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메타·아마존·구글 빅테크 빅4 ‘AI 쩐의 전쟁’…올해 인프라 투자 288조 전망
미국 주요 빅테크 4곳의 올해 인공지능(AI) 설비 투자액이 2000억 달러(약 276조 원)를 훌쩍 넘어서며 역대 최대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AI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AI 기술의 핵심 근간이 되는 데이터센터나 AI 칩 개발 등 인프라 투자에 적극 돈…
- 2024-11-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주요 빅테크 4곳의 올해 인공지능(AI) 설비 투자액이 2000억 달러(약 276조 원)를 훌쩍 넘어서며 역대 최대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AI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AI 기술의 핵심 근간이 되는 데이터센터나 AI 칩 개발 등 인프라 투자에 적극 돈…
기후 변화로 인해 한반도의 과일 생육 지도가 바뀌면서 대형마트·백화점 등 유통업계가 국산 열대 과일을 판매하거나 변덕스러운 날씨에 잘 살아남는 과일 품종을 확보하기 위해 사활을 걸고 있다. 과거 한반도에서 재배되던 과일 품종들이 수년 째 진행 중인 온난화로 더 이상 제대로 열매를 맺지…
패승패승승. T1이 세계 최대 e스포츠 대회 ‘리그오브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서 벼랑끝 혈투 끝에 중국팀을 꺾고 세계 정상에 올랐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세계 정상에 오른 것이다. 그 중심에는 페이커(이상혁·28)가 있었다. T1은 2일(현지 시간) 영국 런던 …
현대자동차∙기아가 글로벌 유망 스타트업 및 그룹사와의 협업을 통해 미래를 앞당기는 신기술을 소개하는 자리를 열었다.현대차∙기아는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양재동 본사에서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 및 그룹사·협력사와의 신기술 실증 시연을 위한 ‘2024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
현대자동차가 국내 주요 신용평가회사 3곳에서 모두 최고신용 등급을 받았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지위 상승, 동력계(파워트레인) 경쟁력 등을 반영한 결과다.3일 현대차에 따르면 한국기업평가는 현대차의 신용등급을 AAA로 지난 1일 상향했다. 한국기업평가에서 현대차의 신용등급 상승은 201…
군 병원에서 치료 중인 부상 군인을 응원하는 현대자동차그룹의 로보틱스 기술 캠페인 영상 ‘10m 행군’이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 지난달 국군의 날(10월 1일)에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10m 행군 영상은 부상 군인들의 힘든 재활 훈련 과정을 …
현대자동차그룹에 핵심 부품을 공급하는 현대트랜시스가 노조 파업 장기화로 난관에 봉착했다. 회사는 생산차질로 인해 변속기 등 부품 납품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사업장 손실을 초래하고 있고, 노조 역시 ‘무노동 무임금’ 원칙에 따라 파업 기간 동안 월급을 받지 못해 양측 모두 피해가 커지고 …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지난 1일 더블트리바이 힐튼에서 한국산업은행(KDB)과 국가첨단산업단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금융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정부 핵심 국정 목표로 추진 중인 국가 첨단산업단지 적기 조성과 입주기업의 안정적 조기 안착을 지원함으로써 반도체, 이차…
삼성전자가 올해 3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매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3일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3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22.8%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했다. 애플은 21.6%로 2위를 기록했다. 중국 브랜드 비보(15.5%), 오포(10.…
“반도체 칩과 과학법(칩스법)은 정말 나쁜 거래다. 우리는 단 10센트(의 보조금)도 들일 필요가 없었다. 미국이 수입하는 반도체에 높은 관세를 부과해 그들(한국·대만 반도체 기업)로 하여금 미국에 들어와 아무런 대가 없이 공장을 짓게 하겠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가…
친구 20명이 단체로 골프를 치러 갔다. 골프는 한 팀이 4명씩 경기를 한다. 그래서 총 5팀이 됐고, 각 팀마다 따로 골프를 쳤다. 골프장에서 같이 밥도 먹고 음료수도 마시곤 해서 이렇게 먹거리에 쓰는 돈은 20명이 1/n 로 나눠 내기로 했다. 18홀 중 5홀 정도를 치니 간식 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