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부처 장관에 전권 부여…인사청문회 국회 판단 존중할 것”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13일 “각 부처 장관에게 전권을 부여하되, 결과에 대해 확실하게 책임지도록 하는 ‘분권형 책임장관제’를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대통령을 보좌하는 청와대 참모진이 국정 전반에 개입하는 모습으로 문재인 정부가 이른바 ‘청와대 정부’로 불린 것을 염두에 둔 공약…
- 2022-01-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13일 “각 부처 장관에게 전권을 부여하되, 결과에 대해 확실하게 책임지도록 하는 ‘분권형 책임장관제’를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대통령을 보좌하는 청와대 참모진이 국정 전반에 개입하는 모습으로 문재인 정부가 이른바 ‘청와대 정부’로 불린 것을 염두에 둔 공약…
반정부 시위가 격화되면서 카자흐스탄 알마티 국제공항에 발이 묶였던 아시아나항공 여객기가 8일 만에 한국으로 돌아온다. 외교부는 “카자흐스탄에서 우리 국민 43명이 탑승한 아시아나항공 OZ5781편이 현지시간으로 이날 오후 1시 13분(한국시간 오후 4시 13분) 인천국제공항을 향해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3일 서울 강북의 한 노후 아파트단지를 찾아 현재 최대 300%(3종 일반 주거지역)인 재개발·재건축 용적률을 최대 500%까지 늘리는 등의 재건축·재개발 규제 완화 공약을 발표했다. 중도층과 서울 지역 민심 공략을 위해 현 정부 부동산 정책과의 과감…
허경영 국가혁명당 대선후보는 ‘중도 사퇴’ 여부 등을 놓고 심사숙고에 들어간 심상정 정의당 후보에게 ‘명예 부통령’ 자리를 제안했다. 일부 여론 조사에서 심 후보를 제치고 4위 자리까지 차지한 허 후보는 13일 오후 SNS를 통해 “대통령에 당선되면 심상정 후보을 명예부통령으로 모시…
중국소비자협회가 12일(현지시간) KFC와 장난감 업체 팝마트의 ‘랜덤박스’ 마케팅을 비판하면서 불매 운동을 촉구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소비자협회는 성명을 통해 “한 사람이 랜덤박스 속 장난감을 얻기 위해 106개의 세트를 1만500위안(약 196만원)에 구입했고…
금요일인 오는 14일은 전국 곳곳에서 아침 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등 추운 날씨를 보이겠다. 13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14일) 전국 아침 최저기온은 -18~-2도, 낮 최고기온은 -1~7도를 오가겠다. 특히 경기 북부와 강원내륙·산지에서 -15도 이하로 떨어지겠으며…
※‘이번 주 미술계’는 한 주 간 눈 여겨 볼만한 미술 소식을 정리해드리는 코너로 매주 금요일 발송되는 뉴스레터 ‘영감 한 스푼’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우리는 미술관에 가면 창의성이 샘솟기를 기대하지만, 보기만 해서 무언가를 떠올리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영감 한 스푼’은 국내…
정부가 오는 17일부터 3주간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를 연장할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13일 오후 비공개로 방역전략회의를 열어 오는 16일 종료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의 연장 문제를 논의했다. 정부는 14일 김부겸 국무총리 주재로 열리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
경찰이 광주 동구 학동4구역 재개발 입찰 과정에서 비리를 저지른 혐의로 HDC현대산업개발 임원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이 지역에서는 지난해 6월 지상 5층짜리 건물 철거 도중 붕괴가 일어나 9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쳤다. 광주경찰청은 13일 학동4구역 철거공사 입찰 예정가격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을 최초로 제보한 이모 씨의 사망 사건과 관련해 국민의힘은 13일 당내 의문사진상규명위원회를 설치하며 파상공세를 이어갔다. 반면 민주당은 “망자의 죽음을 이용한 흑색선전”이라며 맞섰다. 국민의힘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은 이날 선…
국민의힘이 윤석열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와 나눈 통화 녹음 파일에 관한 방송을 준비 중인 MBC를 상대로 13일 법원에 방송금지가처분 신청서를 냈다. MBC가 인터넷 매체 ‘서울의소리’ 측으로부터 7시간 분량의 통화 녹음 파일을 건네받아 16일 시사프로그램 방송을 준비하고 있는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이재명 대선 후보가 문재인 정부에서 탄압받았다”고 언급한 것과 관련해 당 내 후폭풍이 이어지고 있다. 송 대표의 설화로 어렵게 만들어진 ‘원 팀’ 기조가 다시 흔들리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온다. 민주당의 5선 중진인 설훈 의원은 13일 페이스북에 “…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북한의 탄도미사일 시험 발사에 대해 결국 제재라는 칼을 빼들었다. 여기에 일본까지 독자 제재를 검토하겠다고 나서면서 “연말연초가 한반도에 기회”라고 했던 우리 정부는 사면초가의 위기에 놓였다. 문재인 대통령의 임기 종료를 앞두고 북-미가 연초부터 ‘강대 강’으…
11일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붕괴 사고로 근로자 6명이 실종된 가운데 수색 사흘 째인 13일 실종자 1명이 발견됐다. 그러나 붕괴된 건물 구조물 더미 속에 매몰된 채 발견돼 신원 확인을 하지 못했고, 구조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반, 15시간 30분 만에 수색…
스카치 위스키 ‘로얄살루트 (Royal Salute)’가 영국의 아이코닉 패션 디자이너 리차드 퀸과 만났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로얄살루트와 리차드 퀸, 영국을 대표하는 두 아이콘의 예술적인 만남으로 탄생한 ‘로얄살루트 21년 리차드 퀸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리차드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홍보소통본부장으로 합류한 김영희 전 MBC PD가 선거판에 합류한 한달 남짓한 사이에 “방송생활 30년 동안 먹었던 욕의 몇배나 먹었다”며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었다. 또 ‘특징을 재빨리 뽑아내 히트 상품으로 만드는 일’을 오랫동안 해온 전문가답게 여야 대선…
그룹 ‘AOA’ 전 멤버 권민아를 괴롭혔다는 의혹으로 팀을 탈퇴한 지민(신지민)이 결국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와도 작별했다. FNC는 13일 홈페이지에 “지민과의 전속 계약 기간이 12일부로 종료됐다”고 밝혔다. “9년간 활발한 활동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지민의 앞날과 …
지난해 글로벌 럭셔리카 시장 10위권으로 진입한 제네시스가 올해 판매목표를 21만5000대~22만대로 내걸고, 공격적인 점유율 확장에 나선다. 롱휠베이스 기준 1억원 후반대의 플래그십 대형 럭셔리 세단 ‘G90’을 내세워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2023년 지난해보다 3배 성장한 8.6…
광주광역시 화정동 현대아이파크 신축 아파트 붕괴사고가 일어나기 10여분 전 상황으로 추정되는 일부 공사현장 내부 영상이 13일 공개됐다. 이 아파트 공사에 참여한 업체 관계자는 사고 직전 201동 건물 39층 바닥에 설치한 거푸집 빈 공간에 콘크리트를 부어 넣는 ‘타설(打設)’ 공정…
여전히 참가 여부는 불확실하지만, 일단 대진표는 나왔다. 노박 조코비치(1위)가 호주 오픈 첫 경기에서 미오미르 케츠마노비치(78위·이상 세르비아)를 상대한다. 호주 오픈 조직위원회는 13일(한국시간) 2022 호주 오픈 대진표를 발표했다. 호주 입국 비자 문제로 논란의 중심에 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