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항서 ‘라스트댄스’ 계속…신태용 꺾고 미쓰비시컵 결승행
‘동남아 월드컵’에서 라스트댄스에 나선 박항서호 베트남이 신태용호 인도네시아를 꺾고 결승으로 향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은 9일 베트남 하노이의 미딘국립경기장에서 열린 2022 아세안축구연맹(AFF) 미쓰비시컵 준결승 2차전 홈 경기에서 신태용 감독이 지휘하는 인도네시아에 …
- 2023-01-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동남아 월드컵’에서 라스트댄스에 나선 박항서호 베트남이 신태용호 인도네시아를 꺾고 결승으로 향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은 9일 베트남 하노이의 미딘국립경기장에서 열린 2022 아세안축구연맹(AFF) 미쓰비시컵 준결승 2차전 홈 경기에서 신태용 감독이 지휘하는 인도네시아에 …
친강(秦剛·57) 중국 신임 외교부장이 9일 박진 외교부 장관에게 “최근 한국이 중국발 입국자에 대해 취한 조치에 대해 우려를 표시한다”고 주장했다. 친 부장은 이날 취임 뒤 박 장관과 첫 통화에서 “한국이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태도를 유지하기를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중국 외교부가…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9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진행 중인 문학 특별전 ‘이상, 염상섭, 현진건, 윤동주, 청와대를 거닐다’를 관람했다. 연초 일본의 유명 건축가인 안도 다다오(安藤忠雄)와 신년 서한을 주고받은 사실을 공개한 김 여사는 지난해 집중했던 사회적 약자 보듬기 행…
가족 명의로 허가된 장소에서 몰래 대마를 재배하고 텔레그램을 통해 판매해 온 일당이 법원으로부터 모두 실형을 선고 받았다. 1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김옥곤)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대마)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51)씨 등 4명에 대해 …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1월 5일부터 개최된 세계 최대의 정보통신 및 가전 전시회, CES 2023(Consumer Electronics Show 2023)이 3일간의 공식 행사기간을 마치고 지난 8일 막을 내렸다. 이번 CES 2023에는 전세계 3200여개의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
가정폭력 실태조사가 전국 단위로 시행된 첫해인 2004년 연구자들은 뜻밖의 결과를 얻었다. ‘최근 1년간 아내의 폭력을 경험’한 남성이 10명 중 3명꼴(32.6%)로 집계된 것이다. 남편의 폭력을 경험한 아내는 37.3%였다. 이 조사는 가정폭력방지법에 따라 3년 주기로 하는데 15…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는 9일 근대 문학 특별전을 관람하고 한국 문화 콘텐츠의 세계화를 위한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재명 대통령실 부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김 여사가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이상, 염상섭, 현진건, 윤동주, 청와대를 거닐다’ 특별전시를 관…
국민의힘 차기 당 대표 선거 도전을 고민 중인 나경원 전 의원을 향한 대통령실의 공세가 거세지고 있다. 대통령실은 관계자들은 9일 앞서 연일 내놓은 나 전 의원에 대한 고강도 비판이 “윤석열 대통령의 뜻”이라며 “나 전 의원이 거짓말을 했다. 선을 넘어 신뢰가 무너졌다”고 맹비난했다.…
KT 위즈 포수 김준태(29)가 품절남이 된다. 김준태는 오는 15일 오후 12시10분 서울 송파구 서울웨딩타워에서 신부 정민지씨(29)와 백년가약을 맺는다. 롯데 자이언츠 포수인 이정훈의 소개로 신부를 만난 김준태는 4년 간의 열애 끝에 결실을 맺게 됐다. 두 사람은 결혼식 후…
이른바 ‘깡통전세’ 사기로 2030 사회초년생들로부터 보증금 약 14억원을 편취한 일당이 재판에 넘겨졌다. 수원지검 형사1부(부장검사 손진욱)는 사기, 사문서위조 및 행사 등 혐의로 공인중개사 A씨와 투자자 B씨 등 2명을 구속기소 했다고 9일 밝혔다. 또 명의를 빌려준 이들의 가족…
중국이 미국 제약사 화이자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팍스로비드’를 국가보험 적용 의약품에 포함시키려다 취소했다. 화이자가 지나치게 비싼 가격을 제시했다는 이유다. 고위험군 환자의 입원율을 낮출 수 있는 효과가 입증된 팍스로비드는 그간 자국산 백신의 우수…
“김병두, 김철환, 금산덕근(金山德根), 금성선홍(金城宣弘), 방산효달(方山孝達)….” 일제강점기 일본 니가타현 사도(佐渡)광산에 강제 동원돼 노역하다가 탈출한 조선인들의 이름이다. 일본 정부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추진 중인 이 광산에 강제 동원된 조선인 494명의 이름이 …
더불어민주당이 단독으로 소집한 1월 임시국회가 9일 개회했지만, 여야가 북한 무인기 침공 관련 본회의 긴급 현안질의 여부를 두고 팽팽하게 맞서면서 첫날부터 충돌이 이어졌다. 민주당은 본회의를 열어 안보 및 경제 위기에 대한 긴급 현안질의를 해야 한다고 거듭 주장한 반면 국민의힘은 …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기준 4개 중 2개를 충족했지만 중국발 변수 등을 고려해 1~2주 더 경과를 지켜봐야 한다고 밝혔다.지 청장은 9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업무보고 사후 브리핑에서 이같이 말했다.지 청장은 “지난해 12월23일에 마스…
최근 병역 면제를 노리고 스포츠 선수. 현역 래퍼 등이 브로커와 짜고 뇌전증 등 허위 질환 진단을 받아낸 수법이 적발돼 당국이 대대적인 수사에 착수했다. 이런 가운데 병무청 법무관을 지낸 윤병관 변호사는 9일 자신이 접한 다양한 병역 회피 수법에 대해 소개했다.윤 변호사는 이날 YTN…
노동시장 개혁을 추진 중인 정부가 ‘주52시간제 유연화’ 등 근로시간 제도 개편과 관련해 2월 중 입법예고에 나선다.‘깜깜이’라는 비판을 받아온 노동조합 회계 투명성을 위해서는 3분기 공시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고, 그간 ‘성역’처럼 여겨져 손대지 못한 파견제도 개선과 파업 시 대체…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9일 차기 당 대표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당권 주자인 김기현 의원 역시 이날 전당대회 캠프 개소식을 열고 대대적인 세 과시로 맞불을 놨다. 전당대회의 변수로 꼽히는 나경원 전 의원이 고심 중인 상황에서 두 당권 주자가 본격적인 경쟁을 시작한 것. 안 …
LG에너지솔루션이 지난해 수익성 개선에 힘입어 역대 최대 실적을 거뒀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해 연간 실적(잠정)이 매출 25조6000억 원, 영업이익 1조2000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9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43.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57.9% 늘어난 실적이다. 특히…
부산의 한 백화점 문화센터에서 어린이 놀이기구가 뒤집혀 탑승하고 있던 어린이 3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당시 현장에 충격완화를 위한 매트 등이 깔려있지 않았던 것으로 나타나 안전 불감증이 사고를 키웠다는 지적이 나온다.9일 백화점과 피해자 가족 등에 따르면 7일 오후 1시 반경 …
오세훈 서울시장은 9일 지하철 시위를 벌이고 있는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와의 면담과 관련해 “만나기는 하겠으나 전체 장애계의 입장이 아니란 점을 분명히 하고 만나겠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이날 오후 서울시청에서 황재연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장 등 장애인 관련 단체장 9명을 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