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경찰서, ‘뺑소니 의혹’ 손석희 대표 출석 일정 조율 중
뺑소니 의혹으로 고발된 JTBC 손석희 대표가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을 것으로 확인됐다. 12일 경기 과천경찰서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도주차량)과 도로교통법 위반(사고 후 미조치) 혐의를 받고 있는 손 대표를 조사하기 위해 출석일정을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구…
- 2019-04-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뺑소니 의혹으로 고발된 JTBC 손석희 대표가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을 것으로 확인됐다. 12일 경기 과천경찰서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도주차량)과 도로교통법 위반(사고 후 미조치) 혐의를 받고 있는 손 대표를 조사하기 위해 출석일정을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구…
전직 다스 대표가 이명박(78) 전 대통령의 항소심 재판에 증인으로 나와 “이 전 대통령이 분식회계를 좀 하는 게 어떻겠느냐고 제안했다”고 밝혔다. 이 전 대통령이 사실상 다스 최대 주주로 경영에 관여하고 불법행위도 지시했다는 증언이다. 서울고법 형사1부(부장판사 정준영)는 12일 특…
보복 운전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연기자 최민수(57)가 1차 공판에 출석해 “사실이 아니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최민수는 12일 서울남부지방법원 형사8단독 최연미 판사 심리로 진행된 첫 공판에 출석해 “모든 혐의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는 말을 하고 싶다”며 “철저하게 시시비비를 가릴…
종합편성 TV채널 MBN이 한미정상회담 보도 중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를 ‘김정은 여사’라고 표기하는 자막 실수를 했다. MBN은 이와관련, 12일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게재했다. MBN ‘백운기의 뉴스와이드’는 전날(11일) 한미정상회담 전망 보도 중 ‘문 대통령-김정숙…
해리와 샐리가 30년만에 영화처럼 다시 만났다. 미국 클래식 로맨틱 코미디 영화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When Harry Met Sally)’의 주인공 빌리 크리스털(71)과 멕 라이언(57)이 11일(현지시간) 저녁 로스앤젤레스에서 재회했다. 메가폰을 잡았던 롭 라이너 감독(…
임지현의 쇼핑몰 '임블리'에서 판매된 호박즙에서 곰팡이가 발견돼 환불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화장품 브랜드 '블리블리'의 인기 품목인 '인진쑥 에센스'에서도 부유물이 떠다닌다는 구매자들의 의견이 나왔다. 3일 SNS,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임블리' 측이 판매한 호박즙에서 곰팡…
로버트 아이거 디즈니 최고경영자(CEO)가 11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서비스(SNS)를 통한 증오·혐오심리 확산과 관련해 “히틀러는 SNS를 좋아했을 것”이라고 일침을 놨다. AFP와 버라이어티 등에 따르면 아이거 CEO는 이날 미 저명 유대인권단체 시몬비젠탈센터 주최 만찬행사에서 …
1980년 5월 광주 주남마을에서 버스를 타고 가던 시민을 학살했다고 최초 증언한 계엄군과 당시 유일한 생존자가 국가폭력의 아픔을 보듬었다. 공식석상에서 5·18 민주화운동 가해자와 피해자가 만나 학살을 증언하고 고통·상처를 나눈 것은 39년만에 처음이다. 12일 한베평화재단에…
‘리얼예능’ 장인 채널A ‘하트시그널’ 제작진이 만든 사회초년생들의 리얼 성장스토리 ‘신입사원 탄생기–굿피플’(이하 ‘굿피플’)이 오는 13일 오후 11시 처음 방송된다. 첫 회에서는 ‘굿피플 응원단’으로 출연하는 예능 베테랑 강호동과 이수근을 비롯해 하버드대를 졸업한 아나운서 신…
‘예능 대부’로 불리는 방송인 이경규가 MBC 예능프로그램 ‘다시 쓰는 차트쇼 지금 1위는?’에 대한 진득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경규는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에서 열린 ‘다시 쓰는 차트쇼 지금 1위는?’(지금 1위는)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매주 1990년대로 돌…
부산에서 대형견에 30대 남성이 중요 부위를 물리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견주에 대한 처벌 목소리도 나온다. 해당 대형견은 법으로 규정된 맹견종에 해당되지 않아 입마개 착용 의무는 없고 목줄만 하면 됐다. 하지만 목줄을 했다 하더라도 ‘제대로 했는가’가 관건인데, 향후 견주의 과실이 인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내달 일본 국빈방문 때 스모(相撲·일본 전통씨름) 경기를 관전하고 우승자에게 직접 시상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고 12일 산케이신문이 보도했다. 산케이는 이날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 미국 측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를 대신해 ‘…
홍콩의 평균 집값은 123만달러(약 14억원)로 전 세계 35개 도시 중 가장 높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11일(현지시간) 글로벌 부동산 서비스 업체 CBRE는 세계 35개 도시의 부동산 현황을 분석한 글로벌 생활 보고서를 공개했다. 서울은 조사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접대 의혹사건’을 수사하는 검찰 수사단이 뇌물 공여자로 지목된 건설업자 윤중천씨의 주변인을 잇달아 불러 조사 중이다. 공소시효 문제가 걸림돌인 김 전 차관의 뇌물수수 혐의에 대한 단서를 확보하려는 차원인데, 윤씨 주변인들이 성범죄 의혹과도 연루된 경…
전남 목포의 한 공동주택 외벽의 벽돌이 무너져 내리는 사고가 발생했으나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12일 오전 11시55분께 목포시 유달동 S빌라 2층에서 3~4층 상부까지 외벽 300㎡의 벽돌이 바닥으로 떨어져 내렸다. 이 사고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사고 직후 경찰과 소…
가수 정준영(30)과 그룹 ‘빅뱅’ 출신 승리(29), 밴드 ‘FT아일랜드’ 전 멤버 최종훈(29)을 지상파 3사에서 볼 수 없게 됐다. SBS는 12일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정준영, 승리, 최종훈의 출연이 정지됐다. 내부 규정에 따라 암묵적으로 출연을 규제한 것”이라며 “지금…
방탄소년단의 팬이 된 할리우드 배우 엠마 스톤의 모습이 공개됐다. 12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NBC ‘SNL’(Saturday Night Live) 측은 14일 방송 예정인 방탄소년단 편 예고편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SNL’ 호스트 엠마 스톤과 세실리 스트롱은 방탄…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 정부와 기업들의 민감한 기밀정보를 온라인에 폭로하며 명성을 얻은 폭로 전문 웹사이트 ‘위키리크스’ 설립자 줄리언 어산지(47)가 미국으로 송환될 위기에 놓였다. 미국 법무부는 11일(현지 시간) 영국 주재 에콰도르 대사관에서 체포된 어산지를 컴퓨터 침입 음모 혐의…
2017년 10월1일 현재 일본의 총인구는 1억2644만명으로 2017년 같은 시점에 비해 26만3000명 감소했다고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이 12일 보도했다. 일본 총무성은 이날 일본 인구가 8년 연속 감소했으며 감소율은 0.21%였다고 발표했다. 또 연간 신생아 수보다 사망…
마세라티는 ‘르반떼 트로페오’ 출시를 기념해 ‘슈퍼 SUV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Super SUV Driving Experience)’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15일부터 5월 9일까지 전국 10개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선 ‘르반떼 트로페오’, ‘르반떼 GTS’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