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8일 오후 김연철·박영선 포함 장관 5명 임명식
문재인 대통령이 8일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재가하고 청와대에서 임명장 수여식까지 가질 계획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두 후보자에 대한 임명) 재가를 언제할진 정해지지 않았지만 오늘 오전 (참모진들과…
- 2019-04-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문재인 대통령이 8일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재가하고 청와대에서 임명장 수여식까지 가질 계획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두 후보자에 대한 임명) 재가를 언제할진 정해지지 않았지만 오늘 오전 (참모진들과…
독일의 우수한 제품 ‘자노닥트’, ‘페나텐’, 프루트바’, ‘베이비드림’, ‘알타파마’, ‘이사나’ 등을 독일 현지에서 정품으로 다른 직구몰보다 빨리 받아 볼 수 있게 됐다. 독일 드럭스토어 ‘로스만’에서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브랜드를 8일부터 한국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오픈마켓 …
올해 경복궁 야간 특별관람이 4월에서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2주간 열린다. 경복궁 야간 특별관람은 매회 예매 시작과 동시에 매진될 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궁궐 활용 프로그램이다. 문화재청(청장 정재숙)은 올해는 더 많은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우리 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을 알리…
상대적으로 낮은 초기 비용과 1인 가구 확대로 유리해진 수요 확보로 인해 소형 오피스텔을 찾는 사람들이 꾸준하게 늘고 있다. 지난해 1인 가구 수는 전체 가구의 28.6%에 달하는 562만 가구로 집계됐으며, 2045년까지 최대 8~1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소형 오피스텔의…
지난해 10월 이후 정기적인 회동을 이어오던 ‘초월회’가 이번 달은 열리지 않을 전망이다. 정파를 초월하자는 의미의 ‘초월회’는 국회의장과 여야 5당 대표가 매월 1회 오찬 회동을 통해 주요 현안을 논의하는 모임이다. 지난 2월 설날과 ‘의장-여야 대표 방미’로 열리지 않은 것을 …
중국 공산당 중앙선전부가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사상과 정책을 알리기 위해 만든 모바일 앱 ‘쉐시챵궈(學習强國)’ 다운로드수가 1억건을 넘어선 것으로 확인됐다. 미국 뉴욕타임스(NYR)는 7일(현지시간) ‘중국에서 시 주석 앱을 무시하기 어려워졌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이같이…
광주 북부경찰서는 8일 주택 앞에 보관 중인 120㎏의 종을 훔친 혐의(절도)로 A씨(72)를 붙잡아 조사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A는 지난달 27일 오후 2시쯤 광주 북구 신안동 한 주택 앞에 보관 중이던 B씨(60) 소유의 ‘교회 종’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 결과 특별…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향년 70세의 나이로 별세한 가운데, 조 회장의 사인은 폐 질환으로 전해졌다. 대한항공은 조 회장이 8일 새벽 0시 16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숙환으로 별세했다고 밝혔다. 조 회장의 사인과 관련해 숙환이라는 것 외에 알려진 바가 없자, 조 회장의 …
국내 대표 ‘핫플레이스’ 인접, 유동인구 활발한 ‘7일 상권’ 최근 상업시설이 의료특화 등 특정 업종에 최적화된 ‘전문 테마’를 내세워 차별화 강화에 나서고 있다. 특정 업종들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상가는 고정 수요 확보에 유리한 것이 특징이다. 방문객들 대다수가 분명한 목적을…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8일 숙환으로 별세하면서 범한진가(家)의 3세 체제 전환이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한진그룹은 2002년 창업주인 조중훈 회장이 작고하면서 2세 경영을 본격화했다. 대한항공은 장남인 조양호 회장이, 한진중공업은 조남호 회장이, 한진해운과 메리츠증권은 작고한 …
KT와 LG유플러스가 ‘5G 데이터 완전 무제한’ 꼼수 논란에 휘말렸다. 8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이들 회사는 지난 5일부터 전국 매장 및 온라인에서 ‘속도 제한 없는 완전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라며 가입자를 받았다. 그러나 두 회사의 이동전화 이용약관을 보면 이틀 연속 데이…
‘2019 서울모터쇼’가 막을 내렸다.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에 따르면 2019 서울모터쇼는 총 21개 완성차 브랜드에서 신차 40종을 포함해 전기차 전문 브랜드 7개, 이륜차, 캠핑카 등 약 270여대의 자동차를 출품했다. 통신사, 에너지 기업, 자율주행 솔루션 기업, 부품회사 등 …
구치소 수감 중 재소자들을 상대로 성기변형 시술을 한 50대 남성이 추가로 실형을 선고받았다. 인천지법 형사10단독 이서윤 판사는 8일 의료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A씨(53)에게 징역 4개월을 선고했다고 8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7월초 인천시 미추홀구 구치소에서 같은 방 재소자…
중국에서 얼굴인식 시스템을 이용, 잠자고 있던 동료의 휴대폰으로 돈을 빼간 룸메이트들이 절도 혐의로 체포됐다고 저장TV가 8일 보도했다. 저장성의 농민공인 위안씨는 최근 방을 같이 쓰는 동료 2명이 자신이 자고 있는 사이에 휴대폰 얼굴인식 시스템을 이용, 휴대폰의 잠금장치를 푼 뒤 …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는 8일 “이합집산으로 성공한 정치는 없다. ‘떴다방 정치’는 성공할 수없다는 의미다”라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이번 4·3 보궐선거에서 드러난 것처럼 갈길 잃은 정당이 있는 것 같다”며 이렇게 밝혔다. 정 …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이 8일 국민안전·지방분권·정부혁신이라는 세 가지 시대적 과제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진 장관은 이날 오전 10시 정부세종2청사 대강당에서 가진 취임식에서 “단순히 ‘성장’이 아니라 ‘국민의 행복’을 기준으로 삼고 국민 행복을 증진시키는 정…
경찰이 조석래(84) 전 효성그룹 회장과 아들 조현준(51) 회장 등 이 회사 총수 일가의 회삿돈 유용 의혹을 조사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8일 경찰에 따르면 경찰청 중대범죄수사과는 효성그룹 일가 회삿돈 유용 의혹을 파악하기 위해 최근 이 그룹 법무팀 관계자 등 다수를 참고인 신…
봄철 산이나 들에서 손쉽게 채취할 수 있는 꽃이나 야생초로 술을 담글 때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백선피’, ‘만병초’, ‘초오’ ‘자리공’ 등은 독성이 있어 식품의 원료로 사용할 수 없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봄철 꽃이나 야생초로 술을 담글 때 식용으로 섭취할 수 있는 원료인지, …
‘국민MC ’유재석이 강원 산불 피해지역에 5000만원을 기부했다. 8일 뉴스1 취재 결과, 유재석은 희망브리지 재해구호협회를 통해 5000만원을 기부했다. 지난 4일 발생한 강원도 산불 피해로 주민들이 수많은 재산 피해를 입은 가운데, 연예인들이 계속해서 성금 릴레이를 펼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