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항공기 참사’ 사망 62명으로 늘어…정부 ‘코드 오렌지’ 발령
[세종=뉴시스]성소의 기자 = 29일 전남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항공기 활주로 이탈 사고로 현재까지 62명이 숨진 것으로 파악됐다.이날 소방청은 무안군 항공기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남자 25명, 여자 37명 총 62명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처음 파악된 사망자는 28명이었으나 34명이 …
- 5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세종=뉴시스]성소의 기자 = 29일 전남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항공기 활주로 이탈 사고로 현재까지 62명이 숨진 것으로 파악됐다.이날 소방청은 무안군 항공기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남자 25명, 여자 37명 총 62명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처음 파악된 사망자는 28명이었으나 34명이 …
29일 전남 무안공항에서 제주항공 여객기가 활주로를 이탈하면서 사상자 수십명이 발생한 가운데 외신들도 소식을 긴급 타전했다.AP는 “여객기가 한국 공항에서 활주로에서 미끄러진 뒤 화염에 휩싸여 최소 47명이 사망했다”고 전했다.구조당국의 사고 수습 상황과 현장 모습, 사고 원인, 탑승…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가 사우디아라비아 프로축구 프로페셔널리그가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앙보다 뛰어나다고 주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호날두는 지난 28일(한국시각)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린 글로브 사커 어워즈 2024에서 중동 최우수선수상을 받은 뒤 사우디…
정부는 29일 무안국제공항 항공기 사고와 관련해 이날 오전 11시15분경 국무조정실장 및 기획재정부 1·2차관, 1급 간부 등이 사고 대응체계를 논의했다고 밝혔다.회의 결과 기재부 내부에 ‘무안사고 대응·지원 전담팀(TF팀)을 구성해 즉시 가동하기로 했다.TF는 예산실장을 팀장으로 경…
외로움‧고립은둔으로 어려움을 겪는 서울시민이 전화 한 통만 하면 상담부터 서비스까지 연계 받을 수 있는 24시간 상담콜센터 ‘외로움 안녕120’이 내년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한다. 창년 정책 수혜 기간도 군 의무복무 기간에 따라 최대 3년까지 연장된다.서울시는 내년부터 달라지는 서울의 …
서울 마포아트센터가 극장 상주음악가 격인 ‘2025 M 아티스트’로 바리톤 박주성을 선택했다. 4월 23일, 12월 6일 두 번의 ‘M 아티스트 박주성 리사이틀’과 8월 23일 야외무대에서 여는 ‘Moon Sonata’등 세 차례 무대를 책임진다. 박주성은 유학 경험이 없는 국내파로 …
올해 7월 전북의 한 도로에서 교통사고를 당한 70대 A 씨는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다. 당장 응급수술이 가능한 병원을 찾지 못했기 때문이다. 119구급대는 당시 권역외상센터 등 2곳의 대형 병원에 수술 가능 여부를 타진했다. 하지만 답변은 ‘불가’였다. 구급대는 A 씨를 사고 현장…
대표적인 심뇌혈관질환인 심근경색증과 뇌졸중 발생률이 10년 전보다 15%포인트(p)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심근경색증 발생자 중 15%, 뇌졸중 발생자 중 20%는 1년 내 사망한 것(치명률)으로 확인됐다. 특히 65세 이상에서 치명률이 높았다.질병관리청은 국내 심뇌혈관질환…
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 추락한 항공기는 버드 스트라이크’(조류 충돌)로 인한 랜딩기어 고장으로 동체 착륙을 시도하던 중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3분쯤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7C 2216편 항공기가 무안국제공항에 착륙하던 중 활주로를 이탈해 …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탑승객 181명을 태운 여객기가 착륙 과정에서 충돌, 폭발하는 사고를 목격한 마을 주민들은 “여객이 날개 오른쪽 엔진에서 불길이 펑펑 치솟더니 결국 사고가 났다”고 입을 모았다.29일 무안군 망운면 톱머리마을 한 음식점 사장 60대 남성 A씨는 20대인 아들과 자…
29일 오전 9시 7분쯤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181명이 탑승한 방콕발 여객기가 추락해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가운데 사고 여객기가 조류 충돌로 착륙을 하지 못했다는 정황이 확인됐다.이날 전남무안국제공항에서 해당 여객기에 탑승한 가족을 기다리던 A 씨는 뉴스1 취재진에 “가족으로부터 …
29일 오전 9시 3분 무안공항 착륙 과정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2216편 사고 당시 공항의 기상은 항공기 운영에 큰 문제가 없는 양호한 상황인 것으로 확인됐다.이날 항공기상청에 따르면 오전 9시 현재 공항의 날씨는 바람이 동남동(110도) 방향에서 시속 2노트(약 초속 1m)로 불고 …
자영업자 대출 연체액이 역대 최대 규모로 나타났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금융기관 대출로 버텨온 자영업자의 상환 부담이 한계에 직면했다는 관측이다. 29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양부남 의원이 한국은행으로부터 제출받은 ‘자영업자 대출 현황’에 따르면 올해 3분기 말 자…
정부가 무안공항 항공기 활주로 이탈 사고 수습을 위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를 가동했다고 29일 밝혔다.소방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분쯤 전남 무안군 망운면 피서리 무안국제공항에서 방콕발 항공기가 착륙 도중 활주로를 이탈하는 사고가 발생했다.사고 여객기에는 승객 175명, …
“아내와 처제가 출발 두 시간 전에 사고 비행기에 탑승한다고 연락이 왔었는데 생사 확인이 안되고 있어요.”29일 오전 10시30분 전남 무안국제공항 청사 앞. 승객과 승무원 등 181명이 탑승한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탑승객 가족들은 발만 동동 굴려야 했…
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 착륙 중이던 여객기가 추락하면서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가운데, 전라남도의사회 최운창 회장은 현장 인근 의사에 비상대응을 요청했다.최 회장은 이날 긴급 공지를 통해 “오늘 오전 무안공항에서 항공기 추락 사고가 발생했다”며 “무안 근처 종합병원에 근무하는 회원…
경찰청이 29일 무안공항 비행기 추락사고와 관련해 긴급 대응에 나섰다. 이호영 경찰청장 직무대행은 이날 오전 “당직기동대 등 가용경력을 총동원해 긴급 구조 지원을 철저히 하라”며 “소방, 지방자치단체, 공항 등 유관기관 간 실시간 상황을 공유할 것”을 당부했다. 경찰청 관계자는 “전남…
국민의힘은 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 여객기 사고와 관련해 “인명 구조를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고 밝혔다.김대식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현재 사고 원인이 정확히 밝혀지지 않은 상황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인명 구조”라며 “관련 부처와 전남도는 긴밀하게 협력해 탑승객 구조와…
더불어민주당은 29일 전남 무안공항에서 수백명이 탑승한 여객기가 추락해 불이 나는 사고가 발생한 것과 관련 “관계당국은 인명 구조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촉구했다.황정아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방금 무안공항에서 175명의 승객과 6명의 승무원을 태운 항공기가 착륙 중 추락…
국토교통부는 29일 전남 무안공항 여객기 추락 사고와 관련해 중앙사고수습본부를 설치하고 현장에 사고 조사반을 급파했다.국토부는 정부세종청사에 사고수습본부를 설치하고 피해 규모 등을 확인 중이다. 또 사고 직후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 사고조사반을 무안공항에 파견했다.앞서 이날 오전 9시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