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일 은행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5시로 조정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는 오는 14일 은행 영업시간이 한 시간 늦춰진다.12일 은행연합회는 수능시험일인 14일에 한해 은행 영업시간을 기존 오전 9시~오후 4시에서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로 변경한다고 밝혔다.다만 공항, 공단지역, 시장, 기관입점 등 점포 입지나 고…
- 2024-11-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는 오는 14일 은행 영업시간이 한 시간 늦춰진다.12일 은행연합회는 수능시험일인 14일에 한해 은행 영업시간을 기존 오전 9시~오후 4시에서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로 변경한다고 밝혔다.다만 공항, 공단지역, 시장, 기관입점 등 점포 입지나 고…
하이브에 대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 기업’ 선정 철회 국민 청원이 5만 명을 돌파하며 국회로도 넘어간 가운데, 고용노동부는 직장 내 괴롭힘 조사가 마무리되는 대로 철회 여부를 결정지을 것이라고 밝혔다.12일 고용노동부 관계자는 “국정감사에서도 언급이 됐듯 현재 직장 내 괴롭힘 문제에…
정부가 올해 말 일몰 예정인 친환경차·화물차 고속도로 통행료 감면을 연장한다. 다만 전기차·수소차 등 친환경차의 통행료 감면율은 올해 50%에서 내년 40%, 2026년 30%, 2027년 20%로 줄어들 예정이다.국토교통부는 오는 12월12일까지 유료도로법 시행령 개정안을 이같이 입…
스마일에이치가 냉동 생레몬 슬라이스가 들어간 ‘레몬 슬라이스 소다’를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보존제를 첨가하지 않은 점이 특징이며, 오는 21일 GS편의점을 통해 단독 출시된다. 이어 27일에는 상큼한 맛의 사과 샤베트 아이스크림이 출시되며, 12월에는 자몽 슬라이스 소다도 선보일 예…
위성 방송, GPS(위치정보시스템) 오차 보정 등에 활용되는 ‘무궁화위성 6A호’가 무사히 우주로 향했다. 새로운 무궁화위성이 발사된 것은 지난 2017년 무궁화위성 5A호 및 7호 이후 약 7년 만이다.KT SAT(KT 샛)은 11일(현지시각) 미국 플로리다 케이프 케너베럴 공군기지…
청각장애 유소청년들이 무대에 오른 ‘제19회 우리금융X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앙상블 정기 연주회’가 성황리에 끝났다. 비장애인과 다름없이 악기를 연주하고 음악을 즐기는 모습으로 재미와 감동을 함께 선사했다는 평이다.지난 9일 여의도 영산아트홀에서 열린 이번 연주회는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
지난달 기준금리 인하로부터 한 달이 지났음에도 은행 가계대출 금리는 내려가지 않고 오히려 오르는 양상이 지속되고 있다.이에 기껏 결정한 통화정책 방향 전환(피벗)의 효과가 잘 나타나지 않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지만, 한국은행은 ‘그렇지 않다’는 입장을 확실히 했다.12일 한은에 따…
비트코인이 11% 정도 폭등하며 8만9000달러도 돌파했다.12일 오전 8시 30분 현재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10.76% 폭등한 8만9049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사상 최고치다.이날도 비트코인이 폭등하고 있는 것은 트럼프 효과가 …
기아가 다음 달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2’와 협업해 최근 부분변경을 거친 스포티지에 대한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한다. 기아는 최근 새로워진 스포티지의 브랜드 메시지인 ‘오픈로드 SUV(Open Road SUV, 새로운 길을 열어가는 당신으로부터)’를 오징어게임 세계관으로…
‘트럼프 2기’를 앞두고 외국인도, 국내 투자자들도 박스권에 갇힌 국내 증시에 등을 돌리는 모습이다. 자국 우선주의를 표방하는 ‘트럼프 2기’로 미국 증시에 유리한 환경이 조성되면서 미국 주식으로의 이탈 현상은 가속화될 전망이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외국인 투자자들은 미국 대통…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들어서게 되면서 한동안 주춤했던 자율주행 차량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트럼프 당선인에게 막대한 선거 자금을 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수혜를 입을 거라는 전망 때문이다. 자율주행 차량은 일반 내연차보다 더 많은 반도체가 탑재돼 관련…
윤석열 대통령이 10일로 임기 반환점을 지나면서 정부 주요 부처가 잇따라 국정 성과 홍보에 나섰다. 경제 정책을 총괄하는 기획재정부는 “글로벌 복합 위기의 충격을 최소화했다”고 자평했다. 일각에선 서민들이 피부로 느끼는 경제 성적표와 동떨어진 자화자찬식 성과 홍보라는 지적이 나온다. …
지난달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직장 내 괴롭힘’의 기준이 모호해 지속성, 반복성 등 명시적 기준을 만들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 가운데 고용노동부가 관련 제도 개선에 착수했다. 직장 내 괴롭힘 금지를 명시한 근로기준법 개정안이 2019년 7월 16일 시행된 후 현장에서 제기된…
부산에 거주하는 성재곤 씨(51)는 올해 3월 한 건설현장에서 용접공으로 일하다 추락 사고로 다쳤다. 왼쪽 대퇴부 분쇄골절 수술을 받은 뒤 한 민간 재활병원에서 치료를 이어 갔지만 몸 상태는 기대만큼 나아지지 않았다. 결국 “더 전문적인 재활치료를 받아 보라”는 주변의 권유로 올해 7…
“한국은 무역 적자를 줄이려는 도널드 트럼프 차기 행정부의 공격적인 조치에 대비해야 한다.” 버락 오바마 행정부 시절 미국 무역대표부(USTR) 부대표를 지냈고, 조지 W 부시 행정부에선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협상 당시 미국 측 수석 대표였던 웬디 커틀러 아시아소사이어티 부회장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선거인단뿐 아니라 전체 득표율에서도 50% 이상을 확보했습니다. 트럼프는 이 강력한 ‘권한(mandate)’을 통해 보편관세 등 정책을 일사천리로 펼칠 겁니다.”(여한구 전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 미국 우선주의를 강조하는 트럼프 당선인의 재…
2008년 러시아와 중국이 군사적으로 부상한 이후 한국 방산 수출이 세계에서 가장 큰 폭으로 성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11일 스웨덴 스톡홀름 국제평화연구소(SIPRI)에 따르면 한국 무기의 세계 시장 점유율은 2008년 0.5%로 튀르키예와 남아프리카공화국, 벨라루스 등에 이어 세계…
비트코인이 사상 최초로 8만 달러를 넘기는 등 가상자산 시장이 들썩거리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 승리에 이어 미 의회도 가상자산에 우호적으로 바뀔 가능성이 커지면서 ‘가상화폐 황금기’가 도래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미국 정부의 규제 완화 기대감에 가…
‘시니어 골프의 제왕’ 베른하르트 랑거(67·독일)가 올 시즌 마지막 대회, 마지막 18번홀에서 버디를 잡아내며 18년 연속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랑거는 11일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컨트리클럽(파71)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챔피언스 플레이오프 최종전 찰스 슈와브컵 …
사업자 또는 개인이 주택도시기금에 원리금을 갚지 못한 대출금이 2년 6개월간 5700억 원이 넘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 중 회수율은 44%에 그쳐 기금 건전성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11일 국토교통부가 문진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2022년부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