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우 법무장관 대행 “대내외 어려운 상황…혼란 안정 필요”
김석우 법무부 장관 직무대행은 “우리나라는 지금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다양하게 급변하는 국제정세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혼란스러운 국내 상황도 신속히 안정될 필요가 있다”면서 공직자의 소임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김 대행은 31일 신년사에서 이같이 밝히며 “국민의 소중한 생명…
- 23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석우 법무부 장관 직무대행은 “우리나라는 지금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다양하게 급변하는 국제정세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혼란스러운 국내 상황도 신속히 안정될 필요가 있다”면서 공직자의 소임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김 대행은 31일 신년사에서 이같이 밝히며 “국민의 소중한 생명…
7연승 상승세 중인 여자 프로배구 정관장이 순위 싸움을 펼치고 있는 IBK기업은행을 상대로 구단 최다 연승 타이인 8연승을 노린다. 2024년 마지막 날 열리는 경기, 연승을 이어가야하는 경기, 경쟁자를 밀어내야하는 중요한 일전이다. 정관장은 31일 대전충무체육관에서 기업은행과 202…
미국 팝스타 머라이어 캐리(55)와 한국계 미국 가수 앤더슨 팩(38)의 불륜 의혹이 제기됐다.30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캐리와 팩이 지난 29일 데이트를 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두 사람은 미국 콜로라도 주 애스펀의 한 레스토랑에서 함께 저녁식사를 했다. 이들은…
무안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숨진 80대 노부부 집에 홀로 남아 주인을 기다리는 강아지의 뒷모습이 전해져 안타까움을 더했다. 탑승객 중 최연장자인 A 씨(80) 일가족 9명은 여행을 갔다 오는 길에 비극을 당했다.사고 여객기는 광주광역시에 본사를 둔 중소 여행사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모…
헌법재판소는 재판관 회의를 열고 한덕수 국무총리 탄핵 심판 사건의 준비 절차를 담당할 수명(受命)재판관으로 김형두, 김복형 헌법재판관을 지정하기로 했다. 또한 다수의 탄핵 심판 사건 중 대통령 탄핵 심판 사건을 최우선으로 하는 방침을 유지하기로 했다. 헌재는 “헌법재판소의 조속한 완성…
여야가 민생 현안을 다루기 위한 국회·정부협의체를 가동하기로 31일 합의했다. 한덕수 전 대통령 권한대행 탄핵으로 26일 예정됐던 여·야·정 국정안정협의체 첫 회의가 무산된 지 닷새 만이다. 또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수습을 위한 국회 차원의 별도 대책위원회…
80대 A씨는 지난 5월 대리점에서 최신형 단말기를 무료로 받았다. 저렴한 요금에 이용할 수 있다는 설명을 듣고 가입 계약까지 맺었다. 그러나 이후 단말기가 30개월 할부로 달마다 31만 원씩 청구됐다. A씨는 항의했지만 대리점 측은 “단말기 대금이 무료라고 한 적 없다”고 발뺌했다.…
여야가 31일 전남 무안공항 제주항공 참사와 관련 국회 차원의 대책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또한 민생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국정 협의체 구성에도 뜻을 모았다.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후 우원식 국회의장과 회동을 갖고 이같이 합의했다.(서울=뉴…
장제원 전 국민의힘 의원 아들이자 래퍼 노엘(장용준·24)이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발부 소식에 분노했다.31일 한 매거진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윤석열 대통령의 체포영장 발부 관련 보도 내용을 공유했다.노엘은 해당 게시글에 “진짜 X도 역겹다”며 “페이지 닫아라”라는 비난…
충북 제천경찰서는 허위 입금 메시지를 작성해 입금한 척 속이고 3000만 원 상당의 귀금속을 편취한 혐의(사기)로 A 씨(20대)를 구속송치했다고 31일 밝혔다.A 씨는 지난 24일 낮 12시쯤 제천 시내의 한 금은방에서 업주를 상대로 허위 입금 문자메세지를 작성해 입금한 것처럼 속이…
삼성전자가 국내 대표 로봇 전문기업인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하며 휴머노이드 등 미래 로봇 사업을 본격화한다. 앞서 현대자동차의 보스턴다이내믹스 인수와 테슬라 옵티머스 기술 개발을 비롯해 향후 글로벌 휴머노이드 시장 ‘판’이 커질 전망이다.삼성전자는 지난해 868억 원을…
비나텍은 지난 23일 상해상윤무역유한공사와 함께 글로벌 영업망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판매제휴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비나텍은 친환경 에너지 저장 장치 슈퍼커패시터와 수소연료전지 부품을 개발 및 생산하는 기업이다. 슈퍼커패시터는 에너지용, 차량용, 스마트가전, 통신 보안장비…
서울대와 연세대·고려대 3개 대학이 올해 수시 모집에서 총 279명을 뽑지 못했다. 지난해보다 17% 가량 줄어든 규모다. 의과대학 증원에도 불구하고 자연계열 이월 인원이 줄어든 게 특징이다.종로학원이 31일 기준으로 서울대·고려대·연세대 ‘SKY’ 대학 3곳의 2025학년도 최종 정…
다방 점주를 흉기로 위협해 돈을 빼앗아 달아난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구리경찰서는 강도 등 혐의로 A 씨(50대)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31일 밝혔다.A 씨는 지난 29일 오후 10시 5분께 구리시의 한 다방에서 60대 여성 업주 B 씨를 흉기로 위협한 혐의를 받는다.A…
12·3 비상계엄 사태의 핵심 인물로 꼽히는 여인형 전 국군방첩사령관과 이진우 전 수도방위사령관이 31일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검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본부(본부장 박세현 서울고검장)는 여인형 전 국군방첩사령관과 이진우 전 수도방위사령관을 내란중요임무종사 및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
‘통합 챔피언’ KIA 타이거즈가 김도영(21)에 이어 내년 시즌에도 새로운 히트상품을 준비 중이다. 그 주인공은 대형 루키 김태형(18)이다. 올해 KIA를 대표한 슈퍼스타는 단연 김도영이었다. 프로 3년 차인 올해 잠재력이 폭발한 김도영은 최연소 30홈런-30도루 포함 굵직한 기록…
청년 전세자금 대출상품을 노려 약 146억 원에 달하는 대출금을 편취한 전세사기 조직 총책에게 징역 14년이 확정됐다.대법원 1부(주심 노경필 대법관)는 사기, 범죄단체활동, 범죄단체조직 혐의로 기소된 총책 A 씨의 상고심에서 징역 14년에 1억 400만 원 몰수 및 14억 912만 …
톱 가수 겸 배우 아이유(IU·이지은)가 또 경기 양평군에 기부했다. 31일 가요계에 따르면, 아이유는 지난 26일 양평군에 1000만 원을 기탁했다. 저소득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연탄 모으기 운동 성금에 힘을 보탰다. 아이유는 2020년 5000만 원 성금 기탁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퍼스트 버디‘로 불리며 차기 실세로 떠오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럼프 당선인의 사저인 플로리다주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하루 2000달러(약 294만원) 가량의 별장을 임차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30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새해를 맞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신년 축전을 보냈다.31일 신화통신에 따르면 시 주석은 “중국과 러시아는 항상 비동맹, 비대결, 제3자를 겨냥하지 않는 올바른 길을 따라 함께 전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그러면서 “양측의 정치적 상호 신뢰와 전략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