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외무상 우크라 전격 방문…“북러 군사협력 우려 전달”
이와야 다케시(岩屋毅) 일본 외무상이 16일 우크라이나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수도 키이우를 방문했다고 일본 외무성이 밝혔다.외무성은 이와야 외무상이 우크라이나 방문 기간 안드리 시비하 우크라이나 외무장관과 회담할 예정이라며 이 자리에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과 강력한 대러 제재…
- 2024-11-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와야 다케시(岩屋毅) 일본 외무상이 16일 우크라이나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수도 키이우를 방문했다고 일본 외무성이 밝혔다.외무성은 이와야 외무상이 우크라이나 방문 기간 안드리 시비하 우크라이나 외무장관과 회담할 예정이라며 이 자리에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과 강력한 대러 제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백악관 대변인으로 27세 캐롤라인 레빗을 지명했다.15일(현지시간) 미 정치전문매체 더힐에 따르면 트럼프는 이날 성명을 내고 “레빗이 백악관 언론 대변인으로 일할 것이라고 발표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이어 “레빗은 캠페인에서 언론 대변인으로 놀라운…
암 치료비가 없다며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를 통해 도움을 호소하던 중국 남성이 기부받은 돈으로 아파트를 구매해 뭇매를 맞았다.15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중부 후베이성 이창에 사는 남성 A 씨(29)는 지난달 14일 크라 우드펀딩 사이트에 자신이 희귀암인 호…
윤석열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15일(현지시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열린 페루 리마에서 가진 양자 회담에서 서로 방한과 방중을 제안했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시 주석이 먼저 윤 대통령에게 방중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윤 대통령 또한 “내년 우리가 APEC …
암 치료비가 없다며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를 통해 도움을 호소한 중국의 한 남성이 모금한 돈으로 아파트를 구매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뭇매를 맞고 있다.15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중부 후베이성 이창에 사는 남성 A(29)씨는 희귀암인 호지킨 림프종…
디즈니 영화 ‘백설공주’(Snow White)의 주연을 맡은 레이철 제글러(23)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지지자들을 비난했다가 논란이 일자 결국 사과했다.15일(현지시각) 미 연예매체 버라이어티 등에 따르면 제글러는 지난 6일 트럼프 대통령 당선 확정 직후 인스타그램 스…
띠동갑 여성과 결혼한 미국의 50대 남성이 어려 보이기 위해 수염을 염색했다가 극심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목숨을 잃을 뻔했던 사연이 전해졌다.8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미국 뉴햄프셔주 내슈아에 사는 스콧 테오도르(50)는 생애 처음으로 흰 수염을 검은색으로 염색했다. 그러나 …
한미일 3국 정상이 15일(현지시각) 북한군의 러시아 파병 등 북러 간 군사협력을 “강력히 규탄한다”라고 밝혔다.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페루 리마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각)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와 한미일 3국 …
윤석열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15일(현지시간) 오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열린 페루 리마에서 정상회담을 갖고 방한과 방중을 각각 제안했다.대통령실 고위관계자는 이날 현지에서 기자들과 만나 “시 주석이 윤 대통령을 먼저 초청했고, 윤 대통령도 시 주석의 …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이 15일(현지시각) 캐롤라인 리빗 선거 캠프 대변인을 백악관 대변인으로 지명했다. 27살인 리빗은 현재 트럼프 정권 인수팀 대변인으로 최연소 백악관 대변인이 될 전망이다. 기존에 최연소 대변인은 리처드 닉슨 전 대통령 시절 29살에 대변인이었던 로널드 …
한국인 관광객이 태국의 한 마사지숍에 허락 없이 방문해 ‘라이브 방송’을 하다가 이를 제지하던 주인을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14일(현지시각) 더타이거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이날 오전 12시36분께 태국 파타야 방라뭉의 한 마사지숍에서 한국인 남성 A씨가 40대 여성 업주 …
윤석열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15일(현지시간) 최근 북러 협력과 관련해 한반도 긴장이 고조되는 데 우려를 표명했다. 다만 구체적인 해법에서는 온도차를 드러냈다.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은 이날 오후 페루 리마 현지 브리핑에서 한중 정상회담과 관련해 “국가간, 지역간, 지정학적…
윤석열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15일(현지시간) 페루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 계기의 한중정상회담에서 서로 방한과 방중을 제안한 것을 알려졌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현지 프레스센터에서 취재진과 만나 “시 주석이 윤 대통령에 방중을 먼저 초청했고, 우리…
도널드 트럼프 미 당선인에 의해 정부효율화부 책임자로 지명된 일론 머스크 테슬라 회장이 15일(현지시각) 정부 효율화 노력에 대해 매주 실시간 중계하겠다는 글을 X에 올렸다고 미 폴리티코(PPLITICO)가 보도했다. 머스크는 지난 14일 저녁 마러라고 트럼프 저택에서 열린 모임에 참…
폭스바겐 그룹. 연간 900만대의 자동차를 생산하는 세계 2위 자동차 기업이죠. 이 폭스바겐의 위기가 요즘 독일 경제의 가장 큰 이슈입니다. 얼마 전엔 사상 처음 독일 공장을 폐쇄할 거라고 해 충격을 줬는데요.전기차에서 길을 잃은 폭스바겐이 반전의 카드를 꺼냈죠.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미국 뉴욕의 한 식당에서 기니피그를 구운 요리를 판매해 화제가 되고 있다. 12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퀸즈 코로나 지역의 ‘라 카사 델 쿠이(La Casa Del Cuy)’ 식당은 기니피그 요리를 선보였다. 냉동 상태로 수입된 기니피그는 마늘과 각종 향신료로 …
“제 역할은 악당들이 아버지와 아버지의 정책을 전복하려고 행정부에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2016년에는 전혀 몰랐지만, 이제 우리는 그들이 누구인지 알고 있습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2기 내각’ 면면을 속속 발표하면서 장남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의 발언이 …
북한이 1만 명 넘는 대규모 전투 병력을 러시아에 파병하자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이들이 어떤 변수가 될지 세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북·러 양국은 공식적으로는 북한군 파병을 인정하지 않고 있다. 이들은 저마다 다른 이유로 북한군 파병과 관련된 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애써 차단하고…
이란 정부가 지난 10월14일(현지시각) 미 정부에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을 살해하지 않을 것이라는 문서 메시지를 보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5일 보도했다. 미 당국자들은 이란이 2020년 카심 솔레이마니 이란 혁명수비대 사령관 살해에 대한 보복으로 트럼프 살해를 시…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15일(현지시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열린 페루 리마에서 만나 40분간 정상회의를 열었다. 한미일 정상들은 이날 북한의 러시아 파병 등 북러의 불법 군사협력을 비판하면서 그간 한미일 간 협력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