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없는 ‘CES 2025’ 도요타 출격…현대모비스가 마중 간다
글로벌 완성차 업계 1위 도요타가 5년 만에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박람회 ‘CES 2025’에 참여한다. 현대차·기아가 CES 2025 불참하면서 완성차 업체 주인공 역할을 도요타가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8일 완성차 업계와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에 따르면 도요타는 CE…
- 2024-12-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글로벌 완성차 업계 1위 도요타가 5년 만에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박람회 ‘CES 2025’에 참여한다. 현대차·기아가 CES 2025 불참하면서 완성차 업체 주인공 역할을 도요타가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8일 완성차 업계와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에 따르면 도요타는 CE…
금융당국이 내년 가계부채 공급 계획을 두고 은행권과 막바지 조율을 벌이고 있다. 은행들이 현실적인 수준으로 대출을 공급할 수 있도록 목표량을 전년보다 조금 늘리되, 가계대출 증가폭은 경상성장률 이내로 관리하는 원칙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또 소득·자산 기반의 대출 관행이 이뤄질 수 …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퀄리파잉(Q)시리즈 최종전에 나선 윤이나가 3라운드에서 순위를 끌어올렸다.윤이나는 8일(한국시각) 미국 앨라배마주 모빌의 매그놀리아 그로브 골프클럽 폴스코스(파71)에서 열린 2024 LPGA Q시리즈 파이널 스테이지 3라운드에서 버디 5개, 보기 1개…
오늘(8일) 저녁 남쪽 하늘에서는 달과 토성이 가장 가깝게 만나는 광경이 펼쳐질 예정이다. 달과 토성이 50년 만에 가장 근접하는 가운데 두 천체가 이날만큼 가까워지기 위해서는 다시 50여년을 기다려야 한다.8일 한국천문연구원 등에 따르면 이날 저녁 5시49분 남쪽 하늘에서 달과 토성…
“임대차3법 도입한다고 했을 때 우리가 얼마나 반대했는데요.”이른바 ‘공무원의 도시’로 불리는 세종시 아파트 전셋값이 꿈틀대고 있다.8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최근 세종시 아파트 전세가격은 지난 10월 셋째주(21일·0.02%)를 시작으로 7주 연속 오름세다.이번주(2일 기준) 상승률…
뉴욕 증시 상장 기업 ‘피스컬노트’는 재미교포 2세인 팀 황(32·한국 이름 황태일)이 창업한 회사입니다. 미국 명문 프린스턴대를 졸업한, 30대 초중반의 최연소 아시아계 뉴욕증시 상장사 대표라니…. ‘엄친아’라는 표현 이상으로 그저 다른 차원에 있는 인물처럼 느껴집니다. 그런데 ‘똑…
7일 제 1149회 동행복권 로또 추첨 결과 8, 15, 19, 21, 32, 36가 1등 당첨 번호로 결정됐다. 2등 보너스 번호는 38이다.6개 번호를 모두 맞춘 1등 당첨자는 17명이다. 각각 16억1338만765원을 받는다. 5개 번호와 보너스 번호를 맞춘 2등은 74명으로 당…
배상문(38)과 이승택(29)이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큐스쿨 최종전에 올랐다.배상문은 7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발렌시아의 발렌시아CC(파72)에서 열린 PGA 투어 큐스쿨 2차전 대회 4라운드에서 버디와 보기를 5개씩 맞바꿔 이븐파 72타를 쳤다.최종 합계 10언더…
‘동아닷컴 리뷰(동아리)’는 직접 체험한 고객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제품·공간·문화·예술 등 주변 모든 것을 다룹니다.국내 누적 자동차 등록대수는 올 상반기 기준 2613만4000대에 달한다. 인구 1.96명당 1대를 보유하고 있는 셈이다. 도로에 다니는 차종도 다양해졌다. 승차…
계엄 사태로 나라가 뒤숭숭합니다. 과연 이 정치적 혼란이 우리 경제에 어떤 충격을 미칠지에 대한 걱정이 상당한데요. 정치적 불안정이 경제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거야 상식이죠. 그런데 어떤 식으로 영향을 끼칠까요.이를 보여주는 사례라 할 만한 나라가 있습니다. 바로 태국이죠. 한때 잘 나…
의사의 길 대신 의학 지식으로 창업하는 진로를 택했다. 스타트업 랜식의 혈당 및 비만 관리 인공지능(AI)은 그 결과로 생겼다. 랜식의 양혁용 대표이사는 올해 31세다. 2022년 6월에 창업을 했을 때는 29세. 의사가 되고 난 후 군대를 갔다. 2일 서울 강남구 사무실에서 만난 양…
탄핵 정국이 급물살을 타면서 6일 금융시장이 또 휘청거렸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직무집행정지 필요성을 언급하고, 일각에서 ‘2차 계엄’ 가능성이 불거지자 코스피는 한때 2,400 선 아래로 곤두박질쳤다. 원-달러 환율도 1430원 턱밑까지 치솟았다. 전문가들은 탄핵…
LG에너지솔루션과 제너럴모터스(GM)의 배터리 합작 공장 얼티엄셀즈가 설립 5년 만에 1억 번째 배터리 셀을 생산했다. LG에너지솔루션과 GM은 5일(현지시간) 미국 오하이오 워렌 소재 얼티엄셀즈 1공장에서 1억 번째 배터리 셀 생산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기념식에는 얼티엄셀즈 임…
고려아연이 에너지 효율 개선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정부가 추진하는 ‘KEEP30’과 ‘자발적 에너지 효율 목표제’에 참여해 에너지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특히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면서 비용 절감 효과까지 거뒀다.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시킨 사례로 꼽을 수 있다.고려아연은 6일 산업…
MG손해보험의 인수자로 메리츠화재가 유력한 것으로 6일 알려졌다. 인수 경쟁자인 데일리파트너스가 입찰요건을 갖추지 못하면서 유일한 인수후보가 됐기 때문이다. 예금보험공사는 다음주 MG손보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를 발표할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MG손보는 경쟁입찰 방식을 택한 1~3차 …
알몬티대한중석은 6일 상동읍사무소 복지회관에서 주민 설명회를 개최, 상동광산 재개발 프로젝트가 지역 경제를 되살리고 고용 증대 효과도 가져오게 된다며 지역 주민들의 지지와 응원을 호소한다고 밝혔다.알몬티대한중석은 선광공장이 내년 6월에 본격 가동될 경우, 현재 50명 남짓한 상주 직원…
롯데그룹이 국내 렌터카 1위 업체인 롯데렌탈을 홍콩계 사모펀드(PEF)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어피니티)에 매각한다. 최근 롯데 유동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된 뒤 계열사 매각이 이뤄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는 이번 매각으로 1조6000억 원에 가까운 자금을 확보하게 됐다.롯데렌탈 최…
주류 수입·유통 업체 트랜스베버리지는 영국 주류기업 CVH스피릿츠(CVH Spirits)와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프리미엄 위스키 라인업을 확장한다고 6일 밝혔다.파트너십에 따라 트랜스베버리지는 CVH스피릿츠가 보유한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부나하벤(Bunnahabhain)과 딘스톤(D…
침구에서 방사성 물질이 검출돼 파문이 일었던 이른바 ‘라돈침대 사태’와 관련해 소비자들이 침대 회사를 상대로 낸 집단 손해배상 청구 소송 항소심에서 승소했다.서울고법 민사18-1부(부장판사 왕정옥·박선준·진현민)는 김모씨 등 소비자 457명이 대진침대와 국가를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