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신규 실업수당 청구 21만1000건…작년 3월 이후 최저
미국 주간 신규 실업수당 신청 규모가 전주보다 9000건 감소, 지난해 3월 이후 최저 수준으로 집계됐다.미국 노동부는 2일(현지시각) 지난주(22~28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21만1000건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직전 주보다 9000건 감소한 수치다. 주별 증감을 제거한 4…
- 2025-01-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주간 신규 실업수당 신청 규모가 전주보다 9000건 감소, 지난해 3월 이후 최저 수준으로 집계됐다.미국 노동부는 2일(현지시각) 지난주(22~28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21만1000건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직전 주보다 9000건 감소한 수치다. 주별 증감을 제거한 4…
중국 정부가 보잉과 록히드마틴 등 미국 방산기업 28곳을 상대로 이중용도 품목에 대한 수출 통제에 나섰다.중국 상무부는 2일 홈페이지를 통해 28곳의 미국 기업을 수출 통제 목록에 추가했다고 밝혔다.이중용도 물품의 수출 통제 목록에 이름을 올린 회사들에는 록히드마틴, 제너럴다이내믹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장남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47)의 새 연인이 베니타 앤더슨(39)인 것으로 알려지며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트럼프 주니어는 지난해 12월 31일(현지 시간) 트럼프 당선인의 사저인 미 플로리다주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열린 새해 전야 파티에 앤더슨과 손…
중국 상무부는 2일 미국의 28개 기업을 수출 통제 목록에 추가했다고 오스트리아의 ‘바하 브레이킹 뉴스’(Baha Braking News)가 전했다.이중 용도 물품의 수출 통제 목록에 이름을 올린 회사들에는 록히드 마틴, 제네럴 다이내믹스, 레이시언 미사일 & 디펜스, 보잉 디펜스, …
사우디아라비아가 1일(현지 시간) 53년간 세습 독재를 이어온 바샤르 알 아사드 정권을 축출한 시리아 과도 정부 외교 사절단을 자국으로 초청해 맞이했다. 이는 국제사회 인정을 갈망하는 시리아 과도정부 외교 당국의 첫 번째 해외 방문이다. 사우디가 역내 패권을 놓고 갈등 중인 ‘앙숙’ …
우크라이나를 통해 유럽 국가들로 공급돼 온 러시아산 천연가스가 새해 첫날부터 끊기며 우크라이나 접경 국가인 몰도바에선 ‘난방 대란’이 확산되고 있다. 특히 몰도바 내 친러시아 성향 지역에서 난방과 온수 공급이 중단돼 주민들이 나무 땔감을 구하고, 가정에서 한방에 모여 지내는 등 비상이…
벨기에 브뤼셀에 본부를 둔 국제분쟁 전문 싱크탱크 국제위기그룹(ICG)이 1일 발표한 ‘2025년 주목해야 할 10대 분쟁’에 ‘한반도’를 포함시켰다. ICG는 “많은 것이 유동적인 가운데, 한반도는 긴장감이 감도는 2025년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ICG는 지난해 북한이 …
미즈시마 고이치 주한 일본대사는 올해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을 맞아 “폭넓은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고 밝혔다.미즈시마 대사는 2일 주한 일본대사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같은 내용의 새해 인사 글을 게시했다.미즈시마 대사는 지난해 한…
지난해 12월 29일 별세한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1924~2024)의 장례식이 9일(현지 시간) 수도 워싱턴 국립대성당에서 국장(國葬)으로 엄수된다. 카터 전 대통령의 전임자 겸 한때 정적(政敵)이었으나 퇴임 후 선거 개혁 등 여러 공익 활동을 함께 한 제럴드 포드 전 대통령(…
20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을 앞둔 미국 사회가 새해 첫날부터 잇달아 발생한 두 건의 테러 추정 사건으로 안보 불안에 휩싸였다. 1일 남부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에서는 퇴역 군인 샴수드딘 자바르(42)가 자행한 차량 및 총기 테러로 최소 15명이 숨지고 35명이 부상당했…
미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들은 2025년에 금값이 더 오를 것으로 전망했다.2일(현지시각) 파이낸셜타임스(FT)가 조사한 은행과 제련업체들의 전망 집계에 따르면 금값은 연말까지 온스(약 28.34g)당 약 2795달러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현재 수준보다 약 7% 높은 가격이다…
물고기의 담낭이 시력과 정력에 좋다는 말을 들은 중국의 한 30대 남성이 잉어의 담즙을 먹었다가 응급실에 실려갔다. 27일(현지시각) 베트남 매체 자딘 닷 베트남에 따르면, 중국 구이저우(貴州)에 사는 30세 남성 A 씨는 친구들과 함께 낚시 여행을 떠났다.A 씨는 잉어의 담즙이 남성…
아르헨티나에서 한 남성이 산책 중에 갑자기 쓰러졌으나 옆에 있던 맹견 때문에 주변인의 도움을 받지 못해 결국 숨졌다. 파히나12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달 30일(현지시각) 아르헨티나 코르도바주에서 핏불 반려견과 산책하던 46세 남성이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거리를 지나던 30대 …
새해 벽두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최소 15명이 숨진 차량 테러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이 사건 용의자는 이슬람 극단주의 단체 IS(이슬람국가) 사상에 심취해 있던 것으로 드러났다.미국 뉴욕타임스(NYT)는 1일(현지시각) 익명의 사법 당국 관계자를 인용, 이번 사건 용의자인 미국 국적 …
“한국, 일본 등 모든 동맹국은 (트럼프 행정부) 미국에 있어서 비용 요소로 여겨지고 있다. 한일 양국이 트럼프 행정부에 대응하기 위해 협력할 수 있는 관계를 만들어 가야 한다.”일본의 미일 관계 전문가인 진보 겐(神保謙·50) 게이오대 교수(국제정치학)는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 …
프란치스코 교황이 새해 첫 미사에서 신자들에게 생명 존중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전했다.교황은 1일(현지 시각)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전에서 주례한 천주의 성모 마리아 대축일 미사에서 “모든 사람이 태어난 모든 아이를 돌보는 법을 배울 수 있기를 기도한다”며 “태아의 생명, 아이들의 생명…
국제 싱크탱크 국제위기그룹(ICG)은 1일(현지시각) 올해 주목해야 할 10가지 분쟁 중 하나로 ‘한반도’를 꼽았다. ‘북한’을 단독으로, 또는 미국과의 관계에서 순위에 올린 적은 있지만, 남한까지 넣어 ‘한반도’ 자체를 포함한 것은 최근 몇 년 사이 처음이다. 북한-러시아 밀착, 도…
지난해 미국증시는 S&P500이 23%, 나스닥이 30%, 다우가 12% 각각 상승했다. 인공지능(AI) 특수에 힘입어 나스닥의 상승 폭이 가장 컸다.나스닥 중에서도 가장 많이 오른 종목은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전문업체 ‘앱러빈’(AppLovin)인 것으로 집계됐다. 앱러빈은 지…
딥페이크를 이용해 국제올림픽위원회(IOC) 토마스 바흐 위원장을 사칭한 소셜 미디어 계정(SNS)이 다양한 고위 인사에게 접근한 것으로 드러났다. IOC는 바흐 위원장 사칭범에게 현혹되지 말라며 경계를 당부했다.IOC는 1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텔레그램과 왓츠앱 2개의 가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취임식 전날 워싱턴DC에서 지지자들이 모이는 정치 집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CBS 뉴스, 정치 매체 더힐 등이 1일(현지시각) 보도했다.취임 위원회 발표에 따르면 트럼프 당선인은 오는 19일 워싱턴에서 ‘승리 집회(victory rally)’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