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우주 체류, 건강에 큰 영향 없어” 나사 보고서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340일 간 생활했던 미국 우주인 스콧 켈리(50)와 그의 일란성 쌍둥이의 건강 상태를 비교 연구한 결과 장기간의 우주 체류가 인간의 건강에 약간의 영향을 미치기는 하지만 심각한 정도는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앞으로 우주인들이 달 또는 화성에서 보다 오…
- 2019-04-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340일 간 생활했던 미국 우주인 스콧 켈리(50)와 그의 일란성 쌍둥이의 건강 상태를 비교 연구한 결과 장기간의 우주 체류가 인간의 건강에 약간의 영향을 미치기는 하지만 심각한 정도는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앞으로 우주인들이 달 또는 화성에서 보다 오…
야구는 투수놀음이고, 마운드는 선발이 이끈다. 곧 선발진에서 가장 강한 2명의 조합인 원투펀치가 팀 성적을 가른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지난 11일까지 6승 9패로 8위인 KIA, 6승 10패로 9위에 머물고 있는 삼성의 부진을 설명할 수 있다. 양 팀의 원투펀치는 아직 1승도 거…
대림산업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가 최고 3.3대 1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지난 10~11일 이틀간 진행된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청약접수 결과 특별공급을 제외한 425가구 모집에 총 1195명이 신청했다. 평균 경쟁률은 2.8대 1. 전용면적 …
경북 포항북부경찰서는 12일 음주 측정을 요구한 경찰에게 대변을 던지고 달아난 혐의(공무집행방해)로 전직 대리운전기사 A씨(45)를 구속했다. A씨는 지난해 10월8일 오후 1시35분쯤 포항시 북구의 한 주차장에서 음주운전 의심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게 자신의 대변을 던지고 달아난…
대전지방법원 제12형사부(이창경 재판장)는 헤어진 여자친구를 추행한 혐의(강제추행) 등으로 기소된 A씨(21)에 대해 징역 1년 8월을 선고하고, 40시간의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를 명했다고 12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11월 6일 오전 8시 30분께 잠을 자고 있는 여자친구 B…
블랙핑크의 대형 옥외광고가 미국 주요 도시 번화가에 등장하고 있다. 지난 5일 새 EP앨범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를 발표한 블랙핑크는 미국으로 이동해 본격적인 미국 활동과 더불어 현지 프로모션에 나선다. 블랙핑크는 13일 낮 12시(한국시각) 미국 최대 …
“김영철은 이제 빠져, 최룡해가 외무성 데리고 해봐” 북한 최고인민회의 제14기 1차 1일 회의가 11일 마무리되면서 숨 가쁘게 이어져 온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4월 행보도 일단락을 맺게 됐다. 4월 초에 보여준 김 위원장의 행보를 자세히 분석해 보면, 북한이 발표하는 공식 …
오는 18일부터 내달 2일까지 이마트 25주년 맞이 파격할인 행사 급격했던 일교차가 점차 줄어들면서 따사로운 봄 햇살이 만연한 가운데 집안 인테리어를 바꾸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사시즌이기도 한 봄철은 길었던 겨울을 지나 따뜻한 날씨로 인해 집안을 정리하고 새롭게 꾸미는 데…
“합의 NO” 보복운전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배우 최민수는 11일 첫 공판을 앞두고 모든 혐의를 부인했다. 특수협박·특수재물손괴·모욕 등 혐의로 기소된 최민수는 이날 오전 10시 40분경 1치 공판을 앞두고 서울남부지법에서 “민망한 마음이 든다”며 “저에게 내려진 모든 혐의에 대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은 12일 YTN의 이른바 ‘김학의 동영상’ 보도와 관련해 “영상에 대해서 전혀 아는 바가 없다”며 부인했다. 김 전 차관의 변호사는 이날 취재진에 보낸 입장문을 통해 “심각한 명예훼손에 해당하며 즉시 이에 대해 법적조치를 취할 예정”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Y…
미국 민주당이 위키리크스 설립자 줄리언 어산지 체포와 관련, 로버트 뮬러 특검 마무리로 일단락된 ‘러시아 스캔들’ 재점화를 기대하는 모양새다. 조 맨친 민주당 상원의원은 11일(현지시간) CNN과의 인터뷰에서 어산지 체포에 대해 “미국 시민들에게 좋은 일”이라며 “그가 미 영토로 …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 황하나(31)씨가 마약 투약 혐의로 검찰에 구속 송치된 가운데 세간의 관심으로 떠오른 연예인 A씨의 신원은 이르면 다음 주 확인될 전망이다. 12일 경찰 등에 따르면 경기남부경찰청 마약수사대는 다음 주 중으로 그룹 JYJ 멤버 박유천(33)씨를 불러 조사할 …
탤런트 한채아(37)가 KBS 2TV 예능물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내레이터가 됐다. KBS는 “한채아가 도경완 아나운서와 함께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273회 내레이션을 맡는다”고 12일 밝혔다. 한채아는 지난해 5월 차범근(66) 전 축구 대표팀 감독의 셋째아들 차세찌…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성범죄 및 뇌물 수수 의혹 사건의 시작이 됐던 '김학의 동영상'의 일부가 공개된 가운데 김 전 차관 측이 "심각한 명예훼손"이라며 법적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김 전 차관의 법률대리인인 김정세 변호사는 12일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기자실에 "금일 YTN에서 …
대우건설은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 사업 1-1공구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 사업은 총 6215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수문과 수로를 설치해 해수교환 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일정 수준 이상의 수질과 치수 안정성을 확보하고, 수변공간을 활용…
나이지리아 라고스에 있는 삼성중공업 공장에서 경비 인력간 총격전이 벌어지면서 유탄에 맞아 총상을 입은 한국인 직원이 결국 사망했다. 외교부는 12일 “8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라고스 주재 우리 기업에 근무하고 있는 49세 한국인 남성이 총상을 입고 병원으로 후송되어 치료를 받던 중…
코카콜라는 ‘어벤져스’의 히어로 캐릭터를 담은 ‘코카콜라 제로 마블 스튜디오 어벤져스: 엔드게임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제로 슈거(Zero Sugar) 제품인 ‘코카콜라 제로’와 ‘마블 스튜디오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제품…
한국대학생진보연합(대진연) 소속 대학생들이 12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의원실에 진입해 농성을 벌이고 있다. 대진연 측 20여명의 학생들은 12일 오전 10시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의 나 원내대표 의원실에 진입해 플래카드를 들고 농성에 나섰다. 이들은 “나경원과 황교안은 사…
동화약품 ‘까스활명수’에 들어가는 한약재, 현호색 성분의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추가 연구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식약처는 연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안전 조치로 현호색 함유 제품의 사용상 주의사항에 임부 주의 관련 문구를 넣을 계획이다. 현호색이란 한의학에…
DESK 라인 중 케인(K)과 알리(D) 부상 EPL 4위 이내 수성·UCL 4강 진출 책임 손흥민(27·토트넘)의 어깨가 무겁다.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뿐 아니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도 팀의 4위 이내 성적 수성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