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35억 횡령·배임 혐의’ 최신원 前회장, 이번주 1심 선고
회삿돈 2235억원 상당을 횡령·배임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최신원(70) 전 SK네트웍스 회장의 1심 선고가 이번주 내려진다. 23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부장판사 유영근)는 오는 27일 오후 2시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특경법) 위반 (횡령…
- 2022-01-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회삿돈 2235억원 상당을 횡령·배임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최신원(70) 전 SK네트웍스 회장의 1심 선고가 이번주 내려진다. 23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부장판사 유영근)는 오는 27일 오후 2시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특경법) 위반 (횡령…
광주 서구 아파트 신축현장 붕괴 사고가 발생하면서 ‘후분양제’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입주 시기에 맞춰 공사기간을 줄이려는 관행을 막고 주택 품질도 확인한 후 구입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전문가들은 후분양제 도입으로 품질을 일정 수준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도 부작용…
오는 27일 상장하는 ‘IPO(기업공개) 초대어’ LG에너지솔루션(이하 LG엔솔)의 적정 주가는 얼마일까.일각에서는 상장일 ‘따상’(시초가가 공모주의 2배로 형성된 뒤 상한가에 오르는 것) 기대감도 나타내고 있지만 LG엔솔이 초대형주인데다 최근 증시가 조정국면을 거치고 있어서 그 가능…
미 국무부가 우크라이나 주재 미 대사관 직원 가족들에게 24일부터 대피에 나서라고 지시했다고 폭스 뉴스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은 또 우크라이나에 체재하는 미국민들에게 다음 주 중 “아직 이용 가능한 항공편을 이용으로 우크라이나를 떠날 것을 촉구할 것”이라고 한 관리가 전…
현대중공업그룹의 대우조선해양 인수가 좌초되면서 두 조선사의 통합을 주도했던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에 대한 책임론이 불거지고 있다. 이 회장이 대우조선 매각 불발과 관련한 플랜B를 조만간 밝힐 것으로 알려지면서 그 내용에 관심이 쏠린다. 산은 안팎에선 이번주쯤 이 회장이 대우조선과 관련…
일본이 이번주부터 새로운 국가안보 전략 등의 개정을 위해 아키바 다케오(秋葉剛男) 국가안보국장과 외무성 및 방위성 간부 등이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의견을 듣는 등 본격적인 검토 작업에 들어간다고 NHK 방송이 23일 보도했다.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총리는 일본을 둘러싼 안보 환경이 …
금리 인상으로 월세보다 전세보증금 대출 이자가 비싸졌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공공임대주택 전월세 전환율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기준금리가 오른 만큼 전환율이 세입자에게 불리하게 적용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지만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당분간 변동은 없을 것이란 입장이다. ◇공공임…
설 연휴 전후로 전국 초·중·고교의 40%가 개학을 앞둔 가운데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본격적인 확산세를 보이고 있어 학교 현장에서도 긴장의 끈을 조이고 있다. 특히 마스크를 벗는 급식시간이 전파력 강한 오미크론 변이에 취약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지만 일부 학교에서는 …
이번주부터는 코로나19 새 변이주인 오미크론 대유행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될 뿐 아니라 일일 신규 확진자의 규모도 7000명을 넘어섰기 때문이다. 다만, 정부가 본격적으로 오미크론 대응 단계를 시작하는 시점은 일주일 후 정도로 예상하고 있다. 대응…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가 약 6년 만에 한국과 일본 버거킹 매각에 나서면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실적이 오히려 더 나아지고 있어서다. 최근 버거킹은 디지털 플랫폼 활용과 오프라인 매장 수 확대에 힘입어 매출을 늘리는데 성공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