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아파트 ‘초등생 참사’ 폐기물 수거차 운전자 구속
광주 한 아파트 단지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차량에 치여 참변을 당한 초등생 사고와 관련 차량 운전자가 구속됐다.광주 북부경찰서는 아파트 단지에서 폐기물 수거차를 몰다 초등생을 치어 숨지게 한 혐의(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치사)로 A(49)씨를 구속했다고 20일 밝혔다.A씨는 지난달 30일 오…
- 2024-11-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광주 한 아파트 단지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차량에 치여 참변을 당한 초등생 사고와 관련 차량 운전자가 구속됐다.광주 북부경찰서는 아파트 단지에서 폐기물 수거차를 몰다 초등생을 치어 숨지게 한 혐의(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치사)로 A(49)씨를 구속했다고 20일 밝혔다.A씨는 지난달 30일 오…
경북 영천시 고경면에서 차량 화재가 발생해 1명이 전신 화상을 입었다.20일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전 7시10분께 영천시 고경면 도암리의 한 도로에서 아반떼 차량에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불은 24분 만에 진화됐고 70대 운전자 1명이 전신 2도 화상을 입어 병원에…
여름철 폭염에 치솟았던 생산자 물가가 지난달 농산물 가격이 안정을 되찾으면서 3개월 연속으로 하락했다.한국은행이 20일 발표한 10월 생산자물가지수는 전월(119.16) 대비 0.1% 하락한 119.02(2020년=100)로 집계됐다. 이로써 3개월 연속 하락 행진을 이어갔다.품목별로…
향정신성의약품에 취해 차를 몰다 행인을 치고 달아난 이른바 ‘압구정 롤스로이스 사건’ 가해자에 대한 대법원 판단이 20일 나온다.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1부(주심 서경환 대법관)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치사 등 혐의로 기소된 신 모 씨(29)에 대한 상고심 판결을 이날 오전 10시 …
파울루 벤투 전 한국 대표팀 사령탑이 이끄는 아랍에미리트(UAE)가 ‘아시안컵 챔피언’ 카타르를 완파하며 2연승을 달렸다.UAE는 20일(한국시간) UAE 아부다비의 알 나흐얀 스타디움에서 열린 카타르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A조 조별…
오른손 투수 닉 마르티네스가 신시내티 레즈의 퀄리파잉 오퍼(QO)를 수용하고 팀에 남는다. 이번 겨울 유일한 QO 수락이다. 메이저리그(MLB)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20일(한국시각) “이번 오프시즌에 13명의 선수가 QO를 제안받았지만, 마르티네스 만 이를 수락했다”고 전했다.…
“어제까지만 해도 함께 교회에 가자고 했는데, 갑자기 연락이 안 되네요.”지난 10일 오후 7시 50분쯤 한 60대 남성이 불안한 표정으로 서울 양천경찰서 신정2지구대를 찾아왔다. 그는 평소 일요일이면 교회에 늘 함께 가는 지인 A 씨(60대·남)가 갑자기 연락되지 않는다며 “이 사람…
화요일인 20일은 아침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으로 춥겠고, 낮부터 포근해지겠다.기상청은 이날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0도 내외로 낮겠다. 일부 중부내륙과 산지를 중심으론 얼음이 얼고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이날 하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으나 강원영…
가수 김준수 측이 악플과 루머 유포에 대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지난 19일 소속사 팜트리아일랜드 측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김준수를 향한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당사는 최근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한 악의적인 비방, 허위사실 유포, 인신공격 …
경북 경주의 한 도로에서 주행 중이던 승용차가 지게차를 들이받아 60대 여성 운전자가 사망했다.20일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후 5시44분께 경주시 건천읍 금척리 왕복 4차선 도로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사고는 주행 중인 모닝이 지게차 후미를 추돌해 발생…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의 태업(준법투쟁)이 3일째 이어지면서 수도권전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서울지하철 1~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 노조도 태업을 시작하면서 열차 지연 현상이 더 심화할 것으로 전망된다.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태업으로 인한 시민들의 …
가수 임영웅이 올 연말과 새해를 맞아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임영웅은 오는 오는 12월 27~29일까지, 2025년 1월 2~4일까지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임영웅 리사이틀’을 개최한다. 그는 여러 명곡들을 통해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과 울림을 선사하고,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무대와 화…
이를 지(至)에 평안할 안(安). 말레이시아 출신 싱어송라이터 수설인(24·Soo Sir Yin)은 ‘평안함에 이르다’는 뜻을 지닌 이지안(李至安)이라는 이름으로 이달 9일 서울 관악아트홀에서 본선이 열린 ‘제35회 CJ와 함께하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 지원했다. 그는 지난 35년간…
홍명보호가 손흥민(토트넘)의 역사적인 A매치 51호골에도 ‘약체’ 팔레스타인과 비기며 월드컵 예선 5연승이 무산됐다. 수비 실수로 먼저 실점하며 실타래가 꼬였고, 이후 일방적인 공세를 퍼붓고도 결정력 부족으로 땅을 쳤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9일(한국시간) 요르단 암만 …
#. 찌개, 짬뽕 등 국물 요리를 좋아하는 직장인 A 씨는 갑작스럽게 찾아온 추위가 반갑다. 날씨가 갑작스레 추워져서인지, 뜨끈한 국물 요리를 먹을 일이 많아졌다는 이유에서다. 의료진들은 추위로 움츠러드는 심신을 위해서는 좋지만, 건강을 해치는 선택이 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입…
집값 안정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은 윤석열 정부는 공급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었다. 안전진단을 면제하는 등 재건축 문턱을 낮췄고, 수십만 가구 규모의 택지 발굴하기도 했다. 특히 그간 낡은 기반시설과 주거환경의 슬럼화를 겪던 1기 신도시를 재정비할 수 있게 한 특별법 제정도 이뤄냈다.전…
“인스타그램에 박제하기 전에 좋은 말 할 때 돈 보내라.”미등록 대부업체를 차린 A 씨는 10만~20만 원을 빌려준 후 채무자들에게 반복적으로 위와 같은 문자와 가족의 사진을 합성한 사진을 보내 압박했다. 이러한 방법으로 A 씨는 2023년 4월 19일부터 같은 해 8월 15일까지 총…
오는 25일 컴백하는 투어스(TWS)가 일본 대표 연말 가요제에 출연하며 광폭 행보를 보인다.20일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투어스(신유, 도훈, 영재, 한진, 지훈, 경민)는 오는 12월 4일 방송되는 후지TV ‘2024 FNS 가요제’ 첫 날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19일(현지시각) 오바마케어 등 메디케어(고령층 의료보험)와 메디케이드(저소득층 의료보험) 서비스센터(CMS) 수장으로 전문의 출신 방송인 메멧 오즈 박사를 지명했다고 CNN이 보도했다. CMS는 보건복지부 산하 기관으로 미국인 2명 중 1명에 해당…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의 ‘핵심’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이 골 침묵보다는 팀 승리가 우선시돼야 한다고 강조했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9일 오후 11시(한국시각) 요르단 암만의 암만 국제경기장에서 열린 팔레스타인과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