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라스베이거스 트럼프 호텔 입구서 테슬라 사이버 트럭 폭발…1명 사망
1일(현지시간) 오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있는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입구에서 테슬라의 전기 픽업트럭인 사이버트럭이 폭발해 1명이 사망하고 최소 7명이 부상당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수사당국은 전날 뉴올리언스에서 발생한 사건과의 연관성을 포함해 테러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 2025-01-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일(현지시간) 오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있는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입구에서 테슬라의 전기 픽업트럭인 사이버트럭이 폭발해 1명이 사망하고 최소 7명이 부상당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수사당국은 전날 뉴올리언스에서 발생한 사건과의 연관성을 포함해 테러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10명의 사망자를 낸 미국 뉴올리언스 차량돌진범은 40대 텍사스 거주자로 알려졌다. 이슬람 극단주의 단체 IS(이슬람국가)와의 연관성도 주목된다.CNN과 NBC 등은 1일(현지시각) 연방수사국(FBI)을 인용, 이 사건 용의자가 텍사스에 거주하는 42세 남성 샴수드-딘 자바르라고 보도…
“한국 정부는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와 ‘백지 상태(clean slate)’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트럼프 1기 행정부 때 경제, 방위비, 북한 및 중국 대응 등에서 겪었던 여러 갈등과 마찰을 반복하지 않으려면 트럼프 당선인이 중시하는 국방, 무역 관계에서 한국이 기여할 수 있…
“항공기 착륙을 유도하는 ‘로컬라이저 안테나(방위각 시설)’는 활주로 끝에서 최소 300m 밖에 떨어져 있어야 한다.” 미국 비영리단체 항공안전재단(Flight Safety Foundation)의 하산 샤히디 대표 겸 최고경영자는 지난해 12월 31일(현지 시간) 동아일보와의 서면 인…
미국 뉴욕 남부연방지검이 2022년 5월 가상화폐 테라·루나 폭락 사태를 주도한 권도형 전 테라폼랩스 대표(34·사진)에 대해 총 8건의 범죄 혐의를 공소장에 적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혐의가 모두 유죄로 인정되면 최대 100년 이상의 징역형을 받을 수도 있다. 권 씨는 위조여권 …
“민주당이 (주요 장관 지명자의 인준을 막기 위해) 온갖 꼼수를 시도할 것이다. 허용하면 안 된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트루스소셜’에 공화당 소속 의원 및 공화당원의 단결을 촉구하는 글을 지난해 12월 31일 올렸다. 20일 취임식 직후부터 실시될 주요 각료 지명자…
중국이 지난해 12월 31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신년사를 발표하면서 이례적으로 시 주석의 집무실 모습을 공개하지 않았다. 매해 공개하다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첫 취임을 앞둔 2017년 신년사 때 집무실을 공개하지 않았고, 이것이 이번에 반복된 만큼 다시금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025년 신년사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을 언급하지 않았다. 그가 신년사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을 언급하지 않은 건 2022년 2월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 처음이다. 올해 집권 25년을 맞은 푸틴 대통령이 장기 집권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낸 동시에 전쟁 와중…
신년 벽두부터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의 번화가에서 픽업 트럭이 군중에게로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해 최소 10명이 숨지고 30명이 부상을 당했다. 아직 정확한 범행 동기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해당 차량의 운전자가 돌진 후 총기를 난사했다는 목격자 증언 또한 잇따르고 있어 고의적인 범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