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남녀 만남 ‘성남시 솔로몬의 선택’…올해 189쌍 탄생
경기 성남시는 올해 8차례 진행한 미혼 청춘 남녀 만남 행사 ‘솔로몬의 선택’을 통해 모두 189쌍의 매칭이 성사됐다고 2일 밝혔다.앞서 시는 전날 위례 밀리토피아 호텔에서 열린 8차 행사에서 26쌍(50쌍 중 52%)의 매칭이 성사됐다. 올해 커플수는 189쌍이다.지난해 5차례 행사…
- 2024-12-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경기 성남시는 올해 8차례 진행한 미혼 청춘 남녀 만남 행사 ‘솔로몬의 선택’을 통해 모두 189쌍의 매칭이 성사됐다고 2일 밝혔다.앞서 시는 전날 위례 밀리토피아 호텔에서 열린 8차 행사에서 26쌍(50쌍 중 52%)의 매칭이 성사됐다. 올해 커플수는 189쌍이다.지난해 5차례 행사…
미국 미네소타주 한국어마을 ‘숲속의 호수’ 설립자이자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대학교 소속 로스 킹 교수가 “한국어를 잘하려면 한자를 공부해야 한다”며 한자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킹 교수는 브리티시컬럼비아대학교 아시아학과 한국어 문학 교수다. 1983년 예일대에서 일본어-한국어로 언어…
“수십 년 간 사용한 제 손때 묻은 손도끼를 전해드립니다.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지난달 28일 안산소방서에는 소포 하나가 도착했다. 안에는 정성스럽게 적은 손 편지와 함께 손도끼가 들어있었다. 편지의 주인공은 허형래 씨(85)였다. 80대 예비역 원사인 허 씨는…
맨눈으로 북한 마을과 개성 송악산 등을 볼 수 있는 곳에 스타벅스가 개장해 외신들이 주목했다.지난달 29일(현지시각) 미국 CNN 방송은 이날 개장한 스타벅스 김포애기봉생태공원점을 보도했다.매체는 이를 두고 “세계에서 가장 고립된 나라의 삶을 엿보고 싶어 하는 커피 애호가라면 여행 떠…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2일 야당이 단독 처리한 내년도 예산 감액안에 대해 “1억원 정도가 편성된 경찰국 기본경비가 납득하기 어려운 이유로 전액 삭감됐다”며 우려와 유감을 표명했다.이 장관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야당 단독 예산감액안에 대한 정부 합동 브리핑’에서 “국무…
서울 지하철을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노조가 오는 6일 총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파업이 현실화될 경우 열차 간격이 최대 3배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서울시의회 국민의힘 윤영희 시의원(비례)이 2일 서울교통공사로부터 제출 받은 자료에 따르면 평시 5분 간격이었던 열차 간 간격이 노조 파업 …
MBC 드라마 ‘지금 거신 전화는’ 측이 수어 희화화 논란에 사과했다. 드라마 첫 회에서 ‘뫼 산’(山)을 뜻하는 수어 표현을 ‘가운데손가락(욕설)’을 날리는 데 빗대면서 수어통역을 조롱거리로 삼았다는 비판이 이어지자 고개를 숙인 것이다. ‘지금 거신 전화는’ 제작진은 지난달 29일 …
“연탄만 보면 한숨만 나와요. 올해 겨울은 긴 추위가 이어진다는데 어떻게 지내야 할지 걱정이에요.”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3도까지 내려간 지난 29일 전북 완주군 삼례읍에서 만난 안영애 씨(72)가 집 창고 한편에 쌓아둔 연탄을 보며 긴 한숨을 내쉬었다.본격적인 겨울날 추위가 시작되면서…
가수 임영웅이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아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선물을 지원했다.(재)한국소아암재단(이사장: 이성희)은 가수 임영웅이 선한스타 가왕전 상금 200만 원을 소아암 및 백혈병 환아들을 위한 연말 크리스마스 선물 지원을 위해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한 20대 남성이 지하철 자리를 양보해달라는 말을 듣고 격분해 승객을 폭행하고 살해 협박한 혐의로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법 형사10단독 성준규 판사는 지난달 21일 상해, 협박, 모욕 혐의를 받는 한모 씨(25)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개월을…
전남 여수 해상에 급유 도중 화물선에서 유류가 유출돼 해경이 긴급 방제 작업을 벌였다.2일 여수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44분께 여수 돌산읍 한 정박지에서 1999t급 화물선이 299t 급유선(석유제품 운반선)에서 급유를 받던 중 저유황중질유가 해상에 유출됐다는 신고 접수됐다…
1일 강원 철원군의 한 도로에서 차에 부딪힌 70대 남성이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이송됐다. 2일 강원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10분쯤 철원군 갈말읍 46번 국도(김화방향)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소방은 SUV가 도로를 횡단하던 A 씨(79·남)를 친 사고…
ENA ‘백종원의 레미제라블’에 9호 처분을 받은 절도범 출신 도전자가 출연한다는 소식에 논란이 인 가운데, 해당 도전자가 과오를 고백하며 참회했다.지난달 30일 방송된 ‘레미제라블’ 첫 화에는 과거 상습절도로 9호 처분을 받은 김동준 씨가 출연했다.방송 전부터 범죄 이력으로 논란이 …
플라스틱 오염 종식을 위한 국제 협약을 성안하기 위해 부산에서 열린 제5차 정부간협상위원회(INC-5)가 최종 합의를 이루지 못하고 2일 종료됐다. 일주일간 이어진 협상에서 플라스틱 제품 디자인 등에서는 상당한 의견 수렴이 이뤄졌지만 플라스틱 생산 규제 여부 등에서는 난항을 겪으며 합…
2일 새벽 강원 철원군의 한 파프리카 재배지에서 불이 나 파프리카 나무 1만 주가 소실되는 피해가 발생했다. 강원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0시 17분쯤 철원군 근남면의 한 파프리카 재배지의 비닐하우스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이에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은 2시간 25분…
2일 오전 5시 1분 경기 광명시 소하동 2층짜리 빌라 2층 세대에서 화재가 발생해 10여 분 만에 완전히 꺼졌다.이 불로 2층 세대 거주자 2명과 1층 세대 거주자 4명이 대피했다. 반지하 세대 거주자 2명은 연기 유입 등 피해가 없어 내부에서 대기한 것으로 전해졌다.다친 사람은 없…
2017년 필리핀에서 아버지를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아들이 7년 만에 징역 10년 형을 선고받았다.1일 법조계에 따르면 의정부지법 형사11부(부장판사 오창섭)는 최근 존속살해 혐의로 기소된 A 씨에게 징역 10년을 선고했다.재판부는 “살인에 대한 강한 고의가 있고, 그 죄질이 좋지 않…
김희경 전 여성가족부 차관이 배우 정우성과 모델 문가비 사이에서 태어난 자녀에 대해 ‘혼외자’라는 단어를 쓰지 말자고 주장했다.김 전 차관은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우성의 아들을 계속 혼외자라고 부르는 것이 너무 거슬려서, 그러지 말라고 말하고 싶다”고 말했다.그는 “부모 혼인 여…
재난 상황을 신속하게 알려주는 재난 문자가 과도한 발송으로 피로감을 높이는 가운데, 앞으로 같은 내용으로 ‘중복 발송’되는 일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행정안전부는 이런 내용이 담긴 ‘재난문자방송 기준 및 운영 규정’ 예규를 올해 말까지 개정,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행안부 관계자는 “…
구독료 자동이체를 신규 신청하는 선착순 독자 3000명에게 동아일보가 한정판으로 제작한 ‘2025년 대형 벽걸이 달력’을 드립니다. 보기 편한 큰 글씨로 날짜, 공휴일, 음력, 이삿날이 표기된 실용적인 동아일보 달력으로 희망찬 새해를 함께하세요!● 행사 기간: 2024년 12월 31일…