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K2전차·차륜형장갑차, 남미 수출 본 궤도… ‘페루’와 지상무기 공급 총괄협약
대한민국 육군 주력 지상무기인 K2전차와 차륜형장갑차 남미 수출이 본 궤도에 올랐다.현대로템은 16일(현지시간) 페루 리마에서 페루 육군 조병창(FAME S.A.C.· Fábrica de Armas y Municiones del Ejército)과 K2전차 및 차륜형장갑차 등 지상무…
- 8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한민국 육군 주력 지상무기인 K2전차와 차륜형장갑차 남미 수출이 본 궤도에 올랐다.현대로템은 16일(현지시간) 페루 리마에서 페루 육군 조병창(FAME S.A.C.· Fábrica de Armas y Municiones del Ejército)과 K2전차 및 차륜형장갑차 등 지상무…
“화창한 날씨 속에서 많은 사람이 함께 뛰는 게 정말 즐거웠어요.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재미있고 향후 포카리스웨트 마라톤 대회로 발전되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동아오츠카는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 광장 ‘포카리스웨트와 함께하는 2024 서울 러너스 데이’를 개…
GC녹십자는 항암 신약 연구·개발 업체 넥스아이(NEX-I)와 기존 면역항암제 불응성 암 치료를 위한 신규 타깃 혁신 신약(First-in-Class)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넥스아이는 면역항암제 옵디보주(성분명 니볼루맙) 개발사인 일본 오노약품공업(Ono)에 첫 프…
전세계 4대 사모펀드 중 하나인 아폴로가 서울 지점을 개설하고 이재현 전 삼성증권 부사장을 파트너 겸 한국 대표로 선임했다고 18일 밝혔다.이 대표는 한국장기신용은행과 KPMG, JP모건, 골드만삭스 등을 거쳤으며 BNP파리바 투자은행(IB) 부문 한국 대표, 골드만삭스 투자부문 한국…
유한양행이 마케팅통합학회에서 주관하는 ‘2024 서비스마케팅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우수 의약품 생산을 통해 국민 건강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국내 제약 분야의 서비스 마케팅에서도 선도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마케팅통합학회는 매년 마케팅 분야에서 뛰어난 공헌을 한…
자동차 필름 브랜드 이비오스가 18일 ‘카이저 다이아몬드컷 포지드 카본 페인트 프로텍션 필름’을 출시했다.신제품은 다이아몬드컷 포지드 카본텍스처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카이저 다이아몬드컷 포지드 카본 PPF는 기존 PPF 시장에서 보기 드문 독특한 다이아몬드컷 포지드 카본 패턴을 사…
크리에이츠의 통합 브랜드 유니코(UNEEKOR, 전 큐이디)는 일본 도쿄 롯폰기에 첫 쇼룸 ‘애트모스피어 라운지(Atmosphere LOUNGE)’를 개점하며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쇼룸 개장은 일본 골프장 및 리조트 운영사 ㈜클래식그룹(대표 니시무라 유지)과 체결…
농협상호금융은 11월 18일부터 12월 13일까지 2024년 하반기 숨은 금융자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전국 농축협에서 대상고객에게 안내장, SMS, 전화 등을 활용해 안내함과 동시에 영업점마다 캠페인 전용 특별창구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환급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환급…
양우건설은 ‘세종 5-1 양우내안애 아스펜’을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세종 5-1 양우내안애 아스펜은 지하 2층, 지상 최고 18층, 18개 동, 전용면적 84㎡ 단일 평형 총 69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 가구 수는 △84㎡A 403가구 △84㎡B 143가구 △84㎡C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나트륨 함량을 줄인 간편식을 출시한다.GS25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추진하는 ‘나트륨·당류 저감제품 개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나트륨 함량을 낮춘 간편식 2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간편식 2종은 나트륨을 식약처 평균값 대비 20% 줄인 ‘아삭오이…
내수 부진이 장기화되며 올해 매장 계산원과 같은 판매직 고용이 1년 전보다 11만 명 줄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정점이던 2020~2021년에 이어 역대 세 번째로 큰 감소 폭이다. 18일 통계청 경제활동인구조사 마이크로데이터 등에 따르면 올해 1~10월…
미국 대선 이후 뉴욕증시와 암호화폐 등의 시장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일각에선 지나치게 오른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온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7일(현지시각) 보도했다.금융정보업체 EPFR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7~13일 미국 주식 상장지수펀드(ETF)와 뮤추얼 펀드에…
15일 제주 제주시 오등동에 위치한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온난화대응농업연구소. 연구소 안에 자리한 하우스에는 대표적인 아열대 과일 중 하나인 새빨간 용과가 주렁주렁 매달려 있었다. 용과는 보통 고온건조한 환경에서 잘 자라는데, 최근 지구온난화로 국내 날씨가 점점 따뜻해져 연구소에서 시범 …
푸조가 한국 고객만을 위한 전용 멤버십 프로그램 ‘푸조 라이온 하트’를 출범했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이를 통해 적극적인 고객 관리와 푸조만의 브랜드 문화 구축에 나서겠다는 전략이다. 푸조 라이온 하트는 푸조 브랜드의 진정성과 가치를 담아 국내 시장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멤버십 프로그램…
엔비디아의 최신 인공지능(AI) 반도체 ‘블랙웰’이 과열 문제에 직면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앞서 결함으로 양산이 지연된 이후 재차 성능 문제가 불거진 것이다. 17일(현지시간) 미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디인포메이션 등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블랙웰 칩을 서버 랙에 연결했을 때 과열 문…
미국 정권교체를 비롯해 서방과 중동지역 전쟁, 북한군 우크라이나 전쟁 투입 등 국제정세 불확실성 확대로 국내 주식시장 변동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셀트리온이 주주 소통 강화에 나섰다. 경영 불확실성 확대에도 사업 실적과 성장 전략은 순조로운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변동성…
삼성전자가 50년 반도체 역사의 출발지 용인 기흥캠퍼스에서 차세대 반도체 연구개발(R&D) 단지 설비 반입식을 열고 새로운 100년 재도약을 다짐했다. 18일 설비반입식이 열린 차세대 반도체 R&D 단지 ‘NRD-K’ 는 삼성전자가 2030년까지 총 20조 원을 투자해 내년 중순 …
농심이 선보인 ‘신라면 툼바’가 라면업계 다크호스로 떠오르는 모양새다. 두 달 만에 1100만 개 넘게 판매되면서, 해외시장 진출도 본격화될 전망이다.18일 농심에 따르면, 지난 9월 출시한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용기면)’은 두 달 만에 500만 개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1…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최고 수준인 한국 상속세가 기업 경영활동과 경제 역동성을 저해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대한상공회의소는 18일 상속세 개편 필요성에 관한 보고서를 내고 국회에 현행 상속세제 개선을 촉구했다. 현재 25년만에 상속세를 개편하는 세법개정안이 국회에 제출돼 …
한국농어촌공사는 18일 전남 영광군 불갑면 녹산리에 불갑저수지 치수능력확대사업을 완료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으로 불갑저수지는 홍수 배제 능력을 기존보다 4배 이상 강화하며 이상기후로 인한 홍수에도 안정성을 확보하게 됐다. 1926년 준공된 불갑저수지는 유역면적 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