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프리미엄 김 시장을 선도 중인 만전김
만전식품㈜은 1979년 서울 중부시장에서 ‘만전상회’라는 간판을 내걸고 시작된 장수 식품기업이다. 40년이 넘는 긴 시간동안 최고 품질의 김을 생산하기 위한 노력 끝에 프리미엄 김 시장에서 확실히 자리매김한데 이어 이제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정동훈 만전식품 대표…
- 2022-01-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만전식품㈜은 1979년 서울 중부시장에서 ‘만전상회’라는 간판을 내걸고 시작된 장수 식품기업이다. 40년이 넘는 긴 시간동안 최고 품질의 김을 생산하기 위한 노력 끝에 프리미엄 김 시장에서 확실히 자리매김한데 이어 이제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정동훈 만전식품 대표…
네오엔터디엑스㈜는 2018년부터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로 인공지능(AI) 이미지 프로세싱 관련 기술을 개발해왔다. 최근 메타버스 산업이 급부상함에 따라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버추얼 인플루언서 시장에 뛰어들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권택준 네오엔터디엑스 대표는 자사의 기술에 대해…
에너지 소프트웨어 기업 H에너지(대표 함일한, 사진)는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최초로 태양광발전소와 접목해 개인과 소상공인들이 쉽게 에너지 생산에 참여할 수 있게 한 사업으로 ‘새로운 에너지 시장을 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H에너지는 모두의 햇살이라는 의미를 담은…
1492년 스페인을 출발한 탐험가 크리스토퍼 콜럼버스는 두 달이 조금 넘는 항해 끝에 유럽인들이 단 한 번도 가보지 못한 신대륙을 발견했다. 이는 유럽이 르네상스의 신기술과 사상에 영향을 받은 ‘대항해 시대’를 맞아 새로운 세상의 문을 여는 출발점이 되었다. 그로부터 수백 년이 지난 …
㈜이레아이에스는 스마트팜 관련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제조 부문 정보기술(IT) 기업으로 스마트 농업 시스템을 이끌 차세대 주자 중 한 곳이다. 현재 국내 근권부(뿌리) 모니터링 시장에서는 손꼽히는 기술력을 갖춘 업체다. 이레아이에스는 현재 비료액과 관수 투입량을 실시간으로 분석…
㈜지앤넷은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로 의료정보전송시장에서 독보적인 서비스를 보여주는 회사다. 초기에는 병원 내 키오스크에서 서류 없이 보험사에 보험금을 청구하는 서비스를 내놓으면서 시작했고, 이후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지앤넷은 서비스의 핵심을 개인의 의…
㈜지디엘시스템은 전술데이터링크, 전장관리, 유·무선통신, 네트워크통합, 국방 M&S, 선박 충돌사고 예방·분석시스템, 정보통신 기반체계 등을 다루는 국방전문 기업으로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과 같은 4차 산업혁명 기술 융합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조합 집행부와 일부 조합원들 간 내홍으로 경기 용인 역삼구역도시개발 사업이 난항을 겪고 있다. 사업이 진척되지 못하면서 이로 인한 피해는 고스란히 조합원의 몫이 되고 있다. 업계 사정에 밝은 이들은 이를 두고 “기존 조합들 간 법적 분쟁으로 용인 역삼구역 도시개발사업이 사실상 제대로 …
지난해 8월 아프가니스탄을 장악한 이래 처음으로 유럽을 방문한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탈레반이 대화가 이뤄진 점은 그 자체로 성과라며 자축하는 모습을 보였다. 서방 측에 인도적 지원을 기대한다는 분명한 메시지도 남겼다. AFP통신에 따르면 24일(현지시간)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미국…
2015년 이후 5년 동안 한국 제조업의 국내 고용이 18만 명 감소했다고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어제 밝혔다. 반면 해외 고용은 42만 명 이상 증가했다고 한다. 조선과 자동차산업 구조조정 여파로 국내 채용은 줄어든 반면 해외 투자 증가로 현지 고용이 늘어나며 인력 유출이 심화됐다는 것이…
한국신문협회 한국지방신문협회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등 4개 언론단체가 문화체육관광부·한국언론진흥재단의 신문 열독률 조사 결과를 정부광고 집행의 지표로 삼는 것을 중단하라는 공동성명을 어제 발표했다. 문체부 등은 지난해 12월 30일 신문사별 열독률과 구독률을 공개…
국민의당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양자 TV토론을 금지해 달라며 법원에 낸 가처분신청 심문이 어제 열렸다. 국민의당은 “법원이 기득권 정당의 담합 토론에 단호한 조치를 취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윤 후보 측은 둘만의 TV토론 시기를 설 직전인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