)가 원숭이 두창에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를 유지하기로 했다. WHO는 1일(현지시간) 원숭이 두창 발병률이 여전히 높다며 PHEIC 기준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PHEIC는 WHO가 내릴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공중 보건 경계 선언으로 공중 …
미 백악관은 1일(현지시간) 오는 15~16일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계기에 조 바이든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간 대면 정상회담을 마련하기 위해 여전히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전략소통조정관은 이날 화상…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일(현지시간) 크름반도(크림반도) 세바스토폴에 대한 드론 공격 조사가 끝난 뒤에야 무기한 중단한 우크라이나와 곡물 수출 합의를 재개할 것이라고 밝혔다.로이터·AFP통신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튀르키예) 대통령과 전화…
북한의 군 서열 1위인 박정천 노동당 비서 겸 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이 한미 연합훈련에 대해 강도 높은 위협과 비난 담화를 냈다. 박정천 비서는 1일 밤늦게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발표한 담화에서 “미국과 남조선이 우리에 대한 무력사용을 기도한다면 공화국의 ‘특수한 수단’들은 부과된…
넷플릭스 시리즈 ‘하트스토퍼’로 알려진 영국배우 키트 코너(18)가 반강제로 커밍아웃했다. 코너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나는 양성애자다. 18세를 강제로 ‘아웃팅시킨 것을 축하한다”며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 “어떤 사람들은 이 드라마(’하트스토퍼‘)의 주제를 …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추가 금리 인상 결정을 앞두고, 9월 한 달 미국 내 구인 건수가 또다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노동부 노동통계국(BLS)은 1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내고 지난 9월 마지막 영업일 기준 한 달간 구인 건수가 1071만7000건으로 집계됐다고 밝혔…
이태원 핼러윈 참사 사흘 전인 지난달 26일 경찰 및 용산구와의 간담회에서 상인단체가 “압사 사고를 포함한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며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고 한다. 같은 날 용산경찰서 112상황실은 안전사고 위험을 경고하는 보고서를 작성해 상부에 보고했다. 용산경찰서 정보과의 보고…
이태원 핼러윈 참사 현장과 이어져 있는 세계음식문화거리에 위치한 해밀톤호텔 주점이 도로 방향으로 테라스를 무단 증축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점 맞은편에 있는 이 호텔 별관 주점 앞에도 핼러윈 행사 부스가 무단 설치됐다. 이를 포함해 사고 지점 인근 건물 6개가 불법 증축된 것으로 나타났…
지난달 한국의 수출이 감소세로 돌아섰다. 대중 수출 감소와 반도체 가격 급락의 영향으로 23개월간 이어지던 수출 증가세가 꺾인 것이다. 반면 높은 국제유가와 원자재 가격 때문에 수입은 여전히 증가세를 유지해 무역수지는 7개월 연속 적자였다. 수출 주도형 국가인 한국의 경제 시스템을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