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워싱턴 도착 날, 美의회서 진땀 뺀 폼페이오
문재인 대통령이 한미 정상회담을 위해 워싱턴에 도착한 10일(현지시간) 미 의회에서는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을 상대로 대북정책에 대한 강도 높은 질의와 추궁이 이어졌다. 2020년 회계연도 예산 청문회였음에도 불구하고 북한 이슈에 대한 송곳 질문이 이어지면서 폼페이오 장관은 답변에 …
- 2019-04-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문재인 대통령이 한미 정상회담을 위해 워싱턴에 도착한 10일(현지시간) 미 의회에서는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을 상대로 대북정책에 대한 강도 높은 질의와 추궁이 이어졌다. 2020년 회계연도 예산 청문회였음에도 불구하고 북한 이슈에 대한 송곳 질문이 이어지면서 폼페이오 장관은 답변에 …
《옷을 보니 구름이요, 얼굴 보니 꽃이로세/ 봄바람은 난간을 스치고 이슬은 더없이 영롱하네/ 군옥산 산마루에서나 볼 선녀가 아니라면/ 요대의 달빛 아래서나 만날 선녀임이 분명하네(雲想衣裳花想容, 春風拂檻露華濃. 若非群玉山頭見, 會向瑤臺月下逢·운상의상화상용, 춘풍불함노화농. 약비군옥산두…
20대 여신도 3명을 대상으로 간음과 성추행한 혐의를 받는 충남 천안지역 40대 목사에게 법원이 징역 5년을 선고했다. 대전지법 천안지원 제1형사부(재판장 원용일)는 피보호자간음과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 위반(업무상위력등에의한추행) 혐의 등으로 기소된 A(47)씨에게 징역 5년…
헌법재판소가 11일 낙태를 처벌하는 현행 법 조항에 대해 '위헌' 판결을 내렸다. 지난 2012년 낙태죄 합헌을 결정 한 지 7년 만의 재판단이다. 헌법재판소는 이날 오후 2시 산부인과 의사 A 씨가 형법상 낙태죄가 임신부의 자기결정권을 과도하게 침해한다며 지난 2017년 낸 헌법소…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블랙홀 관측에 성공한 가운데 국내 연구진도 관측과 데이터 분석에 힘을 보탠 것으로 확인됐다. 11일 정태현 한국천문연구원 박사는 사건지평선망원경(EHT) 결과 발표에 따른 언론설명회에서 “전세계 13개 기관이 핵심 역할을 하고 있고, 한국에서도 4개 기관이 참…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된 남양그룹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 씨(31)에게 마약을 권유한 연예인으로 지목된 가수 겸 배우 박유천(33) 기자회견을 열고 황 씨 사건과 무관함을 강하게 주장한 가운데, 기자회견장에서 박유천을 향한 한 여성의 외침이 화제다. 박유천은 10일 오후 6시 서울 …
도박이 의심되는 주부들이 경찰 단속을 피해 2층 펜션에서 뛰어내리는 소동이 벌어졌다. 11일 제주서부소방서 등에 따르면 지난 10일 오후 11시57분쯤 제주시 애월읍 유수암리 소재 한 펜션에서 2층에서 김모씨(63·여) 등 50~60대 여성 4명이 뛰어내려 다쳤다는 신고가 119에 …
여자프로농구 2018~2019 시즌 통합 챔피언에 오른 청주 KB스타즈가 14일 오후 5시 홈구장 청주체육관에서 첫 통합 우승을 기념하고 ‘여자농구특별시’ 청주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농구가무(歌舞) 시즌2-우승 잔치!’를 개최한다. 행사 당일 청주체육관에는 한마음으로 우…
“아인슈타인이 말한 중력, 거대 질량을 만든 물질이 시공간을 휘게 만들 수 있는 것을 직접적으로 보여준 것이다” 정태현 한국천문연구원 박사는 11일 전 세계 협력에 기반한 8개의 전파망원경을 연결한 ‘사건지평선망원경(EHT)’으로 세계 첫 블랙홀을 관측한 의미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달기약수 가마솥 밥상’ 등 3가지 출시 대명리조트 청송이 봄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미세먼지로 인해 누적된 피로를 해소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미세먼지 해독에 도움을 주는 ‘달기약수 가마솥 밥상’과 ‘사과비트쥬스’, 피로회복에 좋은 ‘오전의 브런치 패키…
부진의 골이 깊어지고 있다.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강정호(32)는 11일(한국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리글리필드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MLB) 시카고 컵스와의 경기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피츠버그 3루수로는 콜린 모란이 선발 출전했다. 정규시즌 3번째 선발…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놓고 정국이 어수선하다. 야권은 11일 이 후보자의 사퇴를 일제히 요구하고 나섰다. 또한 청와대의 인사검증 책임론도 제기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공식적으로는 ‘적격’ 의견이지만 내부적으로는 난처해하는 모습이다. 야4당은 이 후보자에 대해 한목소리로 ‘…
충북 청주흥덕경찰서는 차량을 잇따라 훔쳐 사고를 낸 촉법소년 A군(13) 등 3명을 대전소년분류심사원에 임시 위탁했다고 11일 밝혔다. 1개월간 위탁 기간 중 심사를 거쳐 보호처분 등을 받게된다. 촉법소년은 10세 이상 14세 미만의 청소년들로 형사처벌을 받지 않는다. A군 등과…
만취 상태로 무면허 음주운전을 하다가 추돌사고를 낸 뒤 현장에서 도주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뮤지컬 배우 손승원 씨(29)가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7단독 홍기찬 부장판사는 11일 도로교통법상 만취운전 및 무면허운전, 특가법상 도주치상 및 위험운전치상 등의 혐…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회장 배상민·KOTSA)는 한국경영인증원과 관광벤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와 한국경영인증원은 앞으로 관광벤처 인큐베이팅, 관광분야 인증 심사 운영, 공동 교육사업 등을 함께 진행한다. 배상민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회장은 “국내 관광…
6년 만에 낙태죄 위헌여부 결정을 앞둔 11일 헌법재판소 앞에서는 이른 아침부터 낙태죄 위헌 선고를 촉구하는 각계 단체들의 기자회견이 이어졌다. 낙태죄를 유지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단체들도 기자회견을 열며 맞불을 놨다. 이날 오전 9시부터 ‘모두를 위한 낙태죄 폐지 공동행동’은 서울…
베트남 하노이 2차 북미정상회담 결렬이후 처음 마주앉는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간 한미정상회담의 성공 여부는 미국과 북한을 다시 ‘비핵화 대화’의 장으로 불러낼 단초를 만들어낼 수 있느냐에 달려있다. 여기서 더 나아가 하노이 북미정상회담 당시 트럼프 대통령이 내세웠던 …
오사카서 미식가 위한 ‘한국미식만찬회’ 日JATA와 ‘한국 미식 30선’ 연중 캠페인 한국관광공사는 최근 회복세가 뚜렷한 일본 방한관광시장을 겨냥해 한식 이벤트와 관련 여행상품 개발에 나선다. 한식은 ‘2017년 외래관광객실태조사’에서 일본인 관광객이 한국여행에서 가장 높은 …
11일 오후 위헌 여부가 결정되는 ‘낙태죄’는 자연분만기에 앞서서 태아를 인위적으로 모체 외에 배출시키거나 모체 내에서 살해하는 죄다. 1953년 처벌 규정이 생긴 낙태죄는 크게 ‘자기 낙태죄’, ‘동의 낙태죄’ 두 가지로 나뉜다. ‘자기 낙태죄’로 불리는 형법 269조에 따르면…
실내 공기질 개선 효과가 확인된 빌레나무의 보급 시범사업을 확대한다.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은 11일 이 같이 전하며 서울 금천구 꿈나래어린이집을 시범사업 대상지로 추가했다고 밝혔다. 앞서 생물자원관은 지난해 8월부터 7개월간 서울 삼양초등학교 2개 학급 교실에 빌레나무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