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까지 건설업체 26곳 부도…지난해 전체 수치 넘어
올해 부도 처리된 건설 업체 수가 26곳을 기록하며 지난해 전체 수치 넘는 등 건설업계 침체가 계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건설산업지식정보시스템(KISCON)에 따르면 올 들어 10월까지 부도 처리된 건설업체는 총 26개(종합건설사 10개, 전문건설사 16개)로 집계됐다. …
- 2024-11-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올해 부도 처리된 건설 업체 수가 26곳을 기록하며 지난해 전체 수치 넘는 등 건설업계 침체가 계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건설산업지식정보시스템(KISCON)에 따르면 올 들어 10월까지 부도 처리된 건설업체는 총 26개(종합건설사 10개, 전문건설사 16개)로 집계됐다. …
한국문화정보원(원장 정운현, 이하 문정원)은 지난 8일 서울역 인근 LW컨벤션에서 ‘2024년 지역문화통합정보시스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워크숍은 문체부 및 지자체 공무원, 지역문화재단, 문화원 등 지역 문화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시스템 소개와 데이터 분석, 활용을…
대우건설이 중앙아시대로 사업 무대를 넓힌다. 대우건설은 정원주 회장이 투르크메니스탄의 수도 아쉬하바트에서 개최된 CIET2024(건설·산업·에너지) 컨퍼런스에 초청받아 투르크메니스탄을 방문해 주요 관계자들과 면담하고 현지 사업 확대를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11일 밝혔다.정 회장…
카페봄봄은 지난 1일 미국 텍사스주에 미국 1호점과 9일 싱가포르 2호점을 개점했다고 11일 밝혔다. 카페봄봄은 2022년 싱가포르 1호점 오픈을 기점으로 다양한 국가와 해외매장 오픈을 논의했다고 하며, 한국 카페 프랜차이즈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의 선례를 만들기 위해 철저한 시장조사를…
CIS(독립국가연합) 지역 특화 수출 통합 서비스 플랫폼 기업 베리링크(대표 김태우)는 11일 부울경 메가 스타트업 징검다리 펀드 1호로부터 투자유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CIS 지역은 러시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을 포함한 중앙아시아 5개국과 주변국을 포함한 총 10개국으로 구성된…
지난달 은행권 가계대출이 7개월 연속 상승에도 증가 폭은 크게 꺽였다. 금융당국의 가계대출 관리에 수도권 주택 거래가 감소한데 다 대출 수요가 2금융권으로 쏠리는 이른바 ‘풍선효과’에 주택담보대출 증가 폭이 크게 둔화된 영향이다. 11일 한은이 발표한 ‘2024년 10월 중 금융시장 …
광동제약은 11일 디지털 마케팅 기업 에이닉과 협력해 고객 참여형 플랫폼을 도입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광동제약은 F&B 전용몰인 광동상회에 고객참여형 이벤트 공간 ‘광이 프렌즈’를 론칭한다는 방침이다. 이 플랫폼에는 룰렛 돌리기, 사다리 타기, …
이지홍 혼다코리아 대표이사는 11일 경기 성남 분당구 카페 더 고에서 진행된 ‘디오 125’ 출시 행사에서 신차 장점을 세가지로 꼽았다. 이 대표는 “직접 시승해본 디오 125는 역동적인 디자인 자체가 호감이 간다” 며 “도심 주행에서 활용도가 높은 스쿠터 특성상 저속에서 느껴지는 토…
경기 화성시 동탄신도시에서 수십억 원대 전세사기 행각을 벌인 30대 남성이 검찰에 넘겨진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다.11일 경찰 등에 따르면 화성동탄경찰서는 지난 7월쯤 사기 혐의로 A 씨(30대)를 검찰에 송치했다.A 씨는 2021년 12월부터 2022년 10월까지 ‘무자본 갭투자’로 …
한국농어촌공사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나주 쌀 400포대(20kg)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광주지부를 통해 광주·전남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한국농어촌공사가 지난 5년 동안 꾸준히 진행해온 ‘나주 쌀 기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빼빼로데이를 맞아 한국을 방문한 관광객들을 환대하는 미디어 파사드를 롯데월드타워에 송출한다고 11일 밝혔다.. 11월 11일 빼빼로데이 당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송출될 예정이다.이번 이벤트는 빼빼로데이를 세계적인 기념일로 육성하기 위해 롯데웰푸드가 전개…
강남제이에스병원(대표 송준섭)은 지난달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2024 한국 헬스&웰니스 페스티벌’에 참가해 인도네시아 의료관광 시장에서 줄기세포를 통한 퇴행성 관절염 치료와 한국 의료서비스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
JB금융지주와 전북은행이 각각 신종자본증권과 후순위채를 발행한다.1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JB금융지주는 5년 콜옵션(조기 상환권)을 조건으로 1000억 원 규모의 신종자본증권 발행을 계획하고 있다. 27일 수요예측을 통해 다음 달 5일 발행한다.전북은행은 10년 만기로 1…
아영FBC는 11일 여의도 더현대 서울의 ‘크리스마스 빌리지’에 와인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모임과 선물에 어울리는 다양한 와인을 선보이며, 대표상품을 할인가에 제공한다고 한다.팝업스토어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 5층 ‘크리스마스 빌리지’에 있다. ‘마릴린 …
제2금융권에서 지난달 가계대출이 2조원 가량 폭증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조만간 금융감독원이 상호금융권을 대상으로 현장점검에 나선다.11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감원은 10월 가계대출 증가세를 견인한 새마을금고와 농협을 대상으로 현장점검 일정을 논의 중이다.금감원 관계자는 “가계부채 회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효과로 가상자산 대장주인 비트코인이 사상 처음으로 8만1000달러를 돌파하자 국내 가상자산 관련주도 급등하고 있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23분 현재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의 지분을 보유한 우리기술투자는 전 거래일 보다 690원(7.18…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및 주거안정에 관한 특별법(이하 특별법) 개정안 시행에 맞춰 11일부터 전세사기 피해자 주거지원 강화 방안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강화 방안의 골자는 전세사기 피해주택 경매차익을 활용한 피해보증금 회복과 매입대상주택 전면 확대…
클라우드 컨설팅 스타트업 스마일샤크는 창업 5년 만에 아마존웹서비스(AWS, Amazon Web Services)의 ‘AWS 프리미어 티어 파트너(AWS Premier Tier Partner)’ 자격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AWS는 기술 파트너사 역량을 인증하기 위해 셀렉트와 어드…
자동차 타이어는 차량 하중을 견디는 동시에 충격을 흡수하는 핵심 소모품입니다. 차량의 성능과 제동력을 제대로 발휘하려면, 타이어를 적시에 교체해야 합니다. 이에 타이어 제조사는 제품에 숫자와 영어로 세부 스펙을 명시해 교체 주기 준수를 돕습니다. 그 의미가 무엇인지 살펴봅니다. 타이어…
카니발 특장 전문업체 보가9이 새로운 카니발 리무진 라인업 ‘보가 클럽’을 공개했다. 이번 신규 모델은 기존 하이리무진과 달리 루프를 높이지 않은 로우 타입으로 설계되어, 실용성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추구했다. 보가9의 신규 모델은 차별화된 실내 디자인과 향상된 편의사양이 돋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