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MDL 10m 지점서 폭파…중기관총·유탄발사기로 대응사격
북한이 15일 남북을 잇던 경의선·동해선 도로를 폭파하는 과정에서 폭파 비산물 일부가 우리 구역으로 떨어진 것으로 파악됐다. 우리 군은 K-4 고속유탄발사기, K-6 중기관총 수십발로 대응 사격했다고 군 관계자는 밝혔다. 합참 관계자는 15일 오전 11시 59분과 오후 12시 1분 군…
- 2024-10-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북한이 15일 남북을 잇던 경의선·동해선 도로를 폭파하는 과정에서 폭파 비산물 일부가 우리 구역으로 떨어진 것으로 파악됐다. 우리 군은 K-4 고속유탄발사기, K-6 중기관총 수십발로 대응 사격했다고 군 관계자는 밝혔다. 합참 관계자는 15일 오전 11시 59분과 오후 12시 1분 군…
검찰이 필로폰 투약 등 혐의로 복역 중인 야구 국가대표 출신 오재원(39) 씨를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추가 기소하고, 오 씨 대신 마약류를 처방받아 전달한 야구선수 2명은 약식 기소했다.서울중앙지검 강력범죄수사부(부장검사 김보성)는 15일 오 씨를 마약류관리법 위반(향정) 혐의로 …
롯데하이마트가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목표액의 4배가 넘는 자금을 확보했다.1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롯데하이마트는 총 800억 원 모집에 3550억 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 2년물 400억 원 모집에 1750억 원, 3년물 400억 원 모집에 1800억 원의 자금이 몰렸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명태균씨의 서울시장 선거 국민의힘 경선 개입 의혹 등에 관해 허무맹랑하다는 반응을 보이며 고소 방침을 밝혔다.오 시장은 15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서울시장 선거 단일화 때 판을 짰다’는 명씨 주장에 관한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
의료계 집단행동에 동참하지 않은 의사와 전공의(인턴, 레지던트), 의대생의 신상정보를 이른바 ‘감사한 의사’라는 제목의 리스트로 작성해 유포한 혐의를 받는 정모 씨가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제3부(부장검사 김태훈)는 15일 사직 전공의 정 씨를 스토킹범죄의 …
“조금만 더 일찍 전화 하시지. 지금은 10월 말에나 위고비 처방이 가능해요.”15일 인천 부평의 A 의원은 “지금 위고비 사전예약이 밀려있어 빨라도 24일에나 처방이 가능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기적의 비만약’이란 별칭이 붙은 위고비가 국내에 상륙한 첫날 비만약을 처방 받고자하는 …
11월 5일 미국 대선의 판세를 좌우할 펜실베이니아, 조지아, 노스캐롤라이나, 미시간, 애리조나, 위스콘신, 네바다주 등 7개 경합주에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을 앞섰다는 일부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되고 있다.여론조사 …
농협중앙회는 ‘범농협 사내벤처’ 최종 선발대회를 통해 2025년도 신규 육성 5개팀을 14일 최종 선발했다고 15일 밝혔다.5개 팀은 Ins(중앙회), 파일럿팜(농업경제) ▲킵미트(축산경제) ▲N4s(금융) ▲인시즌(금융)이다.‘범농협 사내벤처’는 미래 산업을 선도하고 농·축협의 지속…
의료계 집단행동에 참여하지 않은 의사·의대생 등의 명단을 작성한 전공의가 구속 기소됐다.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제3부(부장검사 김태훈)는 15일 이른바 ‘의료계 블랙리스트’ 명단을 작성·게시한 정모 씨를 스토킹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 기소했다.정씨는 의료계 내 다수의…
한화에너지가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목표액의 10배에 가까운 자금을 확보했다.1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한화에너지는 총 1000억 원 모집에 9750억 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 2년물 700억 원 모집에 5870억 원, 3년물 300억 원 모집에 3880억 원의 자금이 몰렸다…
대한항공이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목표액의 4배에 가까운 자금을 확보했다.1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총 1500억 원 모집에 4330억 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 3년물 1000억 원 모집에 2800억 원, 5년물 500억 원 모집에 1530억 원의 자금이 몰렸다. …
신용등급이 BBB급인 이랜드월드가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목표액의 2배에 가까운 자금을 확보했다.1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월드는 1.5년물로 300억 원 모집에 590억 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이랜드월드는 개별 민간채권 평가회사 평균금리(민평 금리) 기준 ±40bp(베…
포장 주문한 보쌈에 비계가 지나치게 많아 별점 1점 리뷰를 남겼다는 사연이 전해졌다.14일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는 ‘이렇게 보쌈 와서 강하게 리뷰 남겼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글쓴이 A 씨는 최근 보쌈 전문 음식점이 아닌 일반 식당에서 보쌈을 포장 주문했다. A 씨가 공…
스트레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2단계 등 대출 규제가 가해지면서 집값 상승을 주도하던 ‘대장주’도 흔들리는 모습이다. 15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서초구 반포동 아크로리버파크 전용면적 84㎡는 지난달 40억 원에 거래됐다. 이는 직전 신고가(51억 원) 대비 1…
11월 5일 미국 대선의 최대 경합주로 꼽히는 펜실베이니아주에 14일(현지 시간)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동시 출격해 치열한 맞불 유세를 펼쳤다. AP통신에 따르면 두 후보가 이번 대선 과정에서 펜실베이니아주를 찾은…
롯데이노베이트 자회사 코튼시드는 15일 인기 걸그룹 아이브(IVE)와 함께 첫 월드투어 영화 개봉을 기념해 NFT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아이브의 월드투어 실황을 담은 영화 ‘아이브 더 퍼스트 월드 투어 인 시네마’ 개봉에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코튼시드는 10월 25…
오세훈 서울시장이 마포구 상암동 월드컵경기장 잔디 상태 지적에 대해 사과했다.오 시장은 15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위성곤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축구팬들과 국민들께 사과해야 하지 않겠냐”는 질의에 “정말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위 …
윤석열 대통령은 15일 연세대 수시모집 논술시험 문제 온라인 유출 사건 관련, 책임자 문책 등 철저한 조치를 지시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제44회 국무회의에서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게 경위 파악과 함께 “책임자는 철저히 문책하고 사태가 재발하지 않…
햄버거의 주재료인 양상추가 심하게 갈변된 상태였다는 내용의 리뷰를 남긴 손님이 권리 침해 신고로 인해 리뷰 게시가 중지됐다며 분통을 터뜨렸다.14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너무 심한 거 아닌가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글쓴이 A 씨는 “어떤 마음이면 이런 걸…
학교에서 딥페이크, 사진 도용·합성 피해가 잇따르면서 교원 10명 중 9명은 졸업앨범 사진이 범죄에 악용되는 것을 우려하고 있다. 10명 중 8명은 학생들과 사진을 찍는 것조차 걱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는 최근 딥페이크 공포가 학교 현장을 덮치고 있는 것과 관련해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