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국내 독자 기술 기반 수소연료전지 발전 착수
현대자동차가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친환경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범 사업에 나선다. 현대차·한국동서발전·덕양은 현대차 양재 사옥에서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범사업 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울산 화력발전소 내에 1MW급 수소연료전지 발전 설비를 구축…
- 2019-04-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현대자동차가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친환경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범 사업에 나선다. 현대차·한국동서발전·덕양은 현대차 양재 사옥에서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범사업 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울산 화력발전소 내에 1MW급 수소연료전지 발전 설비를 구축…
코미디언 성은채(32)가 결혼식 사진을 공개했다. 성은채는 11일 인스타그램에 “이번에는 mini오빠의 고향에서 세번째 결혼식을. 농촌 결혼식”이라며 “5월18일은 마지막 네팔결혼식!#중국 #후난성 #창더#농촌 #중국전통결혼식 #꽃가마 #남편고향 #홍빠오 #축의금 #가족 #친척 #고…
자신의 딸을 다치게 한 어린이집 원생에게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어린이집 원장을 골프채로 때린 40대 엄마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됐다. 청주지법 형사1단독 고승일 부장판사는 특수상해 등의 혐의로 기소된 A(45·여)씨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하고, 사…
구한말 가장 앞장서 일본에 맞서 싸운 을미의병장 척암 김도화(1825~1912)의 문집 책판이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고국으로 돌아왔다. 국외소재문화재재단은 1895년 을미사변과 단발령을 계기로 전국의 유생들이 일으킨 을미의병 당시 경북 안동 지역 의병장으로 활약…
북한이 최근 대규모 군사 퍼레이드를 준비하는 듯한 움직임이 위성사진을 통해 포착됐다고 미국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가 10일(현지시간) 밝혔다. CSIS는 이날 산하 북한 전문 사이트 ‘비욘드 패럴렐’(Beyond Parallel)에 북한 평양 동쪽의 미림 비행장 일대를 촬영한 …
“일찍 일어난 새가 벌레를 잡는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럼 “벌레는 일찍 일어나면 새한테 잡아 먹힌다”라고도 얘기할 수 있겠죠. 삼천포로 빠지지 않고 결론부터 말하겠습니다. “윤중로에 벚꽃 보러 갔는데 사람만 보고 왔더라~” 그렇습니다. 윤중로는 너무도 알려져서 심지어 외국관광객에게…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이 11일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해 내년 총선 때 부산지역 출마를 위해 영입을 하겠다고 선언했다. 전 의원은 이날 <뉴스1>과의 통화에서 “총선을 앞두고 인재영입위원회가 발족할 것”이라며 “1순위는 조국 수석”이라고 말했다. 전 의원은…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온 이야기를 담은 소셜 미디어 캠페인 티저 영상을 11일 공개했다. 볼보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볼보 ‘인간 중심’ 철학을 대표하는 브랜드 아이코닉 모델인 신형 크로스컨트리(V60)가 지향하는 삶의 가치를 실제 인물들 이야기를 통해 전달하…
‘비행기 탑승권 발급 로봇 서비스’가 11일 김포공항에 국내 최초로 도입됐다. 로봇 서비스는 공항 이용객의 대중성과 주행 안정성 등을 고려해 국산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라바(LARVA)’로 디자인됐다.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이 서비스 이용은 터치스크린을 통해 예약번호를 입력하고 …
11일 김포공항에서 제주로 가던 대한항공 여객기가 '버드 스트라이크'(엔진에 새가 빨려들어가는 사고)로 긴급회항했다. 당시 엔진쪽에서 불꽃이 터져 나오고 기체가 진동해 승객들이 불안에 떨었다. 이날 오전 7시34분께 김포공항을 이륙해 제주공항으로 향하던 KE1203 대한항공 여객기가…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지원자가 일반고에 중복 지원하는 것을 금지하는 현행 ‘초·중등교육법 시행령’이 헌법에 위배된다는 헌법재판소의 결정이 나왔다. 헌법재판소는 11일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제81조 5항에 대한 헌법소원 사건에서 재판관 9명 전원 일치 의견으로 위헌 결정을 내렸다.…
“지금 우리가 자기낙태죄 조항에 대한 위헌, 합헌 논의를 할 수 있는 것도 우리 모두 모체로부터 낙태 당하지 않고 태어났기 때문이다. 우리 모두 태아였다.” 조용호(64·사법연수원 10기) 헌법재판관이 11일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에 대해 반대하며 밝힌 소수의견이다. 그는 오는 …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협회 성남시지부(지부장 김서정)는 성남시 장애인의 날을 맞아 오는 18일 오후 7시부터 <위더스 with us콘서트>를 성남아트센터 오페라극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위더스 with us콘서트는 개그맨 표인봉 씨가 사회를 담당하며 바리톤 김동규, 가수 백지…
인류 역사상 최초로 ‘블랙홀’(black hole)을 관측하기까지 세계 200여명의 연구진들이 피와 땀을 쏟았다. 그 중에서도 이번 연구에 기여한 한국인 연구진 8명이 주목받고 있다. 실제 한국기관 소속으로 힘쓴 외국인 연구자 2명까지 포함하면 총 10명이다. 이들은 심지어 남극까…
헌법재판소는 11일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지원자에게 평준화지역 후기학교에 대한 중복지원을 금지한 조항은 청구인 학생 및 학부모의 평등권을 침해해 헌법에 위반된다고 판단했다. 자사고와 일반고 신입생 동시선발은 합헌이라고 결정했다. 이로써 자사고는 현 상태를 유지한다. 자사고 지원자에게…
김정식 대덕전자 회장이 11일 노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90세. 1929년생인 김 회장은 1948년 서울대 공대에 합격한 뒤 등록금을 마련하지 못해 첫 학기만 마치고 휴학했다. 호텔 웨이터 등 궂은일을 하며 1년 넘게 등록금을 벌어야 했다. 하지만 1950년 6·25전쟁이 터져 …
폴 라이언 전 미국 하원의장이 대만을 방문할 예정이어서 중국을 크게 자극할 것이라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1일 보도했다. 라이언 전 미국 하원의장은 낸시 펠로시 현 하원의장의 직전 하원의장으로, 최근 미국이 대만에 파견하는 인사 중 최고위급이다. 라이언 전…
광동제약, 이달 말까지 ‘봄 볕 아래 전(展)’ 개최 정선아·최원석 등 작가 7명 회화 20여 점 선보여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서울 서초동 본사 2층 가산천년정원에서 임직원과 방문객을 위한 미술전시 ‘봄 볕 아래 전(展)’을 이달 말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봄’을 …
리테일 공유 플랫폼 전문기업 ㈜오티디코퍼레이션(OTD Corporation, 대표 손창현)이 선보인 복합문화공간 ‘성수연방’이 봄 시즌을 맞아 ‘성수춘상(聖水春床)’을 테마로 한 전시 공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성수연방은 지난 1월 런칭 시 ‘성수설원(聖水雪原)’이라는 주제로 새로운…
이번 주 서울 아파트 전셋값은 송파구 지역이 5주 연속 상승하고, 금천·강북 등 모두 6개 자치구가 보합 내지 오름세를 나타내며 낙폭이 축소됐다. 매맷가도 약세를 이어갔지만, 하락폭은 3주 연속 줄었다. 11일 한국감정원의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에 따르면, 이달 둘째 주(8일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