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왕세자빈 성탄절 예배 행사 참석
6일(현지 시간) 영국 런던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열린 성탄절 예배에서 윌리엄 왕세자, 장남 조지 왕자, 딸 샬럿 공주, 차남 루이스 왕자, 케이트 미들턴 왕세자빈(왼쪽부터) 등 왕세자 가족이 노래를 부르고 있다. 미들턴 왕세자빈은 올 9월 항암 화학치료를 마치고 최근 공개석상에 종종…
- 2024-12-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6일(현지 시간) 영국 런던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열린 성탄절 예배에서 윌리엄 왕세자, 장남 조지 왕자, 딸 샬럿 공주, 차남 루이스 왕자, 케이트 미들턴 왕세자빈(왼쪽부터) 등 왕세자 가족이 노래를 부르고 있다. 미들턴 왕세자빈은 올 9월 항암 화학치료를 마치고 최근 공개석상에 종종…
올해 인공지능(AI) 연구로 노벨상을 받은 수상자들이 인간의 인지능력을 뛰어넘는 ‘초지능 AI’가 가져올 통제 불능 상황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를 내놨다. AI 성능이 빠르게 개선되고 활용범위가 넓어지는 만큼 규제도 면밀히 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7일(현지 시간) 스웨덴 왕립과학한림원에…
2011년 3월부터 13년 넘게 내전을 벌여 온 시리아 반군이 8일 수도 다마스쿠스를 점령하고 “내전 승리”를 선언했다. 반군에 국제법이 금지한 화학무기 등을 쓰며 ‘중동의 도살자’로 불렸던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은 비행기를 타고 다마스쿠스를 떠났지만 정확한 행선지는 알려지지…
“반정부 시위 진압은 환자를 살리려는 외과 수술이다. 그 과정에서 의사가 손에 피를 묻힐 수도 있다.” 2000년 집권 후 내내 반대파를 잔혹하게 탄압했던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59·사진)이 2011년 발발한 내전 초기 한 발언이다. 그는 1965년 수도 다마스쿠스에서 하페…
“노트르담, 신앙의 모범. 당신의 문을 열어 우리를 기쁨으로 모으소서.” 7일 프랑스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대문 앞에서 로랑 울리히 파리 대주교가 불에 그을린 나무로 특수 제작된 주교장(杖)으로 대문을 세 번 두들기며 이같이 기도했다. 이윽고 대성당 안에 있던 합창단은 “머리를 들어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7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노트르담 대성당 재개관식에 참석하며 외교 무대에 화려하게 복귀했다. 미 대선 승리 뒤 첫 해외 방문으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등 해외 정상들과 잇따라 회동을 가졌다. 트럼프 당선인은 이날 파리 엘리제궁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미 NBC 뉴스와 당선 이후 첫 인터뷰를 갖고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에서 탈퇴를 적극 고려하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당선인이 대선 이후 주요 언론과 인터뷰를 진행한 건 처음이다.8일(현지 시간) 미 NBC뉴스는 트럼프 당선인과 6일 사전 …
시리아 반정부군이 수도 다마스쿠스 등을 완전 장악해 바샤르 아사드 정권 붕괴가 확실시되는 가운데 아사드 대통령이 “시리아를 떠났다”고 8일 오후(현지시각) 러시아 국방부가 말했다.그러나 어디로 떠났는지는 언급되지 않았다.반정부군이 알레포와 하마에 이어 홈스를 점령하고 수도 다마스쿠스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7일(현지 시간) 대선 승리 이후 첫 해외 방문 장소로 프랑스를 택했다. 2019년 4월 15일 화마에 휩싸였다가 복원 공사 끝에 시민 곁으로 돌아온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재개관식에 참석하기 위해서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환대를 한 가운…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이 국민의힘 의원들의 대다수 불참으로 무산되자 해외 언론들은 7일(현지 시간) “한국의 정치적 혼란이 장기화될 수 있다”며 심각한 우려를 표했다. 비상계엄 선포 뒤 약 6시간 만에 계엄 해지를 이끌어내자 “한국의 견고한 민주주의 회복력을 보여줬다”고 평가했…
“비상계엄에 불안했지만 용기 내 한국여행을 왔습니다. 한국은 문화강국답게 위기를 극복하고 안정을 찾을 것이라고 믿습니다.”7일 오후 2시경 광주 동구 금남로 전일빌딩245에서 만난 방탄소년단(BTS) 일본 팬 35명은 이구동성으로 이렇게 말했다. 이들은 5일부터 8일까지 3박 4일 동…
한국의 비상계엄 선포 및 탄핵 표결 무산 등 연이은 사태에 대해 중국 언론이 큰 관심을 보이며 실시간 보도를 쏟아내고 있다. 국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에 ‘구중친일(仇中親日·중국을 미워하고 일본과 가깝게)’이란 표현이 들어가 있었다는 점도 조명했다.중국 관영 신화통신 자매지인 찬…
올해 인공지능(AI) 연구로 노벨상을 받은 수상자들이 인간의 인지능력을 뛰어넘는 ‘초지능 AI’가 가져올 ‘통제불능’ 상황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를 연달아 표명했다. 7일(현지시간) 스웨덴 왕립과학한림원에서 열린 물리·화학·경제학상 수상자 공동 기자회견에서 제프리 힌턴 캐나다 토론토대 …
시리아 반군은 수도 다마스쿠스 점령을 발표하며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도피했다고 8일(현지시각) 밝혔다.알자지라, CNN 등 외신을 종합하면 시리아 반군은 이날 성명을 내어 “폭군 알아사드 대통령이 도망쳤다. 우리는 다마스쿠스가 폭군 알아사드 대통령으로부터 해방됐음을 선언한다…
7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표결이 여당 의원들의 불참으로 무산되자 외신들은 앞으로 한국에 혼란스러운 정세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 윤 대통령이 직무 정지는 면했지만 정치적 장래가 밝지 않다는 분석과 함께, 대다수 의원이 표결을 보이콧한 국민의힘을 비판하는 목소리도 나왔…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7일(현지시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회담했다. 미국 대통령 선거 뒤 처음으로 이뤄진 만남은 프랑스 수도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재개관을 계기로 성사됐다.젤렌스키 대통령은 트럼프 당선인,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3자회담에서 …
글로벌 완성차 업계 1위 도요타가 5년 만에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박람회 ‘CES 2025’에 참여한다. 현대차·기아가 CES 2025 불참하면서 완성차 업체 주인공 역할을 도요타가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8일 완성차 업계와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에 따르면 도요타는 CE…
임신 3개월째 남편에게 34m 높이 절벽에서 밀려 태아를 잃고 생사를 오간 중국 여성이 남편에게 이혼 소송을 제기하며 위자료 3000만 위안(약 57억원)을 요구했다.6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인 왕난(37)은 지난 2019년 태국 북동부 파탐…
인형 포장지에 실수로 음란물 사이트를 게재해 논란이 됐던 장난감 회사 ‘마텔(Mattel)’이 학부모로부터 고소당했다.5일(현지 시각) BBC 등 외신은 딸에게 위키드 인형을 사준 홀리 리켓슨이 마텔을 상대로 민사 소송을 제기했다고 보도했다.앞서 마텔은 영화 ‘위키드’의 주인공인 엘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대선 기간 내내 자신을 ‘관세맨(Tariff Man)’이라고 부를 정도로 관세 신봉주의자다. 그는 관세를 모든 경제 문제를 해결할 ‘만병통치약’으로 간주해왔다. 트럼프는 모든 수입품에 10~20% 관세를 적용하고, 중국산 수입품에는 60%까지 관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