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연구팀, 원숭이 뇌에 인간 유전자 이식 논란
중국의 과학자들이 지난해 유전자 편집 아이를 출산시킨데 이어 원숭이 뇌에 인간 유전자를 이식해 논란이 일고 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2일 보도했다. 중국의 한 연구팀은 인간의 지능 발전과정을 정확히 알아내기 위해 인간의 누뇌 발달을 촉진하는 유전자인 ‘MC…
- 2019-04-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의 과학자들이 지난해 유전자 편집 아이를 출산시킨데 이어 원숭이 뇌에 인간 유전자를 이식해 논란이 일고 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2일 보도했다. 중국의 한 연구팀은 인간의 지능 발전과정을 정확히 알아내기 위해 인간의 누뇌 발달을 촉진하는 유전자인 ‘MC…
더불어민주당은 12일 한미정상회담의 성과와 관련 “한미는 동맹으로서의 공조를 굳건히 하고, 그 바탕 위에 북한의 비핵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재확인했다”고 밝혔다. 이해식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문재인정부 출범 후 일곱번째 열린 한미 정상회담이 큰 성과를 남기고 끝났다”…
손흥민(토트넘)이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전에서 결승골을 넣으며 유럽축구연맹(UEFA) 선정 챔피언스리그 ‘이주의 팀’에 뽑혔다. UEFA는 12일(한국시간)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의 이주의 팀 11명을 선정했다. 손흥민을 비롯해 위고 요리스, 얀 베르통언(이상 토트넘),…
제주 세화포구에서 승용차가 바다로 추락해 30대 운전자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12일 서귀포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1일 오후 8시11분께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세화포구에서 고모(35)씨가 몰던 SM3 승용차가 바다로 빠졌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를 접수한 해경과 119는 …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가 자랑하는 ‘DESK 라인’(델레 알리, 크리스티안 에릭센, 손흥민, 해리 케인)에 비상이 걸렸다. 케인에 이어 알리까지 다쳤다. 케인은 1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시티와 유럽축구연맹(UE…
정부가 휘발유·경유 등에 대한 유류세 인하기간을 4개월 연장하기로 했다. 다만 인하율을 종전의 절반 수준으로 축소하면서 유류 가격이 다소 인상될 전망이다. 기획재정부는 정부세종청사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고 오는 5월6일 종료 예정인 유류세율 인하 조치를 8월31일까지 4개월 연장한…
독감(인플루엔자) 환자가 3월 이후 증가 추세를 보이면서 2주만에 59% 가까이 급증하자 보건당국이 보육시설과 학교, 요양시설, 가정 등에서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12일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1차 의료기관 200곳을 대상으로 한 표본감시 결과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6일까지 …
“‘원태인이 등판하면 오늘은 이기겠구나’라는 이야기를 듣고 싶어요.” 삼성 라이온즈 신예 원태인(19)에겐 프로 무대에서 보내는 하루하루가 선물과도 같다. 데뷔 시즌부터 선발 투수의 길을 걷게 된 그는 자신에게 주어진 소중한 기회를 ‘믿음’으로 보답하고자 한다. 원태인은 10일 1…
한미정상회담을 계기로 방미했던 문재인 대통령이 11일(이하 현지시간) 오후 1박3일간의 미국 방문 일정을 마치고 귀국길에 올랐다. 문 대통령의 이번 방미는 지난 2월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렸던 2차 북미정상회담이 성과없이 마무리되면서 이를 타개하기 위한 ‘포스트 하노이’ 발판 마련차 …
유세진 기자 = 미국의 민간 우주회사 스페이스 X가 11일(현지시간) 2번째 초대형 로켓을 발사해 사상 처음으로 3개의 추진체 모두를 회수하는데 성공했다. 이는 첫 시험비행에 성공한지 1년 만이다. 성능이 개선된 새 ‘팰컨 헤비’ 로켓은 이날 저녁 스페이스 X에 처음으로 대금을 지급…
문재인 대통령이 11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한미정상회담에서 남북정상회담을 조만간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언급하면서, 4차 남북정상회담 개최에 관심이 쏠린다.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의 현지브리핑 등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남북정상회담 추진 계획을 설명했고, 이…
심야시간에 사찰에 침입해 불전함 속 현금을 상습적으로 훔친 40대 남성이 경찰에 입건됐다. 부산 사상경찰서는 12일 상습절도 혐의로 A씨(40)를 입건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달 22일 오전 4시18분쯤 부산 사상구의 한 사찰 불전함에 준비한 도구를 집어 넣어 현금 9만 500…
토요일인 13일은 전국이 맑고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지만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은 미세먼지에 유의해야겠다. 기상청은 이날(13일)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많아지겠다고 12일 예보했다. 전국의 아침 최저기온…
그룹 B.A.P 출신 영재가 솔로로 데뷔한다. 12일 영재는 공식 SNS와 팬카페에 오는 19일 발매되는 첫 솔로 앨범 ‘팬시’(Fancy) 2차 재킷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 속 영재는 붉은 색 정장에 흰 셔츠를 매치해 강렬한 인상을 심어준다. 또 다른 이미지의 사진도…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이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을 내년 4월 총선 때 부산에 영입하겠다는 뜻을 밝혀 주목된다. 지난 4·3 보궐선거를 통해 경고등이 켜진 부산·경남(PK) 민심을 잡기 위한 전략카드로 여겨지지만 일각에서는 ‘인사실패’ 논란과 관련한 퇴로를 열어주려는 것 아니냐는 시각도 …
그룹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방탄소년단은 12일 오후 6시 미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를 전 세계 동시 공개한다. MAP OF THE SOUL : PERSONA는 방탄소년단의 …
인천 지하철 1호선에서 열차 고장 사고가 발생해 출근길 시민들이 불편을 겪었다. 인천 지하철 1호선 원인재역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45분경 계양역행 열차가 원인재역에서 고장으로 멈췄다. 계양역 열차 운행은 8시 25분경 정상화 됐다. 다만 지하철역별 정상 운행 시각은 역…
손흥민(토트넘)의 골에 흥분해 그라운드에 난입한 팬 탓에 토트넘 홋스퍼가 유럽축구연맹(UEFA)으로부터 징계를 당할 위기에 놓였다. UEFA는 12일(한국시간) “토트넘을 팬 그라운드 난입으로 징계위원회에 회부했다”고 밝혔다. 앞서 10일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벌…
부하 여군에게 유사성행위를 강요한 공군 대령이 재판에 넘겨진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 11일 공군 관계자에 따르면 경남 사천시 공군 제3훈련비행단 소속 A대령이 부하 여군 B씨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기소됐다. A대령은 지난해 11월 중순께 사천 시내에서 부대 회식이 끝난 뒤 B씨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