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총기·탈세 유죄’ 차남 헌터 사면…“내 아들이라서 기소된 것”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불법 총기 소지와 세금 관련 혐의로 유죄 평결받은 차남 헌터 바이든을 사면했다.바이든 대통령은 1일(현지시각) 성명을 내 “오늘 내 아들 헌터에 대한 사면에 서명했다”고 발표했다.바이든 대통령은 “헌터의 혐의는 정치적 반대자들이 날 공격하고 선거에 반대하도록 …
- 21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불법 총기 소지와 세금 관련 혐의로 유죄 평결받은 차남 헌터 바이든을 사면했다.바이든 대통령은 1일(현지시각) 성명을 내 “오늘 내 아들 헌터에 대한 사면에 서명했다”고 발표했다.바이든 대통령은 “헌터의 혐의는 정치적 반대자들이 날 공격하고 선거에 반대하도록 …
아프리카 기니에서 축구 경기 도중 관중석에서 집단 폭력 사태가 일어나 수십 명이 사망했다고 AFP통신이 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통신에 따르면 이날 기니 남동부의 은제레코레에서 열린 축구 경기에서 관중 간 충돌로 수십 명이 사망했다. 익명을 요구한 의사는 AFP통신에 “병원에 시신이…
그룹 ‘(여자)아이들’ 리더 전소연이 팀의 다섯 멤버가 모두 현 소속사와 재계약했다고 밝힌 가운데 해당 소속사인 큐브 엔터테인먼트도 이를 확인했다. 큐브는 2일 “(여자)아이들 멤버들과 심도있는 논의 끝에 이미 전속계약이 종료됐던 소연을 비롯 아직 기존 계약 기간이 남아 있던 미연, …
감사원은 2일 “헌법상 독립기구의 수장인 감사원장에 대한 탄핵 시도를 당장 멈춰주기를 간곡히 호소한다”고 밝혔다.최달영 감사원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감사원에서 열린 긴급 브리핑에서 “감사원장 탄핵 추진이라는 엄중한 상황 속에서 국민 여러분에게 감사원의 입장을 소상히…
롯데그룹이 모라토리엄(채무 불이행)설 등 허위 지라시(정보지)를 작성하고 유포한 사람을 찾아 처벌해달라고 경찰에 의뢰했다.롯데지주는 최근 지라시 작성·유포자를 찾아내 신용훼손 혐의로 처벌해 달라고 서울 강남경찰서에 수사를 요청했다고 2일 밝혔다. 유튜브 채널 두 곳은 지난달 16일 ‘…
방탄소년단 뷔의 신곡 ‘윈터 어헤드’(Winter Ahead)가 글로벌 주요 차트를 강타한 가운데 그의 얼굴과 음악이 전 세계 주요 도시 중심부를 점령해 거리를 오가는 시민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2일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뷔의 디지털 싱글 ‘윈터 어헤드(위드 박효신)’ 뮤직비디오가 지…
직장인 이모(46)씨는 지난 1일 큰 사고를 당할뻔 했다. 이날 낮 2시께 죽전에서 일을 보고 마북동 법화산터널을 넘어 육교를 지나는 순간 차 앞 유리창으로 ‘퍽’하고 뭔가 내려 앉았다. 정신을 차리고 보니 육교 캐노피에서 갑자기 녹아 흘러내린 ‘눈·얼음덩이’였다.앞 유리는 이미 박살…
직장인 이모(46)씨는 지난 1일 큰 사고를 당할뻔 했다. 이날 낮 2시께 죽전에서 일을 보고 마북동 법화산터널을 넘어 육교를 지나는 순간 차 앞 유리창으로 ‘퍽’하고 뭔가 내려 앉았다. 정신을 차리고 보니 육교 캐노피에서 갑자기 녹아 흘러내린 ‘눈·얼음덩이’였다.앞 유리는 이미 박살…
큐브 엔터테인먼트가 소연을 포함한 (여자)아이들 멤버 5인과 재계약을 체결했음을 공식화했다.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2일 공식 입장을 통해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여자)아이들 멤버들과 심도있는 논의 끝에 이미 전속계약이 종료되었던 소연을 비롯하여 아직 기존 계약 기간이 남아 있던 미연, 민…
배우 명세빈이 이혼 후 생활고를 겪었다고 고백한다.3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되는 SBS Plus·E채널 예능물 ‘솔로라서’에서 명세빈이 강원도 양양으로 나 홀로 첫 일탈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펼쳐진다.명세빈은 “일탈이 너무 해보고 싶었다”며 “동해 바다를 좋아해 첫 일탈 장소로 양…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일 야당의 감액 예산안 단독 처리에 대해 “근거도 제시하지 못하는 허술한 예산”이라며 “예산안을 볼모로 정쟁에만 몰두했다”고 비판했다. 최 부총리는 이날 ‘야당 단독감액안 관련 정부 합동 브리핑’을 열고 “야당의 무책임한 단독 처리에 대해 깊은 유…
불과 며칠 전 반팔을 입었던 날씨가 무색하게 한파가 불어닥쳤습니다. 서둘러 실내 난방을 위해 각종 온열기기를 꺼내고, 방한용품을 구비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겨울철 사용되는 온열기기 종류는 작은 손난로부터, 온풍기, 히터 등 다양합니다. 그러나 가스뿐만 아니라 전기로 작동하는 온열기기에…
지난해 전기차업체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가 워싱턴에서 대 정부 로비업무를 당담하는 부서를 대폭 축소해 로비계를 지칭하는 ‘K 스트리트’ 요원들을 놀라게 했다.하지만 이는 머스크로서는 다른 많은 기업기술 CEO들과 달리 로비스트, 홍보 담당자, 정치 컨설턴트 등에 의…
자동차 종합 플랫폼 전문 기업 도이치모터스는 2일 이사회를 열고 지속적인 주주환원정책의 일환으로 자기주식 50만주를 직접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회사 측에 따르면 도이치모터스의 자기주식 취득은 올 들어 세번째다. 이번 자사주 취득 기간은 내년 3월2일까지 약 3개월이다. 회사는 …
2일 오전 6시께 경기 안성시 죽산면 17번 국도 두교교 인근 도로에서 차량 14대가 충돌·추돌해 1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다.사고는 1t 화물차가 앞서가던 3.5t 화물차를 추월하려다가 미끄러지면서 3.5t 화물차 측면을 충돌하면서 발생했다. 이후 2차 사고로 차량 12대가 연쇄 추…
코골이 때문에 고민이라면 치즈 섭취가 해법이 될 수 있다. 치즈를 꾸준히 먹으면 수면 무호흡증 위험을 완화하는 데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수면 무호흡증은 수면 중 호흡이 한동안 중단되는 질환이다. 가장 흔한 형태인 폐쇄성 수면무호흡증(OSA)은 수면 중 목 주변…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2일 더불어민주당이 본회의에서 내년도 예산안을 단독 처리하려는 것과 관련해 “국민들을 볼모로 인질극을 하겠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국회의 특활비는 그대로 살려놓고 국민들 밤길 편하게 다니게 하는 경찰…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이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의 직무정지 통보에 불복해 제기한 집행정지 심문이 하루 연기됐다.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14부(부장판사 송각엽)는 이 회장이 문체부 장관을 상대로 제기한 직무정지 통보 취소소송의 집행정지 심문기일을 오는 3일로 연기했다. 재판부…
경기 성남시는 올해 8차례 진행한 미혼 청춘 남녀 만남 행사 ‘솔로몬의 선택’을 통해 모두 189쌍의 매칭이 성사됐다고 2일 밝혔다.앞서 시는 전날 위례 밀리토피아 호텔에서 열린 8차 행사에서 26쌍(50쌍 중 52%)의 매칭이 성사됐다. 올해 커플수는 189쌍이다.지난해 5차례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