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필리핀 간 다문화 이해와 존중 문화를 확산시키자”
선플재단(이사장 민병철 중앙대 석좌교수)은 지난달 27일 필리핀 마닐라 퍼페추얼 헬프 대에서 ‘K-리스팩트’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다문화 공동체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극복하고 문화 간 조화를 촉진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캠페인에서 안토니오 타마요 필리핀…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선플재단(이사장 민병철 중앙대 석좌교수)은 지난달 27일 필리핀 마닐라 퍼페추얼 헬프 대에서 ‘K-리스팩트’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다문화 공동체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극복하고 문화 간 조화를 촉진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캠페인에서 안토니오 타마요 필리핀…
지난 3월 악성 민원에 시달리다가 숨진 경기 김포시 소속 공무원이 9개월만에 순직을 인정받았다. 3일 김포시에 따르면 인사혁신처는 최근 공무원재해보상심의회를 열고 숨진 김포시 9급 공무원 A(37)씨의 순직을 인정했다.인사혁식처는 A씨의 업무와 사망간에 인과관계가 있다가 판단해 순직을…
의사 실기시험 문제를 유출한 신규 의사들이 검찰에 송치됐다. 경찰은 문제를 사전에 받아본 의대생들을 포함해 약 400명에 대한 수사도 함께 진행 중이다.3일 서울 광진경찰서는 지난달 29일 동부지검에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신규 의사 6명을 기소 의견으로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
한 60대가 사람을 고라니라고 착각해 공기총을 쐈다가 다치게 해 경찰에 붙잡혔다.전남 나주경찰서는 2일 공기총을 사람에게 발사해 다치게 한 혐의(업무상과실치사)로 A 씨(66)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A 씨는 이날 오전 1시 30분경 나주시 남평읍 지석천 주변 뚝방길에서 자신 소유의 …
가수 겸 배우 아이유에게 악성 댓글을 단 혐의를 받는 30대 여성이 벌금형을 선고받았다.서울중앙지법 형사16단독 이경선 판사는 3일 모욕 혐의로 기소된 김 모 씨(39)에게 벌금 300만 원을 선고했다.재판부는 “김 씨는 자신의 글이 객관적 사실관계를 근거로 의견 밝히면서 부분적으로 …
가수 겸 배우 아이유(IU·본명 이지은) 관련 게시글에 비방 댓글을 단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30대 여성이 1심에서 벌금형을 선고받았다.서울중앙지법 형사16단독 이경선 판사는 3일 모욕 혐의로 기소된 30대 김모씨에게 벌금 300만원을 선고했다.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출석한 김씨는 검…
불경기 속 힘겹게 영업을 이어오던 자영업자에게 선뜻 월세를 내려주겠다고 제안한 ‘착한 임대인’이 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지난달 30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요식업에 종사하는 자영업자 A 씨의 사연이 올라왔다.A 씨는 “오늘 아침에 (임대인에게) 전화가 왔다…
하루에 2번 음주 운전을 한 것도 모자라 자신의 차량을 부수며 주변 행인들에게 욕설한 운전자가 구속 송치됐다.서울 관악경찰서는 지난달 29일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를 받은 30대 여성 A 씨를 구속 상태로 검찰로 넘겼다고 3일 밝혔다.A 씨는 지난달 21일 오후 6시 37분쯤 서울 관악…
시신을 화장 후 유골을 분골해 산·바다·강 등에 뿌리는 산분장이 1월부터 합법화되면서 봉안시설의 포화 상태를 해결할 대안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다만 환경오염이나 사유지 침범, ‘추모 공간’ 마련 문제 등은 앞으로 해결해야 할 부분이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화장 인구는 늘어가…
내년부터 제왕절개로 아이를 낳아도 자연분만과 동일하게 진료비를 본인이 부담하지 않게 된다.보건복지부는 3일 국무회의에서 이런 내용의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이 의결됐다고 밝혔다.제왕절개 분만건수는 지난 2019년을 기점으로 전체 분만건수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등 매년 증…
많은 사람의 기억 속에서 잊힌 2023년 2월 6일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주민들에게 평생 잊지 못할 아픔이 새겨진 날이다. 튀르키예 동남부와 시리아 일대를 강타한 규모 7.8의 강력한 대지진은 약 5만 명의 생명을 앗아가고 도시를 마비시켰다. 이재민은 2300여만 명에 달했다.튀르키예 …
채 상병 사건을 수사한 박정훈 전 해병대 수사단장(대령)이 항명 및 상관명예훼손 혐의 선고를 앞둔 가운데 박 전 단장의 어머니가 군사법원에 무죄 탄원서를 제출했다.군인권센터는 3일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박 전 수사단장의 모친이 군사법원에 제출한 탄원서 내용을 공개했다.어머니는 탄원서…
결혼정보회사 대표가 출연해 소속 직원들의 외모를 평가하고, 남성 회원의 신규가입 조건으로 학력, 키 등의 기준을 제시하거나, 이를 고객에게 설명하는 장면에서 탈모 질환이 있는 남성을 희화화한 장면을 그대로 송출한 KBS가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 ‘주의’ 조치를 받았다.방송통신심의위원회(…
3일 오전 8시 23분쯤 전남 장흥군 용산면 한 도로에서 20대 여성 A 씨가 몰던 모닝이 경운기를 추돌했다.이 사고로 경운기가 도로 옆 도랑으로 떨어지면서 경운기를 몰던 80대 B 씨가 숨졌고 A 씨도 부상을 입었다.A 씨는 경찰 조사에서 “햇빛으로 인해 경운기를 보지 못했다”는 취…
세균수가 기준치보다 최대 1500배 초과 검출되는 등 기준 및 규격을 위반한 위생물수건 업체들이 적발됐다.3일 서울시 민생사법경찰국은 지난 8~10월 위생물수건을 세척·살균·소독해 포장하거나 대여하는 위생물수건 처리 업체 17곳을 대상으로 현장 단속과 수거 검사를 시행했다고 밝혔다.민…
전남 목포경찰서는 3일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로 40대 중반 A 씨를 입건했다. A 씨는 전날 오후 6시 30분쯤 목포시 한 마사지 업소에서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현장에서는 투약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주사기 2개 등이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경찰은 첩보를 입수해 업…
채팅 앱에서 여중생인 것처럼 행세하며 남성들을 속여 2년간 4000만 원 이상의 돈을 뜯어낸 20대 남성이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 받았다.2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형사10단독(재판장 김태현)은 사기 혐의로 기소된 A 씨(23)에게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하고 사회봉사…
‘미달이’로 알려진 배우 김성은(34)이 남녀공학 전환 반대 시위를 벌이고 있는 동덕여자대학교 재학생들을 저격했다가 조롱을 받았다고 토로했다.김성은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대한민국은 표현의 자유가 보장된 민주주의 공화국”이라며 “본인 포함 모교 시위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나…
올해 딥페이크 성범죄로 검거된 피의자 수가 600명에 달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10대 피의자가 80% 이상을 차지했다.3일 경찰청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기준으로 올해 검거된 딥페이크 성범죄 피의자 수는 총 573명으로 집계됐다. 이 중 10대는 463명으로 전체 80.8%를 차…
형과 말다툼하던 중 80㎝ 길이의 검을 휘둘러 형을 다치게 한 30대 남성이 구속됐다.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법 이순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전날 특수상해, 총포화약법 위반 혐의를 받는 A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뒤 “도주 우려가 있다”며 영장을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