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자 트위터’ CEO 작년 연봉은 140센트
‘140자의 마법’ 트위터를 개발한 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자(CEO·43)가 지난해 연봉으로 단돈 140센트(약 1600원)만 받았다고 9일(현지 시간) 블룸버그통신 등이 보도했다. 트위터 측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신고한 내용에 따르면 도시는 회사의 가치 창출 능력에 대…
- 2019-04-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40자의 마법’ 트위터를 개발한 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자(CEO·43)가 지난해 연봉으로 단돈 140센트(약 1600원)만 받았다고 9일(현지 시간) 블룸버그통신 등이 보도했다. 트위터 측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신고한 내용에 따르면 도시는 회사의 가치 창출 능력에 대…
74년 전 서울 진입 작전에 투입된 광복군 4명이 도착한 여의도공원에서 제100주년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기념식 행사가 열린다. 국가보훈처는 9일 제100주년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기념식을 11일 오후 7시 19분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 광장에서 연다고 밝혔다. 기념식은 임정…
문재인 대통령은 “임시정부는 대한민국의 뿌리이며 지금의 대한민국을 만든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9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우리 정부는 100년 전 임시정부가 세운 이상과 염원을 이어 받아 새로운 100년을 시작하는 첫 번째 정부”라며 “국민의 피와 땀으로 이룬…
◇구진회 씨 별세·자국 씨(디지털이메이션) 자철 씨(서울랜드) 부친상·이재율 한국은행 전산정보국 서버팀장 장인상=8일 서울 보라매병원, 발인 10일 오전 9시 반 02-836-6900 ◇박옥덕 씨 별세·문형진 금융감독원 기획조정국 팀장 모친상·주상현 광주시의회 공보담당 장모상=8일…
1938년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예산의 60% 이상을 조국 독립을 위한 군비(軍費)로 편성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또 미주 동포 등이 보내온 독립성금은 임정 운영에 실제로 큰 힘이 됐던 것으로 드러났다. 국회 예산정책처는 9일 대한민국 임시의정원 개원(10일) 및 임시정부 수립(11일…
컴퓨터에서 시작된 인공지능(AI)은 인류문명사에 있어 최대의 발명품으로 손꼽힌다. AI는 산업혁명에 이어 인류가 여태까지 경험하지 못한 고도의 생산성을 가져다줄 것이다. AI는 능력에 따라 일하고 필요에 따라 분배를 받으면서 나머지 시간은 개인 각자가 자기실현을 위해 사용하는 노동의 …
9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세종대왕 동상(왼쪽 사진)과 이순신 장군 동상의 묵은 때를 벗겨내고 있다. 서울시는 매년 봄 두 동상을 세척해 부식을 방지하고 있다. 안철민 기자 acm08@donga.com
옛날 임금님을 위한 특진상품 중에 하나였다는 민어. 오늘은 말린 민어포를 구워 보자. 시간이 지나면서 노릿하게 색이 나며 민어의 기름이 저절로 배어 나온다. 옆에서는 배춧잎의 단단한 부분을 밀대로 톡톡 두들겨 숨을 죽인 뒤 소금을 살짝 뿌리고 팬에 노릇하게 구워 보자. 누가 시작한 궁…
극단 단원들을 상습적으로 성추행한 혐의 등으로 기소된 이윤택 전 연희단거리패 예술감독(67·수감 중)이 2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았다. 일부 성추행이 항소심에서 추가로 유죄가 되면서 1심의 징역 6년보다 형량이 더 높아졌다. 서울고법 형사9부(부장판사 한규현)는 9일 이 전 감독…
‘게으름의 대가.’ 여기서 ‘대가’는 어떻게 발음할까? [대까]로 소리 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 아래 맥락에서 ‘대가’를 파악한 사람이다. ●게으름에는 대가가 있게 마련이다. 여기서 ‘대가[대까](代價)’는 ‘결과를 얻기 위해 하는 노력이나 희생’의 의미다. 주로…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9일 필로폰 투약 혐의로 방송인 로버트 할리(한국명 하일·60)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에 따르면 할리 씨는 지난달 중순 인터넷으로 필로폰을 구매해 이달 초 서울 은평구 자택에서 투약한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다. 경찰은…
청탁금지법(일명 김영란법) 위반 혐의로 경찰의 내사를 받아온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혁신비상대책위원장(65)과 함승희 전 강원랜드 사장(68)이 피의자로 입건됐다. 국민권익위원회가 경찰에 수사를 의뢰한 지 약 1년 만이다. 김 전 위원장과 함 전 사장은 각각 지난달 24일과 4월 5일 …
정신분석은 오스트리아 헝가리 제국의 빈 문화 속에서 지크문트 프로이트에 의해 태어나 유럽, 서양문화를 자양분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현대 정신분석의 99%가 서양문화의 산물이라고 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세월이 지나 정신분석이 동아시아에 활발하게 도입되고 있는 지금 서양의 정신분석과 동…
지난달 출산한 김모 씨(38)는 이달 초 서울의 자택에 폐쇄회로(CC)TV를 설치했다. 김 씨는 수유 때문에 새벽에도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해 피곤한 날이 많지만 틈틈이 CCTV 영상을 돌려본다. 아이를 봐주는 산후조리사가 혹시 아이에게 해코지를 하지는 않을까 걱정이 돼서다. 충남 …
“그냥 환불해 주는 게 낫습니다. 매뉴얼대로 했다가 불친절하다고 소문이라도 나면….”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퍼지고 있는 ‘매너 소비(고객과 판매자 간 상호 존중)’를 취재하면서 현장 관계자들에게 가장 많이 들은 말은 ‘어쩔 수 없다’였다. 지난해 10월 산업안전보건법 개정안이 …
2013년 도시재생법이 제정됐고, 선도사업으로 시작한 도시재생사업이 6년째에 접어든다. 현 정부는 도시재생뉴딜 정책을 도입해 2017년 12월에 시범사업 68곳, 2018년 8월에 신규사업 99곳을 선정하는 등 도시재생사업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도시재생은 언론에서도 쉽게 접하는 일상…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2년 내 5번째 미국을 방문하는 이 시기에 한미 당국자들은 동맹관계의 균열 조짐과 ‘가짜 평화’ 가능성을 경계해야 한다. ‘철통같은 동맹’의 강조, 그리고 북핵 협상에 대한 낙관적 발언이 예상됨에도 불구하고 문 대통령의 이번 워싱턴 방문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우물 안 개구리’, 아니 ‘머그 속 숟가락’이라고 놀리지 마세요. 우리도 바깥세상이 궁금하다고요. 고개만 내밀면 인사동 골목의 생기발랄한 봄을 우리도 느낄 수 있어요. 신원건 기자 laputa@donga.com
“바로 저 비행기군요….” 1960년대 중반 비무장지대(DMZ) 인근에서 미국 공군 고위 장성과 점심식사를 하던 한국 군 장성이 만족스러운 표정으로 말했다. 방금 전 식탁 위 접시를 덜그럭거리게 한 굉음의 정체를 눈치챘다는 뜻이었다. 그 비행기는 미국이 1965년에 개발한 SR-71 …
요즘 청약시장에선 본편보다 속편이 더 뜨겁다. 1·2순위에서 미계약, 당첨 취소 등으로 나온 잔여 물량, 이른바 ‘무순위’ 청약이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집을 갖고 있어도 상관없다. 2월 대구의 한 아파트에선 잔여 물량 44채 모집에 2만6000여 명이 몰렸다. 최근엔 1순위 청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