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기시다, 첫 화상정상회담…한반도 정책 논의 주목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의 화상 정상회담이 21일(미 현지시간) 오전 시작됐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직접 만나는 방식은 아니지만 이들이 정식으로 정상회담을 하는 것은 작년 10월 기시다 총리 취임 이후 처음이다. 두 정상은 작년 11월 초 영…
- 2022-01-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의 화상 정상회담이 21일(미 현지시간) 오전 시작됐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직접 만나는 방식은 아니지만 이들이 정식으로 정상회담을 하는 것은 작년 10월 기시다 총리 취임 이후 처음이다. 두 정상은 작년 11월 초 영…
기업 내의 네트워크 인프라는 해당 기업의 경쟁력과도 직결되므로 최신의 기술을 수시로 적용해야 한다. 다만, 그렇다고 하여 이미 적용된 각종 장비를 통째로 교체하기에는 물리적, 비용적인 부담이 크다. 그래서 이 때는 부분적인 업그레이드가 훨씬 효율적이다. 이때 유용한 것이 무선AP다.…
한국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간판 차준환(21·고려대)이 2022 국제빙상경기연맹(ISU) 4대륙선수권대회 쇼트프로그램 1위에 오르며 메달 기대를 부풀렸다. 차준환은 21일(한국시간) 에스토니아 탈린의 톤디라바 아이스 홀에서 열린 피겨스케이팅 4대륙선수권대회 남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7,8차전을 앞두고 진행된 모의고사를 성공적으로 마친 파울루 벤투 감독이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국은 21일(이하 한국시간) 터키 안탈리아 마르단 스타디움에서 열린 몰도바와의 친선전에서 4-0으로 이겼다. 한국은 전반 김진규(부산)와 …
“생각보다 잘 맞아 운 좋게 들어갔다.” 축구 국가대표 백승호(전북)가 연이은 대포알 중거리 득점으로 벤투호를 들뜨게 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1일 오후 8시(한국시간) 터키 안탈리아의 마르단 스타디움에서 열린 몰도바와 평가전에서 김진규(부산), 백승호, 권…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이집트를 방문 중인 강은호 방위사업청장은 21일(현지시간) ‘K9 국산 자주포 이집트 수출 협상’ 건과 관련해 “정확한 현재 상태는 아직도 협상 중”이라고 밝혔다. 강 청장은 이날 이집트 카이로에서 순방 기자단을 대상으로 한 현지 브리핑을 통해 ‘K9 자주포 협…
국내 대표 놀이시설 테마파크 에버랜드에서 근무하는 남성 아르바이트생이 여자화장실에 숨어들어 여성의 신체를 몰래 촬영하려다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용인동부경찰서는 카메라 등 이용 촬영 미수, 성적 목적 다중이용시설 침입 등 혐의로 A씨(20대)를 입건했다고 21일 밝혔다. A씨는 지…
한국 축구대표팀이 김진규(부산), 백승호(전북), 권창훈(김천 상무)의 두 경기 연속 골에 힘입어 몰도바를 4-0으로 이겼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21일 터키 안탈리아의 마르단 스타디움에서 열린 몰도바와의 친선경기에서 신예들의 고른 활약으로 15일 아이슬란드 전…
“송영길 물러가라”, “너희들이 다 망쳐놓고 무슨 낯짝으로 왔느냐” 더불어민주당이 ‘성난 불심(佛心)’에 진땀을 뺐다. 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21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열린 ‘종교편향 불교왜곡 근절과 한국불교 자주권 수호를 위한 전국승려대회’를 찾아 자당 정청래 의…
한국 축구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81위의 약체 몰도바를 상대로 가볍게 승리를 거두며 2022 카타르월드컵 최종예선을 앞두고 예열을 마쳤다.김진규(부산), 백승호(전북), 권창훈(김천)은 A매치 2경기 연속으로 골을 터뜨리며 파울루 벤투 감독을 흐뭇하게 했다.벤투 감독이 이끄…
미국프로농구(NBA) 서부콘퍼런스 선두 피닉스가 리그 최고의 어시스트-득점 콤비 크리스 폴과 데빈 부커의 활약으로 5연승을 질주했다. 피닉스는 21일 미국 댈러스의 아메리칸 에어라인스 센터에서 열린 2021~2022시즌 NBA 정규리그 방문 경기에서 댈러스를 109-101로 꺾…
미국의 유명 록 가수 겸 배우 ‘미트 로프(본명 마이클 리 어데이·사진)’가 21일(현지 시간) 별세했다. 향년 75세. 미트 로프 측은 이날 그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오늘 미트 로프의 임종을 아내와 두 딸, 가까운 지인들이 지켜봤다. 그의 사망 소식을 전하게 돼 마음이 아프…
우크라이나 사태 해법을 놓고 미국과 러시아 외교장관이 21일(현지 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회담에서 시작부터 신경전을 벌였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이날 모두발언에서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에게 “오늘 이견을 해결하리라고 기대하지 않는다”라며 “(우리의)…
유명 셰프 정창욱 씨가 술자리에 동석한 이들을 폭행하고 흉기로 위협했다는 혐의로 고소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 21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종로경찰서는 정 씨를 특수폭행, 특수협박 혐의로 입건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정 씨는 지난해 8월 개인방송 촬영을 위해 찾은 미국 하와이에서 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1일 “차기 정부 재원으로 35조 원을 마련하자”며 모든 대선 후보에게 회동을 전격 제안했다. 정부가 국무회의를 열고 14조 원 규모의 신년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의결한 지 1시간여 만에 집권 여당 후보가 2.5배 이상의 증액 주장을 꺼내든 것. 이…
지난해 크리스마스에 초등학생을 불러 무인모텔로 데려가 강제로 성폭행한 20대가 구속됐다. 21일 강원경찰청 등에 따르면 춘천지법 영월지원은 성폭력처벌법상 강간 등 치상과 13세 미만 미성년자 유사성행위 혐의를 받는 A 씨(25)에게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강원지역의 한 스키장 인근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21일 “정말 2표차로 떨어질지도 모른다”며 지지층 결집을 강조했다. 또 자신을 둘러싼 욕설 논란에 대해선 “집안 얘기 그만하면 좋겠다”고 호소했다. 이 후보는 이날 경의선 숲길을 방문해 시민들과 만나 “이재명이 대통령이 되느냐, 이 나라에 미래 희망이…
법원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 씨의 ‘7시간 통화 녹음’ 미공개분 방송을 준비 중인 인터넷 매체 ‘서울의소리’에 대해 “사생활에만 관련된 발언을 빼고는 방송해도 된다”는 내용의 가처분 결정을 21일 내렸다. 서울남부지법 민사합의51부(수석부장판사 김태업)는 김 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로 매출이 줄어든 자영업자와 소기업 사장 320만 명은 지난해 12월 100만 원에 이어 300만 원의 방역지원금을 추가로 받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4분기(10~12월)분 손실보상금에 이어 올해 1분기(1~3…
일본 정부가 사도(佐渡)광산에서 일제강점기에 조선인 강제노동이 이뤄졌다는 한국 정부의 주장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21일 밝혔다. 기하라 세이지(木原誠二) 관방부(副)장관은 이날 오후 정례 기자회견에서 사도광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추천에 한국 정부가 태평양전쟁 중 조선인 강제노동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